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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터를 켜라

최근 들어 젊어진 S.T. 듀퐁을 느꼈다면 모두 이 남자 때문일 터. 2006년부터새롭게 S.T. 듀퐁의 수장을 맡게 된 알랭 크레베(Alain Crevet). 그가 S.T. 듀퐁 1백3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br><br>[2008년 5월호]

UpdatedOn April 27, 2008

Photography 김지태 GUEST EDITOR 이광훈

한국에 온 것을 환영한다. 당신을 잘 모르는 <아레나> 독자들을 위해 자기 소개를 해달라.
S.T. 듀퐁의 CEO가 된 지 1년 반이 되었다. 나는 2000년까지 멕시코와 라틴아메리카에서 프록터&갬블(Procter&Gamble)의 총지배인과 부사장을 역임하였고, 2000년부터 2005년까지 LVMH그룹의 브랜드 지방시의 퍼퓸&코즈메틱 파트 CEO를 지냈다.

S.T. 듀퐁의 새로운 수장으로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분야는?
S.T. 듀퐁은 1백35년간 소수 사람들에게 집중해왔지만 새로운 관리팀과 함께 S.T. 듀퐁을 상위 포지셔닝하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1백35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신제품에 대해 설명해달라.
첫 번째로 가죽류에 있어 우리는 가방과 액세서리를 포함한 ‘디아망(Diamant)’ 컬렉션을 론칭했다. 디아망 컬렉션의 가죽은 전 세계 단 하나뿐인 데 다이아몬드 가루를 태닝에 사용하여 외부 충격에 강하며 우아함을 지니고 있다. 두 번째로 필기구에 있어 ‘네오-클래식 프레지던트(Neo-Classic President)’라는 놀라운 펜을 출시한다. 이 필기구는 1973년 S.T. 듀퐁의 초창기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아르헨티나의 유명 조각가인 파블로 레노소(Pablo Reinoso)가 디자인했다. 우리는 전통과 필기의 예술이 녹아 있는 아름답고 매끈한 디자인의 이 펜을 4GB의 USB와 필기구가 결합된,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필기구라 칭하고 있다. 세 번째로 라이터에 있어 우리는 다이아몬드와 래커를 결합한 프리스티지 라인과 시가 애호가들과 야외 활동에 맞는 터보 플레임의 럭셔리 라이터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금연 열풍이 분다. 금연이 라이터 매출에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하다.
이러한 질문을 자주 받는 편이다. 그럴 때마다 나는 숫자들을 말하곤 한다. 우리는 한 해 7만 개의 라이터를 판매하고 있고 지구상에 흡연자 수는 10억 명이다. 그러므로 작은 수량의 상품과 그에 맞는 마케팅으로 우리는 판매를 신장시킬 수 있을 것이며 지금보다 더욱 우수한 라이터 브랜드로서 우위를 지킬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S.T. 듀퐁의 경쟁 브랜드는 어디인가? 또 그들과 S.T. 듀퐁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우리는 남성 럭셔리 아이템을 주로 다루기 때문에 종종 몇몇 훌륭한 브랜드들과 비교되곤 한다. 가장 비슷한 포지션의 브랜드로는 던힐을 들 수 있는데 제품군이 비슷하지만 던힐은 영국 신사의 스타일을 보이는 반면, S.T. 듀퐁은 파리지엔의 우아한 프렌치 스타일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상품을 꼽아 <아레나> 블랙칼라 워커에게 추천한다면?
하나만 고르는 것은 어렵지만 나는 디아망 컬렉션의 USB 키와 펜이 결합된 ‘네오-클래식 프레지던트(Neo-Classic President)’ 펜을 추천하고 싶다. 이는 전통과 현대가 절묘하게 결합된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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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graphy 김지태
GUEST EDITOR 이광훈

2013년 0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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