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겨울철, 집 안 공기 맞춤 케어법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실내 미세먼지는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기 위한 환기도 쉽지 않은 겨울철은 공기청정기가 꼭 필요한 때. 인플루언서 맘, 안남희(@Withnami) 씨는 똑똑한 공기청정기로 집 안 공기를 쾌적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있다.

On December 07, 2017


아이 키우는 엄마의 걱정, 실내 공기

지난 9월, OECD가 매년(1998~2015) 미세먼지 순위를 조사해 공개한 '초미세먼지 노출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17번 중 12번이나 1위를 차지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사시사철 우리 곁에 머무르는 미세먼지는 이제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니게 된 것이다. 야외에서도 미세먼지는 큰 문제이지만 아이와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집과 같은 실내에서 보내는 엄마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닐 터. 실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와 티끌 등 오염 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들어오면 각종 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데, 특히 아직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겐 치명적일 수 있다. 그렇다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인플루언서 맘, 안남희의 공기 케어법

의류와 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는 인플루언서 맘, 안남희 씨. 두 아들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낸다. 두 아이 돌보기와 일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집은 그녀에게 오피스이기도 한 셈. "간단하게 의류 샘플만 정리해도 거실에 옷 먼지가 많이 날려요. 게다가 남자아이들이라 에너지가 남다르거든요. 아이 둘이 소파 위에서 뛰어놀고 카펫에서 뒹굴기도 하는데, 그때마다 목이 간지러운 느낌이 들곤 해요. 분명 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미세한 먼지가 많을 것 같아 집 안 공기가 걱정될 때가 많았죠." 미세먼지가 잦아드는 날엔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했지만, 겨울철엔 아이들이 감기라도 걸릴까 싶어 문을 맘껏 열지 못하니 집 안 공기 컨디션은 좋지 않을 수밖에 없었다.

안남희 씨는 최근 주변 아이 엄마들에게 물어 공기청정기 한 대를 선택했다. 그녀가 선택한 제품은 사용자가 공간 어디에 있든 상황에 맞게 공기를 케어해주는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가족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에 공기청정기를 둔 이후로, 거실은 이전과 달리 쾌적한 공기를 내뿜는 공간이 됐다. "우리 집 거실에선 정말 다양한 상황이 벌어져요. 저는 옷을 만지고 아이들은 뛰어놀고 남편은 TV를 보며 시간을 보내는데요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는 이런 상황에 맞춰 실내 공기를 세심하게 관리해줘요.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를 바로바로 맑게 케어해주니 굳이 창문을 열어 환기하지 않아도 집 안 공기가 전체적으로 쾌적해진 것 같아요." 알아서 척척 집 안 공기를 관리해주는 스마트한 공기청정기 덕에 비로소 마음이 놓인다는 안남희 씨. 세련된 타워형 디자인이라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고 공간의 효율성도 높아 만족스럽다는 말을 덧붙였다.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공기 청정과 가습 기능을 동시에 담은 제품. 사용자의 공간 상황과 필요에 따라 4가지 다이내믹 멀티액션 기능으로 신속하게 공기를 청정하게 만들어준다.

가습 기능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위생 관리. 이 제품은 가습 수조를 알아서 살균해주는 '스스로살균' 기능과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알아서 건조해주는 '스스로가습클린' 기능이 있어 위생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게다가 풍부한 가습량으로 건조한 겨울철에도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준다. 아이오케어(IoCare)애플리케이션으로 실내 공기 질을 진단하고 분석해, 이에 따른 맞춤형 필터 추천과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 1백38만원(렌털 시 등록비 10만원 기준 월 4만7천9백원).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의 핵심 기능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의 핵심 기능

1 가까운 곳의 공기를 빠르게, 멀티순환 테이블에서 샘플 옷을 정리하며 먼지가 날리는 상황에서 가까운 곳의 공기를 빠르게 청정시킨다.
2 먼 곳까지 깨끗한 공기 전달, 집중순환 부엌에서 요리할 때 켜두면 거실이나 방에 둔 공기청정기를 옮기지 않아도 부엌까지 깨끗한 공기를 전달한다.
3 집 안 전체를 고르게, 일반순환 겨울철, 환기를 충분히 하지 못할 때 집 안 전체 공기를 고르게 관리해준다.
4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순차적으로, 쾌속순환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이 순차적으로 작동되는 기능으로 청소 후 또는 외출 후 작동하면 빠르게 깨끗한 공기를 전달할 수 있다.

CREDIT INFO

진행
최선아(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문의
코웨이(1588-5200, www.coway.co.kr)
2017년 12월호

2017년 12월호

진행
최선아(프리랜서)
사진
박충열
문의
코웨이(1588-5200, www.co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