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운수대통

Agenda gold

다가올 한 해를 내다봤다. 결과에 따라 곁에 두어 이로울 행운의 상징을 덧붙였다.

UpdatedOn January 06, 2015

양띠

 

우선 을미년 양띠해인 2015년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자면 여자들에게 안 좋은 일이 많이 생길 듯하다. 남자의 입장에서 보자면 어머니, 부인, 딸 등 자신과 관계된 여자들을 필히 잘 돌보고 살피는 막중한 책임감을 지녀야 한다. 부동산으로 손해를 많이 보는 경우도 있다. 안팎으로 매사에 신중을 기하는 태도로 일관할 것을 명심하자. 또한 문명의 이기에 대한 욕구가 폭발적으로 솟구친다. 쉽게 예상할 수 있듯이 올해는 차, 컴퓨터, 그 외 전자 기기 등 전혀 새로운 것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다.

1979년생은 아쉽지만 지난해(2014년)가 운이 더 좋았다고 할 수 있다. 올해는 무리한 행동은 삼가고, 현재에 충실한 것이 좋겠다. 휴가를 얻는다면 요란한 곳보다는 절이나 산장과 같이 조용한 곳을 찾아 마음의 평안을 얻는 편이 낫다.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이가 많지는 않지만, 윗사람에게 잘해서 해가 될 건 없다. 겸손하고 윗사람을 공경하는 태도를 지닐 것. 물론 항상 그래야 하는 것이 옳지만 올해는 조금 더 분발하자. 윗사람이 양띠의 귀인이다.

1991년생 역시 마찬가지다. 운의 흐름으로 봐선 연애운도 올해가 지난해보다 못하다. 그저 평온한 마음으로 가볍게 지내는 게 낫겠다. 길한 방향은 서쪽. 1979년생은 그곳에서 귀인을 만나고, 1991년생은 재물운이 길하다. 연애를 할 때는 은색, 재물을 논할 때는 붉은색이 좋다. 앞서 말했듯 무리하지 않고 고요하게 넘기는 게 돌아봤을 때 득이다. 자칫 마음이 앞서면 사기나 배신을 당할 우려가 있다.

Recommend
붉은색 지갑은 양띠의 재물운을 더욱 상승시켜줄 거다. 대신 윗사람들과의 자리에서 너무 경망스러워 보이지 않을 얇고 점잖은 것이 좋겠다. 짙은 버건디색 지갑 12만6천원 이스트 하버 서플러스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제품.


원숭이띠

결혼, 출산 등 경사가 많은 시기다. 연애에 관해서도 운이 틔었다. 클럽에 가거나 소개팅을 할 때 노란색을 더하면 연애의 기운이 상승한다. 다만 원숭이띠는 기본적으로 뼈가 약하다. 디스크 위험이 있으니 더욱 몸조심해야 한다. 원숭이띠는 다른 띠에 비해 재물운을 20%는 더 타고났는데 그 운이 올해 매우 강하다. 흰색, 은색이 특히 재물운에 길하다. 귀인을 만나고자 한다면 중앙으로 갈 것. 서울을 기준으로 본다면 남산, 시청, 종로, 이태원 정도 되겠다.

Recommend
아이폰6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무조건 실버를 택할 것. 전면이 흰색, 후면은 매끈한 은색으로 타고난 재물운을 활활 타오르게 할 거다. 아이폰6 플러스 16기가 98만원 애플 제품.


닭띠

올해는 연애에 관해선 마음을 비워야겠다. 아무래도 자신보다는 형제와 관련된 경사가 많다. 연애운이 있다면 형제의 주변에 기운이 강하다. 이런 경우 독단적인 행동보다 형제와 관련된 자리를 통해 인연을 만들면 연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연애운은 그나마 남쪽이 좋다. 재물운은 서쪽이 이롭고, 귀인을 만난다면 남동쪽이 될 것이다. 전반적으로 흰색이 길하지만 연애에 관해선 붉은색이 이롭다. 그러니 친지의 결혼식, 그들과 관련된 자리엔 꼭 붉은색을 곁들일 것.

Recommend
강남 부근에서 친지의 결혼식이나 만남이 이뤄질 땐 꼭 붉은색 스웨터로 존재감을 드러내라. 새빨간 색상이 부담스럽다면 한 톤 낮은 다홍색이나 버건디색을 추천한다. 다홍색 스웨터 34만5천원 브룩스 브라더스 제품.


개띠

대체로 흐름이 상승하는 해다. 무엇보다 관직운이 좋다. 연봉이 오른다든가 승진을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더불어 재물운도 상승세다. 일에 대해선 북서쪽의 기운이 좋다. 취직이나 이직을 계획 중이라면, 혹은 제의가 들어온다면 북서쪽 방향을 택하는 게 옳다. 연애운도 꽤나 순조롭다. 남동쪽에서 인연을 만나거나, 결혼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겠다. 녹색은 연애운을 더욱 상승시킨다.
붉은색을 섞어도 좋다. 단 방향이 직업운과 반대인 남동쪽이다. 둘 다 취하기 위해선 기동력이 필수다. 차를 구입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Recommend 

녹색과 붉은색을 타탄 체크무늬로 촘촘하게 배열한 셔츠를 애용할 것. 상승하는 연애운이 빠져나갈 틈이 없다. 타탄 체크 셔츠 17만8천원 포르투기스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제품.


돼지띠

올해는 제법 모든 일이 무리 없이 흐른다. 특이점은 출산운이 유독 높다는 것. 결혼한 사람이라면 문제가 없겠다. 돼지띠는 지난해 결혼운이 강했으니, 올해 아기를 갖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하지만 미혼 남성이라면 자칫 문제가 될 수도 있다. 앞서 말했듯 올해는 유독 여자에 대한 기운이 안 좋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원치 않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기혼이든 미혼이든 밖으로 나도는 것보다는 집에 머무는 것이 여러모로 평화롭다. 재물운은 북쪽, 연애운은 중앙이 길하고, 노란색이 이롭다.

Recommend
당분간 경거망동하지 않기를 권한다. 집 안을 따뜻한 느낌의 노란빛으로 채우고, 정도의 삶을 즐겨보라. 촛불을 형상화한 테이블 조명 1만9천원 필립스 제품.


쥐띠

재물운은 그다지 좋지 않다. 대신 연애운은 기대해볼 만한 상승세다. 기대에 못 미치더라도 결혼 자체에 대해 생각이 없던 사람들도 ‘이젠 나도 결혼을 해야겠다’는 인식의 전환을 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쥐띠는 올해 모든 띠를 통틀어 귀인의 기운이 가장 강하다. 반드시 나타날 거다. 길한 방향은 중앙, 색상은 노란색이 좋다. 섭외나 협상 등 중요한 업무는 중앙에서 하는 게 유리하다. 이렇게 강한 운은 굳이 스스로 노력하지 않아도 제 발로 찾아온다. 기회가 왔을 때 현명하게 판단할 것. 귀인은 매년 나타나지 않는다.

Recommend
올해의 다이어리와 펜은 필히 노란색이어야 한다. 특히 중앙에서 미팅이 있을 땐 필히 지참할 것. 노란색 표지의 다이어리 3만3천원 몰스킨, 짙은 노란색 만년필 5만4천원 라미 제품.


호랑이띠

굳이 결혼에 이르지 않더라도 인연이 생기거나, 연애운이 폭발하는 시기다. 귀인이 분명 근처에 있다. 아마도 직장 내애 도움을 주는 귀중한 인연이 있을 거다. 굳이 같은 회사 소속이 아니더라도 일로 만나는 타 회사 동료들 중에도 인연이 있을 수 있다. 배우자운도 좋다. 재물운과 더불어 생각했을 때, 연애운을 타고 좋은 인연을 만났는데 그녀가 어마어마한 부자일 수도 있다. 특히 중앙에 기운이 가득하다. 단, 관재수의 우려도 있으니 무리하게 들이대거나 예의 없는 행동은 삼가자.

Recommend
동료들과 업무 후의 만남은 이태원이나 경리단, 남산, 시청, 종로 등 중앙 지역을 택할 것. 계산할 땐 상큼한 노란색 동전 지갑을 슬쩍 꺼낸다. 그녀의 관심을 끌 수 있다. 구조적인 디자인의 동전 지갑 35만원 로에베 제품.


토끼띠 

아마 지난해가 유난히 좋지 않았을까 싶다. 올해는 그 운이 이어지지 않는다. 아무래도 지금은 잠시 쉬어갈 때다. 사기나 배신의 기운이 강하다. 올해를 보내면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해도, 내 것을 잘 지켰으면 꽤 선전한 거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외국으로 관광이나 어학연수를 가는 게 오히려 손실을 줄이는 길이다. 자기 계발을 위해 투자를 하는 건 굉장히 도움이 된다. 특히 외국어는 반드시 익혀둘 것. 길한 방향은 남쪽, 또 붉은색이 이롭다.

Recommend
지금이 아니면, 여행 다닐 만한 여유가 없을 수도 있다. 무조건 남쪽으로 떠날 것. 항상 지녀야 할 여권엔 반드시 붉은색 케이스를 씌우자. 빨간색 여권 케이스 가격미정 투미 제품.


소띠

다른 띠에 비해 여자에 대한 운이 유독 어둡다. 특히 어머니의 건강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대신 재물운은 최고다. 거의 대박 수준이다. 개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로또 복권에 당첨될 가능성도 높다. 재물의 방향은 동쪽이다. 굳이 복권을 살 거라면 동쪽으로 가라. 연애운은 북동쪽이나 남서쪽에 있지만 그리 선명하진 않다. 전반적으로 연애운이나 재물운 모두 녹색이 길하다. 녹색 아이템을 잘 활용하는 게 여러모로 좋다.

Recommend
업무상 중요한 미팅이나 자신의 금전적인 부분을 논해야 하는 자리엔 잊지 말고 풀색 슈즈를 신어라. 짙은 풀색의 스웨이드 소재라면 튀지 않고 점잖다. 스웨이드 소재와 코듀로이 소재를 매치한 윙팁 슈즈 75만3천원 아.테스토니 제품.


뱀띠

사기와 배신의 위험이 도처에 만연하다. 매사에 신중을 기하고, 무리한 도전과 욕심은 잠시 접어두는 편이 낫겠다. 별 탈 없이 현재를 유지하는 게 결과적으로 이득이 된다. 자칫 방심하는 순간 상대의 꾐에 넘어가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가능하면 술과 담배도 자제하도록 하자. 항상 맑은 정신의 이성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금속이나 붉은색을 가까이 하면 도움이 된다.

Recommend
은 소재 액세서리나 붉은 원석을 꿰어놓은 액세서리를 착용할 것. 사기와 배신으로부터 지켜줄 수도 있다. 붉은색 원석 장식의 두툼한 은반지 21만7천원·매끈한 은 소재 팔찌 26만8천원·붉은색 원석 브레이슬릿 20만8천원 모두 불레또 제품.


말띠

올해는 연애운이 제법 좋다. 특히 동쪽, 서쪽 방향을 공략할 것. 좌우에서 연애의 기운이 몰아친다. 1990년생은 귀인이 나타날 운이 아주 뚜렷하다. 이는 연애운과 맞물려 장차 미래에 배우자가 될 인연일 수도 있겠다. 대신 말띠는 올해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부상의 우려가 높다. 1978년생은 특히 뇌 건강에 신경 쓸 것. 머리를 비우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게 좋다. 녹음의 숲과 편안한 휴식이 약이다.

Recommend
몸과 마음의 건강엔 잠이 가장 중요하다. 깊고 평온한 수면에 도움을 주는 필로 미스트를 활용해보자. 잠들기 전 베개에 살짝 뿌리면 아로마 향이 아주 은은하게 번진다. 아로마 릴렉싱 필로 미스트 100ml 3만원 록시땅 제품.


용띠

본인은 아니지만 배우자의 재물운이 좋다. 미혼이라면 재력 있는 여자를 만날 수도 있다. 자잘한 사건 사고가 많겠다.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휴대폰이 고장 나는 일이 잦다. 가능하면 중고차도 사지 말고, 자가용 운전자는 평소 점검을 꼼꼼히 해둘 것. 녹색이 운이 길하니, 일이 잘 안 풀릴 땐 잠시 숲이 우거진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 평소 초록을 가까이 두는 것도 좋다. 남동쪽 운이 길하다. 서울이면 잠실, 한국이면 부산인 셈이다.

Recommend
떠날 수 없다면, 숲을 집으로 들이는 것도 방법이다. 초록 식물을 키워보자. 큰 나무를 작게 축소한 듯한 녹보수는 실내에서 기르기 쉽고, 공기 정화 능력까지 갖췄다. 녹보수 묘목 1만2천원대.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조성재
Assistant 강진기
Editor 최태경

2015년 01월호

MOST POPULAR

  • 1
    트리니티 파티
  • 2
    배리 X 조슈아
  • 3
    봄을 일깨워 줄 감각적인 베딩 아이템 브랜드 5
  • 4
    The other sides
  • 5
    발리로 떠나는 이유

RELATED STORIES

  • AGENDA

    콘텐츠가 된 보도자료

  • AGENDA

    트럼프 대 바이든, 차악은?

  • AGENDA

    리즈의 '리즈'시절, '광인'과 함께 돌아오는가?

  • AGENDA

    신식 장비

    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 중 주목해야 할 넷.

  • AGENDA

    The Great Honor, The Great A-Awards

    올해도 변함없이 <아레나 옴므 플러스>는 사랑과 존중의 의미로 상을 드린다. 2014년, 우리를 행복하게 한 위대한 블랙칼라 워커에게.

MORE FROM ARENA

  • LIFE

    사용자 경험이 중요해?

  • INTERVIEW

    Craftsmanship Of Seoul #수리수리 협동조합

    세상은 무정하게 변한다. 열심히 살면 무엇이 남나. 들어버린 나이와 늙은 음악과 촌스러운 영화들만 주변에서 반복된다. 그럼에도 살아 있으니까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한 여정을 시도한다. 세월에 무임승차해 지나간 풍경을 곱씹으며 인생이 고장 났던 순간만 복기할 따름이다. 그런 와중에도 우리는 일정하게 정차한다. 간이역에서 책임질 것을 찾아 두리번거리다 빈손으로 다시 열차에 오르길 반복하다 보면 어느덧 누군가의 손을 잡고 있다. 그때쯤 차창 풍경에도 무심해진다. 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업력도 능력도 키워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는 사이 기회는 스무 살의 꿈처럼 구름 뒤로 사라지고 열차는 황혼에 들어선다. 이달 우리는 장인들을 만났다. 50년간 구두를 수리했거나, 60년간 시계를, 40년간 기타를, 60년간 오디오를 수리한 사람들 . 한 가지만을 고쳐온 장인들에게 변하는 세상에서 우직할 수 있었던 힘에 대해 물었다.

  • INTERVIEW

    배우 이재욱, 나른하고 우아한 느낌의 화보와 인터뷰 미리보기

    “실패가 두렵기도 하지만 성공에 더 가까울 거라고 자기암시를 해요”

  • FASHION

    NO RULES

    방탕한 데님으로 이 여름을 나는 법.

  • CAR

    TO THE YELLOW

    면과 면이 만나는 곳에서.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