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여름철 불쾌한 발 냄새를 잡는 효과적인 방법

여름 햇살에는 매끈하고 반짝이는 보디 피부가 필요하다. 제모부터 보디 스크럽, 보습, 풋 케어 그리고 향기로운 보디 피부까지, 지금 알아두어야 할 서머 보디 케어 노하우.

On June 28, 2020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316-417296-sample.jpg

 

 

불쾌한 발냄새를 잡아라!

여름철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면 겨드랑이 냄새뿐만 아니라 발 냄새도 신경 써야 한다. 발바닥에는 약 25만 개의 땀샘이 있으며 발등과 비교하면 약 3배 이상의 땀샘이 분포한다. 신체 전체에서 발생하는 땀의 약 20%가 발바닥에서 발생하니 발에 땀이 많이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 하지만 발에는 미크코로쿠스 세덴타리우스, 코리네박테리움과 같은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들이 살고 있는데 땀이 차면 각질층이 붇게 되고 그 틈으로 세균이 침투해 이소발레릭산이 발생해 악취가 난다. 특히 여름철에는 장시간 꽉 막힌 신발 착용, 습한 환경, 다한증이 있는 경우 냄새는 더욱 악화되기 십상.

발의 악취 제거를 위해서는 평소 미온수에 소금이나 생강을 넣어 20분 정도 족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발의 혈액 순환을 도와 발에 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족욕을 마친 후에는 발 팩을 하는 것이 좋은데, 풋크림을 바르는 것보다는 팩을 사용하는 것이 발 피부에 영양분과 수분을 잘 흡수시킬 수 있기 때문. 일주일에 한두 번 저녁에 팩을 하면 발의 악취를 잡고 보송하고 매끈한 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평소 생활 습관도 중요한데,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신고, 양말을 자주 갈아 신고, 발을 건조시켜 냄새의 원인이 되는 땀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외출 중에는 씻거나 양말을 갈아 신기 어려우므로 풋 케어 아이템을 사용하자. 스프레이 타입으로 발 피부 위에 분사하거나 양말, 신발에 분사하면 발 냄새를 잡아준다.
 

발 냄새 잡아주는 풋 케어 아이템

3 / 10
러쉬 더티 보디 스프레이 
스피어민트가 산뜻하고 상쾌하게 발 피부를 케어해주고 발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5만원.

러쉬 더티 보디 스프레이
스피어민트가 산뜻하고 상쾌하게 발 피부를 케어해주고 발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5만원.

  • 러쉬 더티 보디 스프레이 
스피어민트가 산뜻하고 상쾌하게 발 피부를 케어해주고 발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5만원. 러쉬 더티 보디 스프레이
    스피어민트가 산뜻하고 상쾌하게 발 피부를 케어해주고 발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5만원.
  • 온더바디 발을씻자 코튼풋샴푸 쿨링 
스프레이형 풋 샴푸로 마이크로 거품을 분사해 발을 씻어낼 수 있다. 체취 마스킹 향료가 찝찝한 발 냄새도 말끔하게 케어해준다. 385ml 9천9백원. 온더바디 발을씻자 코튼풋샴푸 쿨링
    스프레이형 풋 샴푸로 마이크로 거품을 분사해 발을 씻어낼 수 있다. 체취 마스킹 향료가 찝찝한 발 냄새도 말끔하게 케어해준다. 385ml 9천9백원.
  • 더페이스샵 스마일 풋 마스크 
시어버터, 콜라겐 등 강력한 보습 성분이 거친 발을 아기 발처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상쾌한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돼 발의 악취를 없애준다. 양말 형태로 간편하게 신는 일회용 풋 마스크. 18ml 3천원.  더페이스샵 스마일 풋 마스크
    시어버터, 콜라겐 등 강력한 보습 성분이 거친 발을 아기 발처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상쾌한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돼 발의 악취를 없애준다. 양말 형태로 간편하게 신는 일회용 풋 마스크. 18ml 3천원.
  • 페디베어 프레쉬 핏 풋 필링 
천연 오일과 프랑스산 바다 소금이 발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주고, 묵은 냄새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125ml 3만8천원. 페디베어 프레쉬 핏 풋 필링
    천연 오일과 프랑스산 바다 소금이 발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주고, 묵은 냄새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125ml 3만8천원.
  • 더바디샵 페퍼민트 쿨링 앤 리바이빙 풋 스프레이 
페퍼민트 오일과 멘톨 성분이 발을 상쾌하게 케어해주는 스프레이. 페퍼민트 특유의 청량감이 발 냄새를 관리해줄 뿐만 아니라 건조한 발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100ml 1만4천5백원. 더바디샵 페퍼민트 쿨링 앤 리바이빙 풋 스프레이
    페퍼민트 오일과 멘톨 성분이 발을 상쾌하게 케어해주는 스프레이. 페퍼민트 특유의 청량감이 발 냄새를 관리해줄 뿐만 아니라 건조한 발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100ml 1만4천5백원.
  • 닥터원더 악어발팩 
발의 굳은살 제거는 물론 발 피부의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풋 필링 팩. 1만5천원. 닥터원더 악어발팩
    발의 굳은살 제거는 물론 발 피부의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풋 필링 팩. 1만5천원.
  • 이니스프리 스페셜 케어 마스크 풋 
피곤하고 지친 발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풋 전용 마스크. 20ml 2천5백원.이니스프리 스페셜 케어 마스크 풋
    피곤하고 지친 발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풋 전용 마스크. 20ml 2천5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
2020년 06월호

2020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