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쌍커풀에도 트렌드가 있다? 요즘 '쌍수'

On February 14, 2023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43-509038-sample.jpg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만을 살린 쌍꺼풀 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하이브리드형 수술이 그것이다. 매몰법의 장점인 자연스러움과 절개법의 장점인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로 알려졌다. 절개가 필요한 눈의 처진 피부, 근육,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과 같이 작은 구멍을 만들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잡는다. 3포인트 쌍꺼풀 수술, 나노 절개 쌍꺼풀 수술이 대표적인 하이브리드형 수술이다.

3포인트 쌍꺼풀 수술은 위 눈꺼풀의 3곳에 매몰법의 기술인 구멍을 만들어 해당 부위를 봉합하지 않고 절개 수술 방식으로 단단하게 고정하는 것이다. 절개 부위를 최소화해 깊은 흉터가 남지 않지만, 절개법만큼 고정력이 뛰어난 수술이다. 절개 부위가 적어 부기나 멍이 심하지 않아 회복이 빠른 편이다. 또 절개법처럼 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 원하는 쌍꺼풀로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도 3포인트 쌍꺼풀의 이점으로 꼽힌다.

나노 절개 쌍꺼풀은 기존 절개법처럼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되 피부 조직 손상은 최대한 줄이는 방식의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을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로 꼽혔던 피부 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나노 절개 쌍꺼풀은 자연 유착 쌍꺼풀 고정법으로 매몰의 장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하이브리드형 수술의 최대 장점인 짧은 회복 기간으로 일상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절개법만큼 뚜렷한 눈매를 만든다는 것도 이 수술의 장점이다.

매몰법의 자연스러움을 살리되 약한 고정력을 보완한 자연 유착법. 그중에서도 더블픽스 자연 유착법에 대한 수요가 크다. 쌍꺼풀 라인을 잡는 구멍과 구멍 사이에 실을 연결해 라인을 매끄럽게 고정하는 연속 자연 유착법에서 한 번 더 고정하는 방식이다. 수술 전 원하는 디자인을 잡고 라인에 미세한 구멍으로 연속 자연 유착법을 시행, 추가로 풀리기 쉬운 포인트를 보강하는 방식이다.

수술받았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니다. 중요한 건 관리다. 더 빠르게 회복하고 싶다면 부기 완화를 돕는 호박즙 섭취와 함께 눈 찜질, 족욕, 가벼운 운동 등으로 관리하는 게 좋다.

매몰 vs 절개 내 눈에 맞는 쌍수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하고 회복 기간이 빨라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매몰법. 그러나 쌍꺼풀이 쉽게 풀린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반면 절개법은 확실하게 쌍꺼풀을 만들어주지만 매몰법과 비교할 때 회복 속도가 더디고, 수술 흉터가 남는다는 게 흠. 쌍꺼풀 수술을 하기에 앞서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이유다. 선택의 기로에 있다면, 다음 체크리스트를 훑어보자.

 매몰 쌍꺼풀 유형 
✔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
✔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
✔ 인위적으로 쌍꺼풀 라인을 그렸을 때 3초 이상 유지되는 경우
✔ 짧은 회복 기간을 원하는 경우
✔ 추후 재수술 의향이 있는 경우

VS

 절개 쌍꺼풀 유형 
✔ 뚜렷한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
✔ 눈꺼풀 처짐이 심하고 지방이 많은 경우
✔ 쌍꺼풀 수술 이력이 있는 경우
✔ 눈매 교정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
✔ 재수술 없이 확실한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경우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하은정,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