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당신의 피부 타입은?

여름내 무더위와 피로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할 때다.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방법은 스킨케어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그 기본은 각각의 피부 타입에 맞는 관리법과 제품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피부 타입 진단법과 관리법,제품 선택을 위한 재미난 팁을 소개한다.<br><br>[2006년 9월호]

UpdatedOn August 21, 2006

photography 정재환(제품), 게티 이미지(인물) Editor 민병준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건성 피부.
□ 피붓결은 고아 보이지만 윤기가 없다.
□ 세안 후 얼굴이 전체적으로 당긴다.
□ 볼과 눈, 입 주위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있다.
□ 모공이 대체적으로 크지 않은 편이다.
□ 환절기엔 피부 각질이 심해진다.

건성 피부 관리의 키포인트는 지속적인 수분 공급과 그 수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는 적당한 유분. 수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클렌저를 사용하고, 스크럽은 가볍게 사용하되 일주일에 1회 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 악건성 피부일 경우 아침에는 물로만 가볍게 세안하는 것도 피부 건조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모이스처라이저는 수분 공급력을 강화한 제품으로 선택하고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해 피부의 수분 함유량을 높이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한다.

건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Soap Free 세안 중 손실되는 수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성 피부용 클렌저에는 자극적인 비누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
Aqua, Water, Hydrate, Deep Moisture 강력한 수분 공급 기능을 표시하는 물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
Rich, Serum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지속적이고 강력한 영양 공급 제품들.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중성 피부.
□ 같은 연령대에 비해 피붓결이 섬세하고 곱다.
□ 세안 후 눈 주위나 볼 부위가 약간 당긴다.
□ 스킨케어 제품이 잘 흡수되는 편이다.
□ 환절기에 가벼운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일정하다.

부모님께 감사드려야 하는 타고난 좋은 피부이거나 적절한 피부 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피부 타입인 중성. 현재 피부 타입이 중성이라면 그 상태를 꾸준히 유지하는 데 피부 관리의 초첨을 맞추면 된다.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화이트닝이나 안티 에이징 등 피부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첨가해 더욱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것도 괜찮다. 꼼꼼한 클렌징과 스크럽, 유·수분 밸런스 유지, 자외선 차단제의 꾸준한 사용 등 가장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스킨케어를 유지하면 된다.

중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Exfoliate, Scrub
주기적인 스크럽은 건강한 피부톤을 유지해주고,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Nomal, Mild 유·수분 밸런스를 적당히 유지하고 있는 중성 피부의 현재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너무 자극적인 성분이나 너무 소프트한 성분은 적당하지 않기 때문.
Moisture 아무리 좋은 피부라도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수분 공급은 필수.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지성 피부.
□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피부가 두껍게 느껴진다.
□ 전반적으로 모공이 크다.
□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 피부 번들거림이 심하다.
□ 코 주변에 블랙 헤드가 많다.

많은 남성이 고민하는 지성 피부는 일단 집중적인 클렌징을 통해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과다 피지를 없애주는 클렌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주 1~2회 스크럽, 모공 속을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주 1회 마스크. 이 3가지만 잘해도 훨씬 좋아질 수 있다. 세안을 할 때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킨과 로션도 피지를 잡아주는 기능성 제품을 선택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심한 야근과 스트레스 등 좋지 않은 생활습관이 과잉 피지를 유발하는 원인이라는 것도 염두에 둘 것.

지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Oil Free, Oil Control 어떤 제품이든 유분기가 많은 제품은 일단 피하는 것이 상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Mat, Shine Free, Fresh 지성 피부에 생기는 많은 트러블의 원인인 과잉 피지와 번들거림을 없애준다는 의미.
Poreless, Pore Minimize 과다 피지로 인한 가장 큰 문제인 넓은 모공을 수축시키고, 모공 탄력을 높여준다는 뜻.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민감성 피부.
□ 얼굴에 윤기가 적고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인다.
□ 얼굴에 홍조를 띠며,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각해진다.
□ 면도 부위의 홍조가 심하고 상처가 오래간다.
□ 세안 후 피부 자극이 심하고 따끔거린다.

‘남자는 대부분 지성 피부 아닌가?’라는 일반화의 오류에 길들여진 많은 민감성 피부 남성들이 적절하지 못한 피부 관리와 제품 선택으로 고생하고 있다. 민감성 피부일 경우에는 자극적인 화학 성분은 줄이고 부드러운 천연 성분이 주로 사용된 민감성 피부용 제품을 사용한다. 하지만 천연 성분 제품이라고 무조건 사용하지 말고 일정 기간 테스트를 거쳐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피부가 심하게 민감할 땐 일단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아보자. 아무리 민감성 피부용 제품이라도 각각의 피부가 민감도를 보이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Sensitive, Gentle 피부의 민감도를 감안해 가장 부드러운 성분만을 사용했다는 의미.
Soothing, Anti-Blemish 자극으로 인한 민감성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기능이 첨가되었다는 뜻.
Alcohol Free, Herbal 민감성 피부는 일단 자극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화학 성분은 피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천연 성분은 취할 것.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정재환(제품), 게티 이미지(인물)
Editor 민병준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곧 여름
  • 2
    UDT 포트레이트
  • 3
    이승윤이라는 이름
  • 4
    클래식은 영원히
  • 5
    몬스타엑스 민혁, ‘인간 장미’ 화보 미리보기

RELATED STORIES

  • BEAUTY

    여름맞이 보디 케어

    청량하고 쾌적한 여름맞이를 위한 보디 케어 백서.

  • BEAUTY

    곧 여름

    극심한 환절기를 지나 뜨거운 여름을 목전에 둔 지금 가장 신경 써야 할 네 가지 스킨케어.

  • BEAUTY

    아쿠아 디 파르마의 새 향수

    한여름 밤의 꿈보다 아름다운 한낮의 향수.

  • BEAUTY

    향기의 원천

    직관적으로 향을 이해하기 위해 향수를 이루는 재료들을 살펴봤다.

  • BEAUTY

    커트 가이드 4

    2021 S/S 컬렉션에서 힌트를 얻었다. 커트 전 반드시 참고 해야 할, 헤어 디자이너에게 당부해둘 만한 실전용 헤어 커트 안내서.

MORE FROM ARENA

  • FEATURE

    지금, 서울에 필요한 것

    다음 봄에는 미세먼지가 줄어들까? 부동산 양극화와 같은 해묵은 경제 문제가 해결될까? 코로나19로 사라진 공간은, 문화는 다시 꽃피울 수 있을까? 더 나아질 수도, 또 다른 문제가 생길지도 모른다. 아무도 알 수 없다. 4월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서울 시민 1백 명에게 서울에 필요한 것을 물었고, 막연한 바람들을 들었다. 1백 명 목소리를 정리하며 기대해본다. 서울시가 귀 기울이길.

  • CAR

    미래는 여기서부터

    운전자에 대해 학습하는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가죽 대신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만든 시트, 자동차를 휴대용 발전소처럼 사용하는 방법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의 미래 전략을 알아봤다.

  • FASHION

    BEST DRIVER

    떠나기 좋은 날, 운전하고 싶어지는 영화들. 그 속의 운전 좀 한다는 드라이버들의 패션 스타일.

  • FEATURE

    지금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들

    전 세계 반도체 수급난으로 차량 생산이 지연되고 있다. 천재지변 외에 전기차 생산량이 급증한 것도 이유로 꼽힌다.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은 이것만이 아니다. 미국 내 전기차 구매자의 18%가 내연기관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국내도 다르지 않아 보인다. 부족한 충전 인프라가 전기차 구매의 발목을 잡는다. 지금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작은 실마리를 건져본다.

  • FASHION

    옥택연 'MODERN SENSE' 화보 미리보기

    옥택연 <빈센조> 최강 빌런 벗고, 현실 남사친으로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