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덕’의 마스카라

이번 시즌 트렌드에 인형 같은 블랙 아이 메이크업은 필수! 다른 메이크업은 다 생략해도 ‘여자의 자존심’ 곧게 뻗는 마스카라는 꼭 챙겨야 한다. 최근 3개월 동안 출시된 신상 제품 중 7가지 블랙 컬러를 모았다.

On October 19, 2017

TEST PLAN

가을이면 깊고 짙은 눈매를 가진 여자가 매력적이다.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으로 자칭 타칭 '옆태 미인'으로 불리고 싶다면 주목할 것. 곧고 풍성하고 유지력까지 겸해 '옆태 미인'을 서포터즈할 마스카라 7종이 여기 있다. 힘있는 '컬링'과 '볼륨', 가을바람과 미스트 충전에 무너지지 않는 '롱래시'와 '워터프루프', 깔끔한 뒤처리 '클렌징' 그리고 가격을 고려한 '구매 의향'을 테스트했다.
 


1 VDL 엑스퍼트 아이 밤 마스카라
가벼운 파이버 브러시와 부드러운 멜팅 블랙 왁스가 속눈썹에 밀착돼 볼륨, 롱래시, 컬링 3가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8.5g 1만8천원.

평점 92.9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메탈 소재 브러시가 생경하다. 붓 브러시와 다르게 포뮬러가 잘 묻힐까 우려했지만 눈썹에 바르면 짱짱하고 볼륨 있는 힘을 느낄 수 있다." 복혜미


2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래쉬 워터프루프 멀티 이펙트 마스카라
뭉침 없이 속눈썹에 발려 볼륨과 길이를 더하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3가지 면으로 제작된 하이브리드 브러시는 드라마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6ml 4만원대

평점 91.2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3가지 면으로 제작된 듀얼 하이브리드 브러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짝 눈썹을 올려 번짐이 없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미스트 뿌릴 일이 많은 가을에 자주 사용할 듯." 복혜미


3 맥 볼드 앤 배드 래쉬
속눈썹에 즉각적인 볼륨을 주는 브러시와 언더 래시를 위한 작은 브러시가 내장된 듀얼 제품으로 섬세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9.7g 3만2천원대.

평점 87.9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눈썹에 볼륨감을 주는 브러시와 언더 래시용 작은 브러시가 따로 내장돼 유용하다. 우선 디자인 자체가 팝아트적이라 소장 욕구가 활활 타오른다." 이지현




4 토니모리 잉크드 라스팅 마스카라
데일리 프루프를 적용해 땀, 눈물, 습기와 번짐 등에 강해 아이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눈썹 굴곡에 맞게 디자인된 브러시가 아찔한 눈매를 연출한다. 8g 1만2천8백원.

평점 81.25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브러시가 눈썹에 닿을 때마다 탱글탱글한 탄성이 느껴진다." 이지현


5 마죠리카마죠르카 래쉬 익스팬더 리퀴드 익스텐션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땀과 피지에 지워지지 않지만 클렌징을 할 때는 깔끔하게 지워진다. 속눈썹을 연장한 듯 눈동자를 커 보이게 하는 마스카라. 6g 1만8천원대.

평점 90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브러시에 묻어나는 포뮬러가 아낌없이 풍성하다. 눈썹 모양에 맞춘 듯 브러시의 감김이 좋고 볼륨 있게 발렸지만 뭉침 없이 곧게 빗질이 된다." 복혜미


6 디올 쇼 펌프 앤 볼륨
고농축 왁스와 엘라스틱 파우더 성분이 속눈썹을 풍성하고 볼륨 있게 한다. 고무 소재 보디 디자인이라 사용 전 꾹 누르면 브러시에 포뮬러가 풍성하게 묻는다. 5g 4만5천원.

평점 85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속눈썹에 닿자마자 쫙 조이는 쫀득함이 있다. 눈썹을 위로 바짝 올려주는 힘이 있고 브러시가 유연해 사용감이 좋다." 복혜미


7 코드 P. 마스카라 픽서
스키니한 브러시가 숨어 있는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정교하게 말아 올린다. 속눈썹 처짐을 방지하는 래시 픽서가 함유돼 오랜 시간 탄력을 유지한다. 9ml 1만4천원.

평점 80
기대감 ★★★☆☆ 컬링 ★★★☆☆ 볼륨 ★★★☆☆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구매 의향 ★★★★☆


"브러시가 짧아 풍성한 맛은 없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 결과는 뭉침 없이 발려 내추럴 메이크업에 강추한다. 언더 래시에 사용해도 좋을 만큼 담백한 아이템이다." 이지현




REAL COMMENT

직접 써보고 평가한 마스카라 리얼 품평기, 사용 중(컬링, 볼륨), 15분 후(롱래시, 워터프루프), 사용 후(클렌징, 구매 의향)로 나눈 후기를 정리했다.
 

3 / 10

 

 

  •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선호. 평소 아이 메이크업은 아이섀도 또는 마스카라 중 한 가지만 사용해 또렷함만 강조한다. 피부가 건조해 미스트를 자주 뿌리기 때문에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를 좋아한다.

  • 아이라인은 안 그려도 마스카라는 꼭 해야 한다고 늘 이야기하고 다니는 마스카라 전도사. 뭉치거나 번지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래시가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며 완벽한 마스카라를 추구한다.

사용 중

3 / 10

 

 

  • BEST / VDL
    컬링 ★★★★☆ 볼륨 ★★★★☆
    부드러운 파이버 브러시가 눈썹 사이사이에 블랙 왁스가 고루 발리게 한다. 덧바를수록 풍성하지만 지저분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GOOD / 토니모리
    컬링 ★★★★☆ 볼륨 ★★★★☆
    뿌리 볼륨을 세우기 위해 출근 전 집에서 사용한다. 기존 제품은 볼륨이 오래가지 않아 아쉬웠는데 USB로 열을 충전해 사용하면 탱탱함이 오래가 맘에 쏙 든다.

  • BEST / 맥
    컬링 ★★★★★ 볼륨 ★★★★★
    평소에도 언더라인까지 마스카라를 사용하는데 볼륨 마스카라는 물론 언더래시 전용 브러시가 들어 있어 위, 아래 눈썹에 맞춤 컬링과 볼륨이 가능하다.

    GOOD / 디올
    컬링 ★★★★☆ 볼륨 ★★★★★
    브러시에 포뮬러를 조절하면서 묻힐 수 있는 디자인이 장점이다. 눈썹에 유연하게 발리는 브러시 덕에 풍성하고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 완성!

15분 후

3 / 10

 

 

  • BEST / 마죠리카 마죠르카
    롱래시 ★★★★★ 워터프루프 ★★★★★
    가격 대비 훌륭하다. 처음 바른 그대로 아찔한 눈썹 길이를 유지하고 블랙 포뮬러를 듬뿍 묻혔음에도 번짐 없이 지속력 갑!

    GOOD / 에스티 로더
    롱래시 ★★★★★ 워터프루프 ★★★★★
    듀얼 하이브리드 브러시가 아찔하게 속눈썹을 올려주는 힘을 지녔다. 덧발라도 적당량이 묻어 뭉침이 없고 처지지 않는다. 물론 번짐 없이 깔끔한 눈가를 유지할 수 있다.

  • BEST / VDL
    롱래시 ★★★★★ 워터프루프 ★★★★★
    평소에도 언더라인까지 마스카라를 사용하는데 볼륨 마스카라는 물론 언더래시 전용 브러시가 들어 있어 위, 아래 눈썹에 맞춤 컬링과 볼륨이 가능하다.

    GOOD / 에스티 로더
    롱래시 ★★★★★ 워터프루프 ★★★★★
    10년째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라 롱래시와 워터프루프 기능에 대한 신뢰감이 있다. 역시나 미스트를 듬뿍 뿌려도 탄성 유지는 물론 번짐이 하나도 없다.

사용 후

3 / 10

 

 

  • BEST / 마죠리카 마죠르카
    클렌징 ★★★★☆ 구매 의향 ★★★★★
    블랙 왁스가 풍성하게 브러시에 묻어나며 속눈썹에 밀착되는 곡선 브러시가 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깔끔하게 컬링한다. 깨끗하게 클렌징되는 것도 높은 점수의 요인.

    GOOD / VDL
    클렌징 ★★★★☆ 구매 의향 ★★★★★
    시간이 지나도 꿉꿉함 없이 유지력이 좋지만 아이 리무버로 가볍게 3번 닦아내니 깔끔하게 지워진다.

  • BEST / VDL
    클렌징 ★★★★★ 구매 의향 ★★★★★
    수분과 유분에 강해 번짐이나 가루 날림을 걱정하지 않는다. 바르는 즉시 속눈썹을 단단하게 하는 포뮬러로 처짐 없는 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

    GOOD / 에스티 로더
    클렌징 ★★★★☆ 구매 의향 ★★★★★
    눈 밑 번짐 없이 오래도록 풍성한 눈썹을 연출하는데 미온수로 클렌징해도 깔끔하게 지워지니 흠잡을 곳 없는 아이템이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선택!
VDL 엑스퍼트 아이 밤 마스카라

마스카라는 바르는 즉시 아찔하게 올라가는 컬링감과 처짐과 번짐 없이 오래도록 그 탄성을 꿋꿋하게 유지하는 아이템이 이상적이다. 뷰러를 사용하지 않은 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르고 여러 번 덧발라도 보고 물도 뿌려 본 결과 'VDL 엑스퍼트 아이 밤 마스카라'가 여자들의 워너비 아이템이라고 결정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부터 컬링, 볼륨, 워터프루프, 롱래시 부분에서 뒤지지 않고 전체적인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유지했다. 마지막 결정타는 자극 없는 클렌징을 할 수 있다는 점. 가을에는 주름이 신경 쓰이고 예민해진 피부를 살살 달래야 하는데 아이 메이크업은 클렌징이 관건임을 감안할 때 미온수를 적신 뒤 클렌저로 가볍게 롤링해도 말끔하게 지워져 민감한 눈가의 자극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도 높을 점수를 받았다.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평가

1 블랙 앤 화이트 듀얼 브러시 한눈에 봐도 심상찮은 브러시가 아이 메이크업에 큰 역할을 한다. 화이트 컬러 브러시로 깔끔하게 속눈썹을 빗어 컬링을 하고 블랙 콤브로 빗어 멜팅 왁스가 속눈썹에 충분히 발리도록 하면 풍성한 볼륨을 완성할 수 있다.
2 컬링 지속력 강력한 워터베리어를 형성하는 2가지 폴리머의 배합으로 수분을 튕기며, 수분에 의한 마스카라 컬의 처짐을 방지하는 믹스 포뮬러로 강력해진 컬링 지속력을 누릴 수 있다.
3 자극 없는 세정력 메가 옥시전 테크 시스템으로 산소가 있는 공기 중에서는 처짐과 번짐이 없지만 H₂O와 반응해 미온수로도 깔끔하게 클렌징된다.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2017년 10월호

2017년 10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