통합 검색

FASHION MORE+

어디에 쓰는 운동인고?

헬스장을 제 집 드나들듯 다닌다고 해서 모든 근육이 발달하는 것은 아니다.그럴싸한 몸매를 만들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몸 곳곳에 숨은 작은 근육들까지 모두 발달시킬 수는 없다.그래서 <아레나>가 뼛속까지 탄탄하게 단련시켜줄 6가지 운동을 심층 분석해봤다.<br><br>[2008년 8월호]

UpdatedOn July 22, 2008

Photography 정재환 illustration 차민수 Editor 이광훈

1 산악자전거

직선 핸들과 두꺼운 타이어, 20단 이상의 변속기, 튼튼한 프레임 등을 갖추고 있는 산악자전거 타기. 토지의 70%가 산으로 둘러싸인 우리나라 지형 특성상 많은 동호회가 활성화되어 있다.

발달 부위 하체 단련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경륜 선수같이 두꺼운 허벅지만큼은 아니지만 하체와 함께 심폐 기능이 향상된다. 유산소운동이라 체지방을 줄여준다.
실생활 활용법 자전거로 산을 오르다가 평지에서 타면 웬만한 거리는 단숨에 갈 수 있다. 배럴당 2천원이 넘는 고유가 시대에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것은 어떨까?
추천 장소 가장 많이 애용되는 양재동의 우면산 코스(양재역에서 예술의전당 방면으로 서울소방학교 가는 길). 비교적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초보자도 무난하게 탈 수 있다.

2 클라이밍

클라이밍은 록클라이밍(암벽등반)과 스포츠클라이밍(인공 암벽등반)으로 나뉜다. 스포츠클라이밍은 건물 내부와 외벽 또는 별도의 구조물에 바위벽을 만들어놓고 보조 장비를 이용해 맨손으로 오르는 스포츠다.

발달 부위 홀더를 잡는 손가락으로 힘이 전달되어 팔근육뿐 아니라 광배근과 어깨근육, 손가락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근육이 발달되는 효과가 있다.
실생활 활용법 여자친구(아니면 곧 그렇게 될 여자면 더 좋다)를 데리고 놀이공원으로 향하자. 그곳(돌아가는 벽에서 오래 버티면 인형을 주는 곳이 롯데월드에 있다)에서 지금까지 당신이 쌓아온 암벽등반 실력을 맘껏 뽐내보자. 인형이 우르르 쏟아지는 순간 당신은 그녀의 시선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추천 장소 종로에 위치한 스포츠 실내 암벽장인 아트 클라이밍. 330.58㎡(1백 평)이 넘는 실내 공간과 다양한 각도의 암벽이 설치되어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문의 02-765-0764

3 테니스

테니스는 일생을 통해서 계속할 수 있는 스포츠로 골프처럼 멀리 나가지 않아도 되고 야구처럼 팀 게임도 아니라 단 두 사람만으로도 즐길 수 있는 게 장점. 무엇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폼나는 운동이다.

발달 부위 예측력과 신속한 반응, 폭발적인 동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민첩함과 유연성이 좋아진다. 또한 하체 근력과 골격을 강화해준다.
실생활 활용법 다른 운동에 비해 운동복이 멋스럽고 복식이 가능해 데이트 시 활용 가능하다. 영화 <윔블던>에서 커스틴 던스트와 폴 베타니처럼 말이다.
추천 장소 여름에는 자외선이 강하므로 실외보다는 실내 테니스장을 추천한다. 양재 시민의숲 안에 위치한 실내 테니스장. 문의 02-579-7277

4 수상스키

수상스키는 어렵고 위험해 보이는 것과는 달리 수영을 하지 못해도 30분 정도 기초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먼 곳까지 나가지 않고 가까운 강에서 할 수 있다. 하지만 전신을 사용하는 격렬한 운동인 만큼 충분한 스트레칭과 준비 운동은 필수다.

발달 부위 물 위를 질주할 때 몸 전체의 균형을 잘 유지해야 하므로 균형 감각을 발달시켜줄 뿐만 아니라 허리와 종아리를 탄탄하게 해준다.
실생활 활용법 세찬 물살을 많이 맞아 전신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어 따로 비싼 돈을 주고 마사지 숍을 가지 않아도 된다.
추천 장소 수상스키는 흐름이 완만한 강이나 호수에서 하는 게 좋으며 상암동에 위치한 난지 지구 캠핑장을 추천한다. 수상스키 시설 이외에도 캠핑을 할 수 있는 장비와 공간이 있어 주말 나들이로 그만이다. 문의 02-3780-0612

5 스포츠 댄스

아직까지 스포츠 댄스를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가? 오늘날 스포츠 댄스는 사교 목적보다는 신체 단련 운동이라는 측면에 더욱 비중을 두면서 대학의 교양 과목, 문화센터나 대학교의 평생교육원 등에 채택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발달 부위 특성상 다른 운동에 비해 후진, 워킹, 스텝을 많이 해야 하기에 대퇴 전근과 대퇴둔근의 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복근과 관절, 인대 등을 강화시킨다.
실생활 활용법 놀라운 힙업 효과로 슬림한 팬츠를 입었을 때 뒤태가 몰라 보게 달라진다.
추천 장소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LP 댄스 스포츠. 연령층이 20~30대로 제한되어 있어 회원들 간에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문의 02-2052-0152

6 주짓수

이종격투기를 통해 잘 알려진 주짓수는 갑옷을 입고 참전한 사무라이들이 최후의 상황에서 사용하던 기술이다. 관절 꺾기나 조르기 등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최고의 호신술이며 빠른 두뇌 회전과 기술을 요하는 무술이다.

발달 부위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여 신체 균형을 잡아주며 근육을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실생활 활용법 소심하고 내성적인 남성이 성격 개조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좋다. 비장의 무기를 숨기고 있는 느낌이랄까.
추천 장소 국내 최초의 주짓수 전수자 존 프랭클 교수의 압구정 주짓수 도장.
문의 02-3444-2226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정재환
illustration 차민수
Editor 이광훈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서울의 나무
  • 2
    예술과 기술의 경지
  • 3
    BEFORE SUNSET
  • 4
    새로 오픈했습니다
  • 5
    인스타그램 매거진 시대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FILM

    PHILIPS x 정우성

  • LIFE

    로버트 메이플소프의 사진

    “아름다움과 악마성은 같은 것이다.” 호모에로티시즘과 사도마조히즘, 섹스와 누드 그리고 꽃과 정물. 가장 과감한 것과 가장 고요한 것을 같은 시선으로 고아하게 포착한 사진가, 로버트 메이플소프. 국제갤러리에서 진행되는 첫 국내 회고전을 맞아, 동시대의 시선으로 그의 사진을 들여다봤다.

  • REPORTS

    나는 내가 구해요

    ‘스스로 구하는 여자’를 연기할 때, 서예지는 빛난다.

  • LIFE

    아름다운 정글도

    달 위를 수놓은 정글도 다섯.

  • FASHION

    MOONAGE DAYDREAM

    영원불멸의 별이 된 지기 스타더스트, 데이비드 보위의 음악과 미학적 향수에 젖어든 글램록 키즈들의 헌사.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