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유방·갑상선 외과 전문의 이주현 원장

건강하게 여성본연의 아름다움을 지켜드립니다!

여성성과 모성의 상징인 유방. 유방·갑상선에 대한 평생 주치의 이주현 원장(강남아름다운유외과)을 직접 만나 유방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On October 12, 2017

Q 먼저 강남아름다운유외과가 어떤 병원인지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우리 병원은 유방·갑상선 질환의 진료, 검사, 치료, 관리를 한곳에서 할 수 있는 유방·갑상선 중점 진료 병원입니다.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 바로 유방암과 갑상선암입니다. 여성들에게 있어 가슴은 제2의 얼굴이라고 할 정도로 미용적인 면에서도 중요합니다. 저는 유방 세부분과 전문의로 유방성형도 함께 하고 있어요. 여성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사실 유방에 문제가 생기면 어느 병원에 가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A
맞습니다. 유방에 통증이 있거나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어느 과를 방문해야할지 몰라 대학병원으로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러 차례 외래를 보고 검사를 받는 등 시간과 노력의 낭비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유방암은 시기를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초음파의 경우 일반 갑상선초음파보다 훨씬 까다롭기 때문에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 의료진이 있어 여성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에 외래와 검사를 모두 마칠 수 있는 원스톱진료시스템으로, 조직검사를 하더라도 2-3일이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 정확한 진단을 위한 최첨단 검사 및 치료 장비를 갖추고 있어서 환자들의 불안감을 덜어드릴 수 있죠.

Q 어떤 장비인지 간단하게 소개해주시겠어요?
A 엘라스토 쉐어웨이브라는 장비인데 아직 대중적이지 않은 프리미엄 검진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최소화하여 환자들의 통증을 줄여주고 일반적인 조직검사로 넘어가기 전에 좀 더 세분화된 검사를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아무래도 조직검사는 침습적인 검사라 흉터도 남고 통증도 따릅니다. 이 장비는 유방암 진단과정에서 종양의 악성 유무를 색깔과 정확한 수치로 판단하는 최신 신의료기술입니다. 비침습식이기 때문에 흉터와 통증이 전혀 없습니다. 이미 세계 유수의 많은 논문을 통해 안전성과 정확성이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7년 7월부터 신의료기술로 등재되었습니다. 비급여로 산정이 가능하여 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유방에 관한 질환 뿐 아니라 유방성형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A 여성에게 있어 유방은 건강도 중요하지만 미적인 부분도 중요합니다. 제 경우 유방 세부분과 전문의이기 때문에 유방성형을 할 때 아름다움은 물론 유방에 대해 향후 생길 수 있는 문제나 질병, 관리 등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씁니다. 유방성형을 하기 전 사전검사도 중요합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해서 유방성형이 이루어져야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Q 평소에 유방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일반적인 이야기일 수 있지만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좋은 식단, 예를 들면 동물성 지방은 피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먹는 것,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검진입니다. 폐경하신 분들 중에는 갱년기증상 때문에 호르몬대체요법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호르몬대체요법이 당연히 필요한 치료이지만 유방외과입장에서는 5년 이상 장기간 이 약을 복용할 경우 유방암발생을 높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되도록 장기간 복용은 피하고, 뒤늦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12개월 이상 모유수유를 할 경우 유방암 발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요?
A 아직 유방외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어떤 질병이든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충분한 수련과 임상경험을 갖춘 유방 세부분과 전문의가 있는 강남아름다운유외과에서 여성 본연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찾으시길 바랍니다.

CREDIT INFO

에디터
박현구
사진
하지영
2017년 10월호

2017년 10월호

에디터
박현구
사진
하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