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STYLE

FALL IN LOVE WITH LINEN

청명한 6월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리넨의 모든 것.

On June 14, 2018

PART 1 LINEN TREND

여름에 더 예쁜 리넨. 올여름 거리를 시원하게 물들일 2018 S/S 리넨 트렌드 2.

ROMANTIC TOUCH

걸친 듯 걸치지 않은 듯 가벼운 리넨은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살리는 데 최적의 소재다. 여름 햇살을 받으면 은근히 살이 비쳐 특별한 노출 없이도 섹슈얼한 분위기가 연출되는데, 단벌 룩인 드레스를 활용하면 편안하고 멋스러운 로맨틱 무드로 변신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드레이핑이 들어간 원피스나 슬릿이 깊게 파인 스커트, 둥근 어깨를 강조한 리넨 톱 등을 활용한 룩이 유행이다. 스트랩 슈즈나 슬링백, 에스파드리유 등으로 룩의 강약을 조절해 실루엣이 살아 있는 리넨 룩을 완성하자.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5/thumb/38731-311692-sample.png

 

1 허리에 벨트 장식이 있는 베이지 리넨 원피스 9만9천원 플라스틱 아일랜드. 2 핑크 컬러 렌즈의 반무테 스타일 선글라스 20만원대 뮤지트. 3 스트라이프 프린트가 돋보이는 리넨 슬릿 스커트 4만9천원 자라. 4 메시 소재의 블랙 에스파드리유 88만원 디올. 5 리본 장식이 돋보이는 페미닌한 무드의 라피아 모자 가격미정 헬렌카민스키. 6 스터드로 매듭 장식된 이브닝 백 가격미정 발렌티노. 7 리본 매듭의 소매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이보리 컬러 오버사이즈 셔츠 가격미정 코스. 8 푸른 원석 장식이 돋보이는 진주 드롭 이어링 가격미정 겟미블링. 9 화려한 주얼 장식으로 세팅된 골드 스트랩 워치 51만원 스와로브스키. 10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내장된 화이트 로고 백 가격미정 미우미우.

MODERN CLASSY

무채색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컬러, 다부지고 명확한 형태, 가볍고 편안한 리넨 아이템은 세련된 분위기 연출에 그만이다. 포멀한 디자인의 팬츠와 중성적 실루엣의 재킷을 활용한 한 벌 차림이면 클래식한 무드로 빠르게 변신할 수 있다. 특히 바닥을 쓸 듯한 롱 와이드 팬츠나 무릎 위로 똑떨어지는 버뮤다팬츠는 올여름 꼭 장만해야 할 에센셜 아이템. 빳빳하게 다린 리넨 셔츠에 잘 재단된 하의를 매치하면 후덥지근한 날씨로부터 해방됨은 물론, 편안하고 멋스러운 서머 리넨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5/thumb/38731-311693-sample.png

 

1 스퀘어 라인의 클래식한 케이스가 멋스러운 가죽 스트랩 워치 가격미정 에르메스. 2 구조적인 라인이 돋보이는 실버 이어링 가격미정 밀튼아티카. 3 소매가 살짝 퍼지도록 디자인된 화이트 리넨 블라우스 9만9천원 마시모두띠. 4 포켓과 벨트 디테일이 돋보이는 시원한 블루 컬러의 리넨 스커트 8만9천원 플라스틱 아일랜드. 5 가죽과 라피아 소재가 사용된 블랙 스퀘어 숄더백 가격미정 헬렌카민스키. 6 묵직한 존재감의 실버 링 가격미정 밀튼아티카. 7 화이트와 블랙 프린트 장식의 로톱 스니커즈 119만원 디올. 8 차분한 블루 톤 재킷 59만8천원 지고트. 9 바짓단이 접혀 있는 넉넉한 폭의 리넨 와이드 팬츠 15만원 코스. 10 시원한 느낌이 드는 데님 소재의 미들 힐 3만9천9백원 모노톡시.


PART 2 '리넨 러버' 셀러브리티들의 #OOTD

6명의 패션 인사이더가 자신만의 리넨 스타일을 공개했다.

  • A PERFECT MATCH

    FAVORITE LINEN ITEM 리넨 스니커즈와 퀼로트. 무더운 여름에는 움직일 때마다 자연스러운 주름이 지는 멋스러운 오버 핏 퀼로트에 리넨 스니커즈를 신는다. BEST STYLING ITEM WITH LINEN 여름이라고 굳이 노출할 필요는 없다. 특히 리넨 팬츠를 입을 때는 루스한 오버 핏 실루엣으로 연출하는 게 멋스럽다. 구김이 있어도 멋스러운 소재라 부담 없고, 톤 다운된 컬러는 시간이 지날수록 빈티지한 매력을 더하지만 자칫 홈웨어처럼 보일 수 있으니 포인트 슈즈나 볼드한 실버 주얼리, 모자 등을 활용해 스타일링한다. HOW TO CARE 소재 특성상 리넨의 구김은 당연하다. 다림질로 펴기보다는 구김까지 스타일링의 한 요소로 즐기길 권한다. 세탁 후 탁탁 털어 말리면 자연스러운 구김이 생겨 오히려 멋스럽다. 리넨은 입는 이의 바른 몸가짐과 애티튜드가 룩의 한 끗 차를 결정짓는 요소이므로 스타일링뿐 아니라 바른 애티튜드를 생활화하려 한다.
    린넨내추럴 대표 오선영 - @linnennatural

  • MODERN & CLASSY

    FAVORITE LINEN ITEM 리넨 재킷. 여름에는 모던한 스타일링은 물론이고 체형 커버에도 효과적인 클래식 라인의 헤링본 리넨 재킷을 즐겨 입는다. BEST STYLING ITEM WITH LINEN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실크와 리넨 소재는 의외의 궁합을 자랑한다. 내추럴하면서도 중성적인 느낌이 강한 리넨은 드레시한 실크 소재와 만나면 페미닌한 무드가 살아 있는 클래식 룩으로 변신한다. 특히 컬러 포인트가 돋보이는 이너웨어나 패턴 스카프, 볼드한 액세서리 및 진주 이어링 등을 더하면 리넨이 지닌 내추럴한 컬러감을 잘 살리면서도 구김으로 인한 특유의 초라함을 없앨 수 있다. HOW TO CARE 장시간 입었을 때 생기는 구김은 어쩔 수 없으니 볼드한 액세서리나 실크 스카프 등을 더해 룩의 무드가 흐트러지지 않게 스타일링한다. 흡수력이 좋은 소재지만 얼룩에 약해 오염됐을 때는 바로 드라이클리닝한다.
    엘레강스초이 대표 최영미 - @elegance_choi

  • LONG & LEAN SILHOUETTE

    FAVORITE LINEN ITEM 롱 패턴 스커트. 에크루 컬러와 세로 스트라이프가 더해진 멋스러운 리넨 롱스커트는 허리선부터 발끝까지 시선을 이어줘 다리가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가 있어 데일리 웨어뿐 아니라 스윔웨어의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BEST STYLING ITEM WITH LINEN 톤 다운된 컬러와 최대한 생략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간결한 롱 리넨 스커트를 솔리드 티셔츠나 니트 톱에 매치한다. 액세서리는 즐기지 않지만 상·하의 소재를 달리해 스타일링하는 편이다. 컬러를 톤온톤으로 맞추는 것만으로도 롱앤린 실루엣이 완성돼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좀 더 드레스다운하고 싶을 때면 신발은 로프 샌들, 액세서리는 서머 해트로 마무리한다. HOW TO CARE 리넨은 자연스러운 구김이 오히려 더 멋스러워 구김에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입는다.
    르917 대표 신은혜 - @le17septembre

  • NEW PREPPY LOOK

    FAVORITE LINEN ITEM 리넨 셔츠. 군더더기 없고 낙낙한 오버 핏의 리넨 셔츠를 좋아한다. 특히 차이나칼라 셔츠는 중성적인 매력이 느껴지는 서머 잇 아이템으로, 코튼 소재의 바지에 캐주얼하게 연출하거나 슈트에 포멀하게 입곤 한다. BEST STYLING ITEM WITH LINEN 리넨은 은근히 살이 비치는 소재로 코튼 소재의 하의나 잘 재단된 버뮤다팬츠 등과 매치하면 섹슈얼하면서도 매니시한 매력을 풍기는 뉴 프레피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드레스업하고 싶다면 스틸레토 힐로, 드레스다운하고 싶다면 로퍼나 스니커즈로 마무리한다. HOW TO CARE 리넨 셔츠는 시원하고 멋스러워 매일 입고 싶지만 소매를 잠깐 접어도 생기는 특유의 구김 때문에 오피스 룩으로 활용하기 어렵다. 리넨은 얇을수록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톡톡한 두께감이 있거나 코튼 혼방 소재로 선택해 구김을 최소화하려 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홍보팀 과장 임유리 - @yuriyim

  • FRENCH CHIC

    FAVORITE LINEN ITEM 패턴 재킷. 하나만 걸쳐도 멋스럽고 보온성까지 챙길 수 있는 리넨 재킷을 즐겨 입는다. BEST STYLING ITEM WITH LINEN 테일러링이 잘된 리넨 재킷은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전천후 아이템이다. 데님과 매치해 시크하게, 혹은 슈트 팬츠에 더해 클래식하게 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내외 온도차도 걱정 없기 때문. 평소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링을 좋아해 컬러는 모노톤으로 선택하고, 액세서리는 최소화해 블랙 컬러의 빅 토트백과 클래식 로퍼로 단정하게 연출한다. HOW TO CARE 리넨이라도 구김 간 옷을 좋아하지 않아 외출하기 전 스팀다리미로 흐트러진 옷의 선을 바로잡는다. 앉아 있을 때나 차로 이동할 때면 잠시 재킷을 벗어둔다. 패턴이 있는 리넨 재킷은 구김이 크게 눈에 띄지 않아 더 즐겨 입는다.
    미미씨엘 대표 부성희 - @mimiciel

  • CASUAL CHIC

    FAVORITE LINEN ITEM 리넨 티셔츠. 베이식하면서도 클래식한 리넨 티셔츠는 데일리 웨어로 활용하기 좋다. 특유의 고급스러운 텍스처와 내추럴함은 물론이고 햇빛에 살갗이 은은히 비치는 섹슈얼함까지 갖춰 다양한 하의와 여러 무드로 스타일링할 수 있기 때문. BEST STYLING ITEM WITH LINEN 리넨 자체가 지닌 내추럴한 무드 덕분에 데일리 웨어로 활용하기 좋다는 장점은 있지만 너무 꾸미지 않은 듯한 느낌도 줄 수 있다. 그래서 리넨 톱 웨어를 입을 때는 프티 주얼리나 드레이핑이 살아 있는 베스트 같은 아우터를 더해 좀 더 감각적이고 멋스러운 서머 리넨 룩을 연출한다. HOW TO CARE 변형을 막기 위해 되도록 드라이클리닝하거나 중성세제를 사용해 손빨래한다.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 또한 리넨 소재 아이템을 오래 입는 방법이다.
    라두나 대표 김선연 - @dunamandu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이대원
스타일링
정소정
2018년 06월호

2018년 06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이대원
스타일링
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