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나날이 진화하는 새치 커버 샴푸&트리트먼트

데일리 관리를 위한 새치 샴푸의 등장 이후 새치 염색 트리트먼트와 컬러 선택이 가능한 새치 샴푸까지, 한층 선택의 폭이 넓어진 새치 아이템을 살펴보자.

On October 22,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0/thumb/54706-523864-sample.jpg

 

Q&A

나이를 가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새치의 유무. 새치가 난 부분의 헤어 컬러만 어둡게 유지해도 2~3살은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매번 셀프로 뿌리 염색을 하거나 미용실을 주기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새치 커버를 쉽게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다. 하지만 새치 염색이라고 다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새치 샴푸로 유명한 닥터방기원 상품기획팀 박이슬님이 알려주는 팁을 참고하길.


Q 새치 샴푸와 새치 트리트먼트의 차이
일반 샴푸, 트리트먼트와 같은 효과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모두 새치에 색을 입히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경우 세정에서 한 번, 모발 케어에서 한 번, 총 두 번에 걸쳐 새치 효능 원료를 모발에 입히게 되므로 더 효과적으로 새치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Q 나에게 맞는 새치 샴푸를 고르는 방법!
새치 샴푸는 성분과 효능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는 갈변 효과로 새치모를 어둡게 바꿔주는 샴푸, 두 번째는 색소를 모발에 코팅해 새치모를 어둡게 바꿔주는 샴푸, 세 번째는 염모제에 들어간 기능성 성분으로 새치모를 어둡게 바꿔주는 샴푸입니다. 이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갈변 효과를 내는 새치 샴푸는 원하는 색상을 고르기 어렵지만 모발 손상이 가장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의 색소 코팅 샴푸는 색상 조합에 따라 진한 갈색이나 밝은 갈색 등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지만 완전한 검정색 모발로 바꾸기는 어렵습니다. 마지막 염모 기능성 샴푸는 다양한 색상 조합과 자연모에 가까운 어두운 색상을 내며,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모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모발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모발 건강과 염색 속도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타입의 샴푸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Q 새치 샴푸의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 팁이 있다면?
제품의 특성상 모발에 흡수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로 씻어내지 말고 1~5분 정도 거품을 낸 상태로 방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새치 염색 효능 원료는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났을 때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샴푸 후 잠시 모발을 그대로 방치해두세요.

CREDIT INFO

에디터
정서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닥터방기원 상품기획팀 박이슬
2023년 10월호

2023년 10월호

에디터
정서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닥터방기원 상품기획팀 박이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