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서울 속 어린이도서관 사용 설명서

자연도 싫고, 쇼핑몰도 지겹다고 외치는 아이와 손잡고 도서관으로 나들이 가보자. 도서관에 있는 시간만큼은 유튜브와 안녕을 고할 수 있다. 전국 각지의 어린이도서관을 모아봤다.

On March 31, 2024

3 / 10
/upload/woman/article/202403/thumb/55810-534001-sample.jpg

 


서울 송파어린이도서관

2009년 송파구청에서 건립한 공공 도서관. 영유아와 초등학생이 주 이용 대상이다. 송파어린이도서관은 연령별 책놀이와 주민이 참여하는 평생 학습을 지원하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이용하면서 배울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공간이다. 지하 1층과 지상 3층 건물로, 주요 시설로는 1층 영유아 자료실, 2층 초등학생 자료실을 비롯해 이야기방, 아기방, 월드존, 물동그라미극장, 아롱방, 다롱방, 슬기방, 우렁각시방, 하늘정원 등이 있다. 영유아부터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연령별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육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및 인문 교양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뿐만 아니라 책 읽어주기,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 길 위의 인문학 등 특별 프로그램을 주관한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105
운영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공휴일 휴관)
문의 02-418-0303
홈페이지 www.splib.or.kr/spclib

서울 손기정 어린이도서관

붉은 벽돌의 고풍스러운 외관이 인상적인 도서관. 손기정 문화도서관과 함께 자리하고 있는 손기정 어린이도서관은 전체가 하나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장애물 없는 공간으로 세대 구분 없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신당누리도서관, 자연과 어우러지는 숲속형 공간 다산성곽도서관 등 손기정 문화도서관은 중구 시민들의 안식처가 되고 있다. 특히 손기정 어린이도서관은 매월 정해진 주제에 맞춰 선정된 책을 읽고 토론하는 ‘치유 독서’ 프로그램, 환일중학교와 연계한 자유학기제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치유 독서’는 독서 치유 연구회인 ‘강독연’과 함께하는 재능 기부 프로그램으로, 매월 감정을 주제로 한 선정 도서를 읽고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는 시간은 물론이고 토론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매월 세 번째 목요일에 프로그램이 열리며 수업 14일 전부터 중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손기정로 101-1
운영 시간 화~금요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공휴일 휴관)
문의 02-2230-2945
홈페이지 www.junggulib.or.kr

CREDIT INFO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도서관 제공
2024년 04월호

2024년 04월호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도서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