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풍미 가득! 새로운 버터의 세계

풍부한 향과 고소한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한껏 높여주는 식품계의 황금 열쇠, 버터. 새로운 맛을 발견하고 싶다면 꼭 기억해두길!

On November 14, 2022

/upload/woman/article/202211/thumb/52404-502832-sample.png

1 페이장브레통 빼띠 게랑드 버터 크리미한 질감이 부드럽게 입 안을 감싸며 무겁지 않은 여운을 남기는 가염 버터. 천일염을 첨가해 달큼하면서도 짭짤한 맛으로 요리에 감칠맛을 더한다. 10g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200g 7천원대. 2 엘르앤비르 고메 무염 버터 15℃ 이하의 온도에서 아주 천천히 저어가며 만들어 풍미가 깊은 것이 특징. 특유의 독특한 발효 향과 함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낸다. 겉 포장지에 눈금이 있어 20g씩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200g 8천원대. 3 오가닉밸리 유기농 기 버터 건강하고 깨끗한 양질의 곡물을 먹고 자란 소의 원유를 사용해 더욱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저온에서 끓여 수분을 증발시켜 만든 정제 버터로 발열점이 높아 요리에 사용하기 좋다. 212g 1만8천원대. 4 이즈니 AOP 가염 버터 롤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품질 좋은 원유를 사용해 전통적인 방법으로 발효시켜 만들었다.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버터. 250g 1만원대. 5 그랑퍼마쥬 가염 버터 깊이 있는 맛을 전하는 버터. 고소하고 짭짤한 맛과 은은하게 녹아드는 풍미가 좋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질감 뒤에 산뜻한 여운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200g 1만1천5백원.

 CHOICE TIP! 

  • 천연 버터vs가공 버터
    100% 우유 크림을 숙성시켜 만든 천연 버터는 신선한 우유의 향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80% 이상의 유지방을 함유해 버터크림이나 생으로 먹기 좋다. 가공 버터는 우유에서 분리한 유지방에 색소와 조미료 등이 첨가된다. 유지방을 50% 이상 함유하며 천연 버터에 비해 보관이 쉽고 가격이 싼 편.

  • 무염 버터vs가염 버터
    소금이 들어가지 않아 담백한 맛이 특징인 무염 버터는 베이킹을 할 때 소금의 양을 정확히 조절할 수 있어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한다. 가염 버터는 무염 버터에 염분이 첨가돼 짭짤한 맛이 버터의 느끼함을 잡아준다. 보통 가정용으로 사용하며 평균 1.7% 정도 소금이 첨가돼 무염 버터에 비해 보존 기간이 길다. 반면에 다른 음식과 함께 먹었을 때 나트륨 섭취량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주나현
사진
박충열
2022년 11월호

2022년 11월호

에디터
주나현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