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연말 모임, 이 헤어스타일이면 올킬!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참석해야 할 파티와 모임이 많은 12월. 평소보다 화려한 홀리데이 룩에 걸맞은 헤어스타일을 소개한다. 때론 우아하게, 때론 시크하게, 때론 유니크하게 연출하는 연말을 위한 헤어 스타일링.

On December 12, 2019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506-394579-sample.jpg

#친구들과의만남
사랑스러운 러블리 웨이브

친구 또는 가까운 지인과의 편안한 만남에는 평소보다 볼륨 있는 웨이브를 넣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가르마와 웨이브의 굵기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연말 파티 헤어로 손색이 없다. 7:3이나 8:2 가르마의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5:5 정가르마 웨이브 헤어는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준다. 벨벳, 레이스, 퍼와 같은 화려한 파티 룩에는 작은 사이즈보다 큼직한 사이즈의 웨이브가 보다 사랑스럽고 글래머러스한 룩을 연출해주니 참고. 완성된 컬의 유지를 위해 헤어 픽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볼륨 앤 쉐이프

    과도한 열 손상 없이 바람으로 모발을 감아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헤어 스타일러. 53만9천원.

  • 아베다 비 컬리™ 스타일-프렙

    컬을 생동감있게 살려주고 윤기를 선사하는 컬, 웨이브 전용 부스팅 세럼. 100ml 3만8천원.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506-394580-sample.jpg

#격식있는만남
시크한 매력의 스트레이트 & 올백

직장 또는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모임에는 스트레이트 웨이브 또는 올백 포니테일로 단정하면서도 시크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자. 5:5 정가르마의 스트레이트 웨이브, 가르마와 앞머리 없이 볼륨감 있게 쓸어 넘긴 스트레이트 웨이브는 격식 있는 자리에서 웨어러블하면서도 도시적인 세련된 느낌을 주어 안성맞춤. 심플한 블랙 드레스 또는 블랙 슈트 재킷을 입는다면 더욱 시크한 매력을 배가할 수 있다. 이때 포인트는 엉킴없이 빗어 내린 머릿결. 모발의 볼륨을 살려주는 브러싱을 잊지 말 것.

  • 갸마르드 샴푸 두쉐르 by 온뜨레

    천연 미네랄과 유황 함량이 높은 프랑스 2대 온천수인 갸마르드 워터가 베이스로 사용되어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주고 찰랑이는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200g 2만3천원.

  • 아베다 프라마사나™ 엑스폴리에이팅 스칼프 브러쉬

    둥근 루프형 핀이 마시 손으로 브러시 하듯 두피와 모발에 자극없이 엉킨 머리카락을 브러쉬 할 수 있다. 3만원.

#부부동반모임
우아한 로 포니테일

부부 동반 모임에 참석하는 날에는 로 포니테일로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특히 2019 F/W 트렌드인 정가르마 로 포니테일을 추천한다. 앞머리와 잔머리 없이 깔끔하게 귀 뒤로 내려 묶은 스타일, 그리고 모발 뿌리에 볼륨감을 살려 자연스럽게 귀 뒤로 넘겨 묶는 내추럴 로 포니테일 스타일 중 자신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것을 택하면 된다. 귀 뒤로 넘긴 머리는 하나로 정갈하게 묶은 뒤 반으로 둥그렇게 접어 말아 고정하면 완성. 크리스토프 조세 컬렉션의 모델처럼 드롭 스타일의 이어링을 매치하면 우아함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다.

  • 뷸리 1803 아세테이트 폴딩 헤어 콤브

    가늘고 촘촘한 빗살이 헝클어진 머리를 차분하고 가지런히 정돈해 준다. 5만원.

  • 쏘내추럴 올데이 세팅 헤어 픽서

    아침 세팅 그대로 오랜 시간 잔머리와 셋팅 스타일을 고정시켜주는 헤어 픽서. 80ml 1만5천원.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506-394582-sample.jpg

#송년회
유니크한 헤어 액세서리

한 해의 마무리와 함께 다가올 새해를 환영하는 송년회에는 좀 더 유니크한 헤어 스타일링으로 스타일에 힘을 실어보는 건 어떨까? 드레시한 룩에 어울리는 모자, 헤어밴드, 코르사주, 레이스, 실크 등과 같은 소재로 만든 헤어 액세서리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독보적인 파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액세서리가 부담스럽다면 크고 작은 펄과 스팽글, 글리터가 함유된 리퀴드 아이섀도를 머리카락에 발라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 또 향수 대신 퍼퓸 샴푸로 머리카락에 은은한 향기를 더하는 것도 파티 헤어를 즐기는 노하우다.

  • 파인트리 니치 퍼퓸 샴푸

    코코넛에서 추출한 99%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 민감한 두피도 사용 가능한 퍼퓸 샴푸. 하루 종일 은은하고 향기로운 향기가 지속된다. 500ml 2만9천원.

  • 홀리카홀리카 아이 스팽 글리터

    작은 펄과 빅사이즈의 스팽글의 소프트 젤 픽싱 포뮬러로 포인트를 주고 싶은 모발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있다. 5g 9천5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트, 각 브랜드 제공
2019년 12월호

2019년 12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쇼비트,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