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TWINKLE TWINKLE LITTLE WRINKLE

눈가 고민 완전 정복! 타입별 아이 크림 4

부기, 다크서클, 탄력, 주름. 누구나 한 번쯤을 느꼈을 눈가 고민을 해결해 줄 타입별 아이크림.

On June 18, 2021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24-456413-sample.jpg

1 부기

눈가 피부는 특히 예민하고 연약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고 수분과 노폐물이 정체되기 쉬운 부위로 작은 자극에도 탄력을 쉽게 잃어 더 잘 붓는다. 눈가 피부와 근육 사이에는 수많은 혈관이 그물처럼 얽혀 있는 림프관이 존재하는데 이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고 림프선은 피부와 근육 사이에서 독소를 배출하는데, 림프관이 튼튼하지 않으면 순환이 잘되지 않고 독소 배출이 되지 않아 부종이 생기고 잘 붓는 눈이 되는 것.

특히 여름철의 높은 온도와 습한 날씨는 피부 표면의 온도를 높이고 피부 속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 층에 영향을 줘 피부 탄력을 저하시키고 선풍기나 에어컨의 냉기 역시 순환을 막아 눈과 얼굴을 붓게 하는 주범이 된다.

여기에 날씨가 더워 땀 배출량이 많을수록 수분과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눈가 부기의 원인. 자주 붓는 눈가가 고민이라면 시원한 메탈 소재의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되거나 제형 또는 성분 자체에 쿨링 성분이 함유돼 눈가 부기에 효과적인 아이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24-456410-sample.jpg

(왼쪽부터)
랑콤 제니피끄 아이&래쉬 세럼 메탈 소재로 만든 360 회전형 애플리케이터를 사용해 눈가를 부드럽게 롤링하며 눈가 부기를 완화해준다.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눈가 피부 온도를 2℃ 낮춘다. 20ml 10만5천원.

디올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 넓은 마사지 헤드와 그 위에 새겨진 7개의 웨이브의 애플리케이터가 연약한 눈가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부기제거에 효과적이다. 20ml 11만원대.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쥬브네이팅 아이 트리트먼트 젤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 성분이 눈가 피부에 청량한 사용감은 물론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공급과 함께 눈가 부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15ml 9만3천원.

 

2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크게 멜라닌 색소침착, 메이크업 제품 색소침착, 혈액순환 저하, 피부 노화 등이 원인이다. 특히 눈 밑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을 경우 얇은 눈 밑 피부의 정맥혈이 보여 푸른빛의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 또 피부 노화가 시작돼 탄력을 잃고 주름에 의해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눈 밑 지방이 생겨 어둡게 그늘이 지는 등 다크서클의 원인은 다양하다.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눈가 피부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한데, 눈가를 환하게 만드는 성분의 아이 크림을 선택하고, 바른 뒤에는 혈액순환을 돕기 위한 데일리 마사지는 필수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24-456411-sample.jpg

(왼쪽부터)
연작 자목숙 안티에이징 아이크림 천연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자목숙 식물 성분과 작약 추출물로 피로가 쌓인 눈가에 건강한 생기를 더해 밝고 환한 눈가 피부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25ml 10만원.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수퍼차지드 아이 젤 크림 촉촉한 트리플 액션 포뮬러가 3주 사용으로도 다크서클을 완화해 환해지는 눈가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15ml 9만9천원.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아이 세럼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추출물의 에너지를 담아 눈가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2주 사용 후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적이다. 가볍게 스며드는 세럼 제형과 쿨링 효과를 지닌 세라믹 마사지가 눈가 피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15ml 28만원.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24-456414-sample.jpg

3 탄력

눈가를 손으로 자주 만지고 비비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과 자외선차단제를 눈가까지 꼼꼼하게 바르지 않고 눈가 보습 케어에 신경 쓰지 않는 루틴이 우리의 눈가 탄력을 저하시킨다.

눈 아래 피부는 피지 분비가 거의 없고 자외선 노출이 많은 부위라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아이 크림을 아침저녁으로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필요하다. 이 밖에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지압점 마사지를 하는 것도 눈가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24-456412-sample.jpg

(왼쪽부터)
클라랑스 토탈 아이 리프트 하룬가나와 캐시플라워 추출 성분이 리프팅 효과로 눈가에 탄력과 생기를 더해 눈가 주변 피부의 탄력이 증가한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되는 것은 물론 촉촉한 마무리가 특징. 15ml 11만원.

록시땅 이모르뗄 프레셔스 아이 밤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과 히알루론산 복합체, 눈가 피부의 피로 흔적을 완화하는 카페인 성분 등이 눈 밑 탄력 관리에 도움을 줘 눈가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15ml 6만원.

라메르 제네상스 아이 앤 익스프레션 크림 히알루론산과 앰버 알개 함유 포뮬러가 건조한 눈가에 탱탱한 탄력을 선사해 생기 넘치는 눈매를 만든다. 해양 스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애플리케이터가 쿨링과 진정 효과를 준다. 15ml 52만원.

 

4 주름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부 밑 지방과 피지 분비가 적고 피부층이 얇다. 근육이 피부 바로 아래에 붙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곳 중 하나. 우리 피부는 20대부터 콜라겐이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노화가 서서히 진행되는데, 다양한 표정을 짓거나 눈을 자주 만지는 습관 역시 눈가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다.

지방이 적고 피부층이 얇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고 수분 감소는 물론 자외선에 의한 콜라겐 감소로 가벼운 자극에도 쉽게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눈가 주름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눈가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늘 촉촉할 수 있도록 보습력이 뛰어난 성분의 아이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방법이다.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24-456409-sample.jpg

(왼쪽부터)
설화수 자음생 아이크림 홍삼을 주원료로 한 쫀쫀한 제형의 아이 크림으로 눈가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선사해 주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다. 20ml 18만원.

헉슬리 아이 크림 컨세트레이트 온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선인장 세라마이드 성분이 눈가 피부 장벽 개선과 보습에 효과적이다. 오일과 수분이 겹겹이 층을 이루고 있어 오랜 시간 촉촉한 눈가 피부를 가꾸기 좋다. 30ml 4만5천원.

키엘 크리미 아이 트리트먼트 위드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 시어버터, 베타카로틴 등 보습에 탁월한 성분이 함유돼 눈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눈가에 두드려 바르면 쫀쫀한 크림이 촉촉한 수분 제형으로 변하면서 오일과 수분의 이중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28ml 7만4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조인희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와인피부과 원장 김홍석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조인희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와인피부과 원장 김홍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