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찐노하우로 전하는 K-QUEEN의 음주 라이프와 숙취 이야기

외모는 기본, 남다른 커리어까지 갖춘 K-Queen이 전하는 음주 라이프와 숙취에 대한 이야기.

On December 08, 2023

“운동과 샤워, 수면은 만능 숙취 해소제”

술보다 술자리를 좋아하는데 과음한 다음 날 두통이 심한 편이라 음주 전후로 숙취 해소제를 챙겨 먹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편의점에서 환 종류나 ‘컨디션’, ‘여명’ 등 음료로 만든 제품을 구매하는데, 숙취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심할 때는 약국에서 파는 자양강장제 ‘파워라센’을 꼭 마셔요. 가장 좋은 저만의 숙취 해소법은 운동으로 땀을 흘리고 샤워를 한 후 푹 자는 것입니다. 일어나면 개운함이 남다르거든요.
_K-Queen 11기 고영은

“숙취에는 따뜻한 국물”

술자리가 길어질 것 같으면, 숙취 해소제를 꼭 챙겨 먹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숙취 해소 음료나 환 종류를 선택하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최근 젤리 형태의 숙취 해소제가 나와 먹어봤는데, 맛도 좋고 먹기도 좋아 애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가장 좋아하는 제품은 ‘여명’이지만요! 저만의 숙취 해소 방법은 아침에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거나, 공복을 유지하며 물을 마시는 거예요. 한결 나아지니 따라 해보세요!
_K-Queen 11기 방미정

“속이 안 좋은 날은 흰죽”

애주가라고 생각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숙취로 고생한 적은 아직 없습니다. 그래도 힘들 땐 숙취 해소제 환과 음료를 섞어 먹는 편이에요. 멀티로 복용하면 효과가 더 빠른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 제품은 ‘컨디션 레이디’와 ‘여명’입니다. 간혹 속이 안 좋을 땐 흰죽을 끓여 먹고요. 약사를 통해 들은 정보를 공유하자면, 숙취가 심할 때 카레가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_K-Queen 9기 김명지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

과음하게 되는 날을 제외하고는 숙취 해소제를 꼭 챙기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먹는다면 환 타입을 선택하는데, 다음 날 가장 속이 편하기 때문이에요. 사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숙취 해소제는 ‘컨디션’과 ‘히말라야 파티스마트’ 제품입니다. 효과도 좋을뿐더러 먹기도 쉬워 꼭 추천해요. 당부하고 싶은 건 술자리에서 물을 정말 많이 드셔야 한다는 것이에요. 숙취가 한결 덜하니 전문 트레이너로서 꼭 당부드립니다.
_K-Queen 11기 반민송

“술 마신 다음 날은 공복을 유지할 것”

많이 마실 것 같은 날은 숙취 해소제를 술자리 전후로 꼭 챙겨요. 환 형태를 가장 선호하는데, 마치 한약처럼 생겨 좀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숙취 해소제는 일본 소화제 ‘오타이산’인데, 온라인 직구나 일본 여행 때 쟁여옵니다. 저만의 간 건강 관리법은 술자리가 끝난 이후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며, 다량의 수분 섭취와 함께 소화제를 먹는 것이에요. 알코올로 피로해진 간에게 휴식 시간은 꼭 필요하니까요!
_K-Queen 11기 김채송

“이온 음료와 ‘박카스’는 만능 숙취 해소제”

음주 다음 날은 몸도 붓고 속도 불편해 숙취 해소제를 챙겨 먹는 편입니다. 헛개 성분이 들어간 ‘컨디션’을 애용하는데, 술도 빨리 깨고 더부룩함과 두통도 덜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젤리 제품을 먹어봤는데,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어요. 술자리 다음 날 저만의 숙취 해소 레시피가 있는데, 이온 음료에 ‘비타500’ 또는 ‘박카스’를 얼음과 함께 마시는 거예요. 빠른 수분 섭취는 물론 컨디션도 금방 회복되니 꼭 도전해보세요!
_K-Queen 11기 박지현

“알코올 분해를 빠르게 도와주는 물 섭취”

가끔 식사 자리에서 가볍게 한잔하는 편인데, 주량은 와인 반병 정도 돼요. 과음한 다음 날 숙취를 미약하게 느끼기는 하지만, 숙취 해소제는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해 챙겨 먹지 않습니다. 그래도 마신다면 ‘여명’이나 ‘깨수깡’ 등 음료 타입을 선택하는데, 아무래도 편의점 등에서 빠르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의 숙취 예방법은 술자리에서 물을 많이 마시는 거예요.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니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_K-Queen 9기 김은성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