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국내 패키지여행, 슬기롭게 준비하는 법

다양한 패키지여행 프로그램 중 만족도가 큰 프로그램을 선택하기 위해 체크해야 할 것.

On June 14,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51-516170-sample.jpg

 

 국내 패키지여행, 이렇게 준비하세요! 

정기관광열차
동해산타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남도해양열차,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정기관광열차를 이용해보자. 정기관광열차와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니 코레일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볼 것.

지역 축제&행사 연계 상품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지역 축제와 연계한 여행 상품을 볼 수 있다. 현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20% 할인 쿠폰과 KTX 왕복 승차권, 숙박과 렌터카 등을 포함한 여행 상품을 판매 중이다.

노팁
여행지에 도착해 가이드와 기사에게 별도의 비용을 줘야 하는지 알아볼 것. 현장에서 팁을 요구할 시 억지로 지불하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노옵션
선택 관광을 내세우면서 입장료는 별도라고 우기는 경우가 있다. 입장료 별도라고 명시돼 있는지, 명시돼 있다면 얼마인지 미리 알고 가자.

인지도 높은 여행사
소규모 여행사는 혹시 모를 상황이 생겼을 때 대비책이 허술하다. 힐링하고 싶어 떠난 여행지에서 고생만 하다 오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으니 여행자 보험 등 나를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이 확실한 곳을 선택할 것.

CREDIT INFO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6월호

2023년 06월호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