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부위별 동안 메이크업 규칙

새해 '동안' 받으세요

예뻐 보인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에 기분 좋아지는 여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내 얼굴 속 노안 스폿을 찾아 자연스럽게 어려지는 동안 메이크업 규칙들.

On January 23, 2018

자연스럽게 어려지기

자꾸 보아야 예쁘다. 누가 봐도 한눈에 티 나는 메이크업보다는 공들인 티 없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센스 있다. 본연의 아름다움을 집중 케어하는 방법으로 메이크업을 시도한다. 내추럴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피붓결을 살리고 자연스럽게 채우는 피부와 립 볼륨 그리고 자꾸만 보고 싶어지는 선한 눈매로 완성하는 동안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2/thumb/37151-275243-sample.png

 

KEYWORD 1 에어 피부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포인트 메이크업 없이도 맑은 피부만 있다면 동안의 8할을 이루어낸다. 혈관이 비칠 정도로 맑고 투명한 피부는 동안의 대표적인 상징. 파운데이션으로 잡티와 주름을 완벽 커버하는 것보다는 본연의 피붓결을 살리고 피부 톤 업만으로 마무리한다.

KEYWORD 2 리프팅 컨투어링
피부 탄력은 조금만 방심해도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만인의 노안 고민이 탄력 저하다. 날렵해야 할 얼굴선이 무뎌지고 이중 턱이 두드러진다면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에서 컨투어링을 추가한다. 이때 목과 얼굴 사이에 경계 없이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하기 위해 턱에서 목 연결선까지 꼼꼼하게 신경 쓸 것.

KEYWORD 3 '멍뭉' 아이
똘망똘망한 강아지상은 대표적인 동안의 이미지다. 아이라인을 그려 또렷한 눈매를 강조하는데 눈꼬리를 올리거나 길게 빼기보다 아래로 살짝 내려 그리면 자연스럽다. 점막을 꼼꼼하게 채우면 오히려 부담스럽다. 간단하게 눈꼬리만 빼줄 것.

KEYWORD 4 차올라, 립 볼륨
나이가 들수록 입술 경계가 흐려지고 자글자글 주름이 생긴다. 립 메이크업을 할 때 입술 볼륨이 필요한 이유다. 기억할 것은 또렷한 입술 라인과 선명한 컬러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니 자연스러운 컬러와 윤기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 립밤과 묽은 립 제품을 믹스해 입술에 그러데이션 없이 펴 발라 자연스러운 볼륨을 완성한다.

HOW TO

  • BASE MAKEUP 1

    1 핑크 톤 컨실러로 T존과 양 볼, 눈 밑을 커버한다.
    2 붓으로 적당히 펴 바른 뒤 퍼프로 한 번 눌러 고정력을 높인다.

    바비브라운 인스턴트 풀 커버 컨실러 커버력, 밀착력, 롱 래스팅 삼박자를 갖춘 리퀴드 컨실러.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6ml 4만원대.

  • BASE MAKEUP 2

    1 귀밑부터 턱 앞쪽까지, 턱부터 목 아래까지 케어한다. 피부 컬러보다 두 단계 어두운 톤의 파우더를 페이스 파우더에 묻혀 턱에서 목으로 연결되도록 쓸어준다.
    2 턱 밑을 위아래로 쓸어 컨투어링하며 이중 턱을 정돈한다.

    이니스프리 페이스 디자이닝 듀오 음영과 하이라이터로 얼굴의 윤곽을 은은하게 살려주는 파우더. 10g 1만2천원.

  • EYE MAKEUP

    1 스킨 톤 혹은 연한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로 눈두덩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2 인상을 또렷하게 할 아이라이너를 그릴 때는 눈꼬리를 살짝 내려 그린다.

    1 문샷 에어리 누드 베이지 눈두덩에 부드럽게 발려 은은한 음영을 완성하는 파우더리한 아이섀도 스틱. 1.5g 1만7천원. 2 나스 아이 페인트 블랙벨리 블렌딩과 양 조절이 쉽고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되는 크림 아이섀도 2.5g 3만6천원.

  • LIP MAKEUP

    입술에 촉촉하게 발리는 리퀴드 립이나 크림 치크를 사용해 입술을 표현한다. 글로스를 바르면 과하므로 립밤 등 밤 제형을 컬러와 믹스되도록 롤링하면 자연스러운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1 제스젭 크림 치크 이노센트 입술과 볼에 혈색을 더하는 고밀착 크림 치크. 4.5g 2만9천원. 2 파파야 골드 포포 크림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촉촉하게 한다. 25g 1만3천원.




결점 커버하고 어려지기

둥근 O형 모공은 어린 모공, 길게 늘어진 Y형 모공은 늙은 모공으로 나눌 수 있다. 즉 모공을 보면 나이가 보인다는 말이다. 언제나 어리고 싶은 여자 나이는 비밀이기에 모공 커버를 기본으로 나이를 감쪽같이 가리는 동안 메이크업을 준비했다. 주름으로 얼룩진 피부 속 그늘을 샅샅이 찾아 혈색을 더하며 화사하고 생기 있는 변신을 시도한다. 알 듯 말 듯한 얼굴 속 노안 존을 찾아 커버하고 어려지는 동안 비법이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2/thumb/37151-275244-sample.png

 

KEYWORD 1 쫀쫀한 모찌피부
동안의 첫째 조건은 맑은 피부다. 나이가 들면 모공이 늘어가면서 피붓결이 얼룩덜룩 지저분해지고 탄력 없이 처지기 때문이다. 모공을 가리기만 해도 쫀쫀한 모찌 피부를 완성할 수 있으며 거뭇거뭇한 피지를 가리면 화사한 생기를 연출할 수 있다. 커버에만 급급하면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니 프라이머를 얇게 펴 발라 간단하게 모공을 가릴 것.

KEYWORD 2 동그란 얼굴형
동안의 두 번째 조건은 동그란 얼굴형이다. 각지거나 길쭉한 얼굴은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건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다. 피부 톤보다 두 단계 어두운 섀도로 이마와 턱 끝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 3살은 어려 보일 수 있다.

KEYWORD 3 그늘 없이 톤 업
얼굴의 칙칙한 스폿은 팔자 주름과 눈 밑 다크서클이 대표적이다. 그늘을 가린다고 컨실러를 두껍게 바르면 주름에 끼임만 남길 뿐이다. 팔자 주름과 눈 밑은 얼굴 부위 중에서도 얇은 피부인 만큼 세심한 손길이 필요하다. 피부 톤 업에 효과적인 핑크 베이지 컬러 컨실러를 바르고, 얇게 펴 바를 수 있는 리퀴드 타입을 사용한다. 그늘을 옅게 가리는 느낌으로 욕심 없이 눌러 커버할 것.

KEYWORD 4 내추럴 눈썹
시즌에 따라 일자 눈썹, 여배우 눈썹 등 다양한 트렌드로 존재감을 드러낸 눈썹은 동안의 필수 조건이다. 최근 동안 트렌드는 본연의 눈썹을 다듬는 정도. 지저분한 눈썹 라인을 정돈하고 스크루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빗어 깔끔하게 정리하면 깨끗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KEYWORD 5 발그레 블러셔
보송보송한 피부 위의 발그레한 혈색은 볼 주변의 모공, 기미 등 잡티를 제거한 뒤 완성해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다. 핑크 블러셔로 생기를 더하는 것이 좋다. 살짝 미소를 지었을 때 올라오는 광대뼈 부위에 둥글리듯 바르면 동안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HOW TO

  • BASE MAKEUP 1

    1 모공이 두드러지는 볼, 인중 부위를 커버한다.
    2 적당량의 프라이머를 덜어 탄력을 주는 느낌으로 퍼프로 쫀쫀하게 밀착시킨다.

    어딕션 이레이저 산뜻한 제형이 모공, 요철, 잔주름을 매끈하게 커버하는 스폿 프라이머. 8g 4만원.

  • BASE MAKEUP 2

    피부 톤보다 짙은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이마와 턱 주변을 가볍게 쓸어준다. 브러시에 묻은 잔여 파우더로 목과 턱을 연결해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바비브라운 브론징 파우더 미디엄 보송보송한 파우더 텍스처가 피부에 블렌딩하기 좋은 브론징 파우더. 8g 5만2천원.

  • BASE MAKEUP 3

    팔자 주름은 핑크 톤이 도는 컨실러를 고민 부위에 펴 바른 뒤 라텍스 퍼프로 밀착하듯 눌러준다.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SPF 28 PA++ 캐머마일 성분을 함유한 촉촉한 리퀴드 컨실러가 뭉침 없이 피부에 얇게 발린다. 7.5g 1만4천원.

  • EYE MAKEUP

    1 눈썹은 인위적으로 채우고 없애는 것보다 본인의 눈썹 결을 살려 정돈하는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2 눈동자, 헤어 톤과 맞춘 아이 메이크업은 세련된 동안 이미지를 준다.

    1 루나 브로우 메이커 파우더리한 질감으로 자연스러운 브로 메이크업을 돕는다. 0.7g 1만6천원. 2 더샘 아이 페인트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브라운 컬러 크림 섀도가 보송하게 발려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인다. 5g 9천원.

CHEEK MAKEUP

웃었을 때 봉긋 솟는 광대뼈 부위를 중심으로 블러셔를 부드럽게 둥글리며 혈색을 더한다.

에스쁘아 블러쉬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발리는 파우더 블러셔가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돕는다. 6g 2만원.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인물), 윤종배(누끼)
메이크업
유혜수
헤어
하늘(보보리스네트웍)
모델
Team K-QUEEN 박화영·정승아
2018년 01월호

2018년 01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인물), 윤종배(누끼)
메이크업
유혜수
헤어
하늘(보보리스네트웍)
모델
Team K-QUEEN 박화영·정승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