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대한민국 돼지고기는 모두 다 한돈입니다

봄 나들이 갈 때 한돈 레시피

기분 좋은 봄바람에 도시락을 싸서 떠나고픈 요즘, 몸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뛰어난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요리를 예쁘게 담아 들고 꽃구경하러 떠나보자.

On April 13,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317-292833-sample.jpg

 

 

꽃놀이 떠나볼까?

따뜻한 봄바람과 햇살 좋은 봄날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하루 종일 향긋한 꽃놀이에 취해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전국적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축제가 열리는데 대표적인 꽃 축제로 여의도벚꽃축제와 진해벚꽃축제, 경주벚꽃축제 등이 있다. 4월 중순경,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에서 열리는 여의도벚꽃축제는 한강을 배경으로 만개한 꽃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올해 13회째 맞이하는 이 축제는 거리예술 공연, 백일장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일대에서 즐기는 진해군항제에서도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열리는 '군악 의장 페스티벌'은 군악과 의장이 융합된 군대 예술 공연으로 군악대의 힘찬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경주벚꽃축제는 4월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벚꽃 버스킹 페스티벌, 벚꽃 운동회, 벚꽃 야행 등 꽃과 어우러지는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든든한 도시락 요리 재료, 한돈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로 만든 음식이 풍성하게 담긴 도시락은 꽃 나들이의 즐거움을 한층 더해준다. 이왕이면 영양과 건강까지 고려한 도시락이 더욱 든든할 터.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B1이 풍부한 '우리돼지' 한돈은 피로 해소와 원기 회복을 돕는 양질의 요리 재료로 외부 활동이 많은 날 먹으면 특히 좋은 식품이다. 특히 비타민 B1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꾸어 신경이나 근육이 제 기능을 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쇠고기의 10배가량 들어 있어 돼지고기 안심 100g만 먹어도 그날 필요한 비타민 B1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무엇보다 삼겹살과 목살, 안심,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 갈비 등 부위별로 맛과 육질이 달라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우리돼지' 한돈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는 생각보다 많아 몇 가지만 잘 알아두어도 나들이 도시락이 더욱 풍성해진다.

  • 한입에 쏙, 한돈채소김밥

    재료
    한돈 삼겹살 3줄(300g), 밥 3공기, 케일잎·깻잎 3장씩, 오이·당근 1개씩, 단무지 3줄, 참기름 1큰술, 소금·후춧가루·깨소금·식용유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한돈 삼겹살은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 후 중간불로 달군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2 케일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찜기에 살짝 찌고 오이와 당근은 얇게 채 썰고 깻잎은 2등분한다.
    3 당근은 중간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는다.
    4 흰쌀밥에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 깨소금 약간을 넣고 잘 섞는다.
    5 케일잎 위에 밥을 얹고 깻잎, 삼겹살, 오이, 당근, 단무지 순으로 올린 후 돌돌 만다. 잘 말아진 한돈채소김밥은 한입 크기로 썬다.

  • 오감 자극, 한돈꼬치구이 & 망고살사

    재료
    한돈 등심 200g, 파프리카 1개, 청주 1큰술,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적당량씩, 망고살사(망고 1개, 레몬 1/2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1큰술, 파슬리 약간), 소스(간장 4큰술, 맛술 3큰술, 물 2큰술, 올리고당·다진 파 1큰술씩, 설탕 1/2큰술, 생강즙 1/3큰술)

    만드는 법
    1 한돈 등심과 파프리카는 한입 크기로 썬 후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를 넣어 밑간 한다.
    2 분량의 소스 재료를 볼에 모두 넣어 섞는다.
    3 망고는 잘게 깍둑썰기하고 레몬은 1/2개를 짜내어 즙을 만든 다음 볼에 손질한 망고, 레몬즙,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파슬리 다진 것을 넣어 섞어 살사를 만든다.
    4 밑간한 등심과 파프리카는 꼬치에 번갈아가며 꽂는다.
    5 중간불로 달군 팬에 기름 약간 두르고 ④의 꼬치를 굽다가 ②의 소스를 중간 중간 발라 간을 한다.
    6 잘 익은 한돈 꼬치구이 위에 망고살사를 곁들인다.

고소하고 아삭한 맛, 한돈무쌈말이

재료
한돈 목살 200g, 쌈무 16장, 빨간 파프리카·노란 파프리카 1/4개씩, 무순 20g, 청주 1큰술, 소금·후춧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한돈 목살은 쌈무 길이에 맞춰 얇게 채 썬 후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를 넣어 밑간한다.
2 파프리카도 쌈무 길이로 얇게 채 썰고 무순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3 밑간한 한돈 목살은 중간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는다.
4 쌈무 1장 위에 목살, 파프리카, 무순 약간을 올린 후 돌돌 만다. 완성된 한돈목살무쌈말이는 머스터드 소스나 오리엔탈 소스 등 기호에 맞는 소스를 곁들여 먹어도 좋다.

3 / 10

 

우리돼지 한돈 구입은 한돈몰에서!

우리돼지 한돈 구입은 한돈몰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공식 쇼핑몰 한돈몰(mall.han-don.com, 1670-1045). 한돈 농장부터 가공 과정까지 까다로운 심사를 거친 엄선된 한돈 브랜드만 입점한 만큼 건강하고 맛있는 국산 돼지고기를 만날 수 있다. 한돈의 부위별·용도별 신선육부터 가공육까지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구매 정보는 우측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나들이 도시락 쌀 때 한돈 할인 행사

나들이 도시락 쌀 때 한돈 할인 행사

'한돈자조금'에서는 3월 21일부터 4월 13일까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돈닷컴(www.han-do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들이 갈 때 한돈으로 만든 든든한 영양 만점 도시락을 싸기 어렵다면 믿고 먹을 수 있는 한돈만을 취급하는 음식점 '한돈 인증점'을 찾아볼 것. 우리 동네에 한돈 인증점이 어디 있는지 궁금하다면 한돈 인증점 홈페이지(www.handonin.com)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CREDIT INFO

진행
김은혜(프리랜서)
사진&요리
홍서우
2018년 04월호

2018년 04월호

진행
김은혜(프리랜서)
사진&요리
홍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