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다이어트 속도를 올리고 싶다면? 신진대사에 주목하자

적게 먹어도 살이 찐다면 원인은 막힌 신진대사일 가능성이 높다. 신진대사는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소모하는 화학적 작용을 말하는데, 이것이 원활하지 않으면 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변한다. 과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려면 무엇을 먹어야 할까?

On July 15,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039-517794-sample.jpg

 

❶ 물

충분한 수분 섭취야말로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우리 몸은 에너지를 생산하고 소모할 때 많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에너지 생산은 물론 신진대사도 느려져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친다.

❷ 커피

커피 속의 카페인은 칼로리 소모는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운동하기 전에 커피를 마시면 지방 분해를 도와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만 아메리카노 또는 에스프레소 같은 블랙커피를 선택해야 한다.

❸ 단백질

포만감이 높은 단백질이야말로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배고픔을 자극하는 호르몬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지방이나 탄수화물과 달리 우리 몸에 저장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❹ 매운 음식

매운맛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은 우리 몸의 교감신경을 자극해 열량 소모를 늘려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착한 지방으로 알려진 갈색지방세포를 활성화해 몸에 축적된 백색지방세포를 분해하는 걸 도와준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7월호

2023년 07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