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당신의 피부 타입은?

여름내 무더위와 피로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할 때다.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방법은 스킨케어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그 기본은 각각의 피부 타입에 맞는 관리법과 제품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피부 타입 진단법과 관리법,제품 선택을 위한 재미난 팁을 소개한다.<br><br>[2006년 9월호]

UpdatedOn August 21, 2006

photography 정재환(제품), 게티 이미지(인물) Editor 민병준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건성 피부.
□ 피붓결은 고아 보이지만 윤기가 없다.
□ 세안 후 얼굴이 전체적으로 당긴다.
□ 볼과 눈, 입 주위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있다.
□ 모공이 대체적으로 크지 않은 편이다.
□ 환절기엔 피부 각질이 심해진다.

건성 피부 관리의 키포인트는 지속적인 수분 공급과 그 수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는 적당한 유분. 수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클렌저를 사용하고, 스크럽은 가볍게 사용하되 일주일에 1회 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 악건성 피부일 경우 아침에는 물로만 가볍게 세안하는 것도 피부 건조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모이스처라이저는 수분 공급력을 강화한 제품으로 선택하고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해 피부의 수분 함유량을 높이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한다.

건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Soap Free 세안 중 손실되는 수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성 피부용 클렌저에는 자극적인 비누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
Aqua, Water, Hydrate, Deep Moisture 강력한 수분 공급 기능을 표시하는 물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
Rich, Serum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지속적이고 강력한 영양 공급 제품들.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중성 피부.
□ 같은 연령대에 비해 피붓결이 섬세하고 곱다.
□ 세안 후 눈 주위나 볼 부위가 약간 당긴다.
□ 스킨케어 제품이 잘 흡수되는 편이다.
□ 환절기에 가벼운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일정하다.

부모님께 감사드려야 하는 타고난 좋은 피부이거나 적절한 피부 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피부 타입인 중성. 현재 피부 타입이 중성이라면 그 상태를 꾸준히 유지하는 데 피부 관리의 초첨을 맞추면 된다.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화이트닝이나 안티 에이징 등 피부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첨가해 더욱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것도 괜찮다. 꼼꼼한 클렌징과 스크럽, 유·수분 밸런스 유지, 자외선 차단제의 꾸준한 사용 등 가장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스킨케어를 유지하면 된다.

중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Exfoliate, Scrub
주기적인 스크럽은 건강한 피부톤을 유지해주고,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Nomal, Mild 유·수분 밸런스를 적당히 유지하고 있는 중성 피부의 현재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너무 자극적인 성분이나 너무 소프트한 성분은 적당하지 않기 때문.
Moisture 아무리 좋은 피부라도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수분 공급은 필수.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지성 피부.
□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피부가 두껍게 느껴진다.
□ 전반적으로 모공이 크다.
□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 피부 번들거림이 심하다.
□ 코 주변에 블랙 헤드가 많다.

많은 남성이 고민하는 지성 피부는 일단 집중적인 클렌징을 통해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과다 피지를 없애주는 클렌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주 1~2회 스크럽, 모공 속을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주 1회 마스크. 이 3가지만 잘해도 훨씬 좋아질 수 있다. 세안을 할 때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킨과 로션도 피지를 잡아주는 기능성 제품을 선택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심한 야근과 스트레스 등 좋지 않은 생활습관이 과잉 피지를 유발하는 원인이라는 것도 염두에 둘 것.

지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Oil Free, Oil Control 어떤 제품이든 유분기가 많은 제품은 일단 피하는 것이 상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Mat, Shine Free, Fresh 지성 피부에 생기는 많은 트러블의 원인인 과잉 피지와 번들거림을 없애준다는 의미.
Poreless, Pore Minimize 과다 피지로 인한 가장 큰 문제인 넓은 모공을 수축시키고, 모공 탄력을 높여준다는 뜻.

아래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당신은 민감성 피부.
□ 얼굴에 윤기가 적고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인다.
□ 얼굴에 홍조를 띠며,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각해진다.
□ 면도 부위의 홍조가 심하고 상처가 오래간다.
□ 세안 후 피부 자극이 심하고 따끔거린다.

‘남자는 대부분 지성 피부 아닌가?’라는 일반화의 오류에 길들여진 많은 민감성 피부 남성들이 적절하지 못한 피부 관리와 제품 선택으로 고생하고 있다. 민감성 피부일 경우에는 자극적인 화학 성분은 줄이고 부드러운 천연 성분이 주로 사용된 민감성 피부용 제품을 사용한다. 하지만 천연 성분 제품이라고 무조건 사용하지 말고 일정 기간 테스트를 거쳐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피부가 심하게 민감할 땐 일단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아보자. 아무리 민감성 피부용 제품이라도 각각의 피부가 민감도를 보이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에 좋은 제품 이름엔 이런 단어 꼭 있다.
Sensitive, Gentle 피부의 민감도를 감안해 가장 부드러운 성분만을 사용했다는 의미.
Soothing, Anti-Blemish 자극으로 인한 민감성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기능이 첨가되었다는 뜻.
Alcohol Free, Herbal 민감성 피부는 일단 자극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화학 성분은 피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천연 성분은 취할 것.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정재환(제품), 게티 이미지(인물)
Editor 민병준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Greenery Days
  • 2
    배우 이영애가 들려주는 평소의 생각들(feat. 취미, 고민, 작품 그리고 돈까스)
  • 3
    꽃구경도 식후경
  • 4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일 뿐
  • 5
    라면 러버 모여라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REPORTS

    일 년 열두 달

    열두 명의 걸 그룹 멤버들을 만났다. 올해의 어느 순간, 뾰족하게 뚫고 나올 송곳 같은 여자들만 골라서. 한 달에 한 장씩 찢어서 붙여둬도 좋겠다.

  • FASHION

    배리와 소피아 코폴라, 우아한 정체성

    한 편의 영화 같은 배리의 2023 FW 캡슐 컬렉션.

  • LIFE

    등골 오싹 공포 영화 4

    호러 매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개봉 예정작들을 모았다.

  • LIFE

    바이닐 컬렉션

    굳건히 자리 잡은 바이닐 트렌드 속 진짜 바이닐 컬렉터들이 모였다. 13개의 판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

  • FASHION

    RECOMMENDATIONS 4

    <아레나> 에디터의 취향대로 고른 네 벌의 아우터와 스타일링.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