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3 WEEKS BEAUTY PLAN

가을 피부를 위한 3주 뷰티 완벽 플랜

매년 돌아오는 가을이건만 피부는 재빨리 적응하기가 어렵다. 갑자기 찾아온 서늘한 공기가 낯설고 준비할 새도 없이 건조해진 대기에 속수무책 당황스러운 피부를 위해 간헐적 뷰티 플랜을 준비했다.

On September 04, 2017

SURVEY

설문에 참여한 214명의 참여자 중 97%(208명) 이상이 가을철에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매번 반복되는 피부 트러블 등 짜증스러운 경험에서 우러나온 환절기 피부 케어 결과다. 때가 되면 지나가리라고 안일하게 마음먹은 적도 있었지만 깊게 파인 주름과 트러블의 흔적은 쉽게 지울 수 없어 후회로 남을 수 있는 만큼 환절기는 피부 관리에 중요한 시기다. 뷰티 제품 점검(38.6%)과 생활 습관 개선(29.8%)을 통해서라도 가을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싶다는 각오를 보인 응답자 수가 많은 걸 보면 3주간의 가을 뷰티 플랜으로 수분·미백·안티에이징 단계를 거쳐 피부 스스로 강해지도록 관리하는 일이 어렵지 않겠다.

*설문조사는 2017년 8월 9~14일 <우먼센스>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에서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가을을 맞아 체계적인 뷰티 관리가 필요하다.

yes / 97.2%


  • 가을 피부 고민은?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 32.2%
    생기 없이 칙칙한 피부 28%
    부쩍 늘어난 주름 21.9%
    무너진 얼굴 라인 11.6%
    기타 6.3%

  • 이상적인 안티에이징이란?

    주름뿐 아니라 미백, 보습 등 토털 케어 53.7%
    전문가 못지않은 홈 케어 17.8%
    피부에 자극 없는 순한 관리 16.4%
    외부 환경 변화에도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 10.3%
    부위별로 관리하는 공략 1.8%

  • 주름이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는?

    눈가 35%
    팔자 주름 34.1%
    처진 볼, 턱살 16.4%
    이마 10.3%
    기타 4.2%

  • 피부 수분 관리로 원하는 것은?

    수분 집중 관리 45.3%
    때와 장소 상관없이 수분 보충 26.6%
    보습과 함께 멀티 기능성 24.8%
    특별한 노하우 3.3%

  • 가을 뷰티를 위해 필요한 지침은?

    뷰티 제품 점검 38.6%
    생활 습관 개선 29.8%
    안면 마사지 16.7%
    전문 시술 10.7%
    기타 4.2%

  • 건조한 피부를 위한 케어는?

    수분 크림, 세럼 50.9%
    시트 마스크 20.1%
    워터 미스트 14%
    워터 토너 8.5%
    수분 에센스 6.5%

화이트닝 제품에 바라는 점은?

"화이트닝 제품은 성분이 강한 편이라 피부 트러블이 잘 일어나는데요, 성분은 착하고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도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이 있으면 좋겠어요." -정민아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면 항상 피부가 땅기고 건조해 수분 제품과 함께 사용 중인데요. 화이트닝 제품만으로 촉촉하면서 미백 기능도 있는 제품을 찾고 싶어요." -전은혜

"여름에는 기온이 높고 피지 분비가 많아 스킨케어를 심플하게 했다면 기온이 떨어지고 건조해 보습이 필요한 가을에는 스킨케어 단계를 늘리거나 같은 제품을 건조한 부위에 한 번씩 더 두드려 발라야 한다."

3WEEKS BEAUTY SCHEDULER

3 / 10

 

 


자외선, 열에 의한 손상, 급격한 온도 차이, 대기 건조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는 진정과 보습이 우선이다. 알로에 젤, 쿨링 팩 등으로 피부를 진정시킨 뒤 충분한 보습 케어로 관리한다. 이 시기는 잡티를 없애거나 탄력을 높이기에는 이르다.

월/ 알로에 베라 성분 제품이나 쿨링 팩, 녹차 티백을 차게 두었다가 피부에 얹어놓으면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100ml 8만5천원.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수딩 샷 50g 8천원.

화/ 세안을 잘못하면 수분을 빼앗길 수 있다. 약산성 클렌저로 바꾸고 세안 후 수분이 마르기 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키엘 큐컴버 모닝 클렌저 150ml 3만1천원대.

수/ 자외선 케어에 신경 쓰고 알로에 베라잎즙, 알로에 베라 등 알로에 성분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마무리로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크림으로 피부에 막을 씌울 것.
원더바스 자몽 앤 알로에 수딩 젤 500ml 가격미정

목/ 묵은 각질은 수분 흡수를 방해하는 요소다. 토너, 클렌저, 크림에 AHA나 젖산 등이 들어 있으면 자연스럽게 각질 탈락을 촉진한다. 사용 직후에는 수분 공급을 잊지 말 것.
라운드어라운드 다포 딜 필링 토너 200ml 2만원.

금/ 보습 스킨과 수분 에센스를 사용. 화장솜에 스킨을 충분히 적셔 5분간 얼굴에 올려두면 효과 만점.
바이오더마 하이드라비오 에센스 로션 200ml 3만2천원. 아토팜 리얼 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20ml 2만2천원.

토,일/ 밤시간을 활용해 수분을 집중 공급한다. 유분이 많은 제품은 오히려 각질을 더 단단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클라우드9 올 얼라이브 모이스처 크림 50g 3만2천원. 코스노리 마데시카크림 50ml 2만4천원.

3 / 10

 

 


브라이트닝 제품, 항산화 재생 제품 등 피부의 생기를 밝히는 제품을 사용한다. 각질 제거와 화이트닝으로 얼룩덜룩해진 피부 톤을 정리하고 최소 2주 후 효과가 나타나는 안티에이징을 병행한다.

월/ 칙칙한 피부 톤을 밝히기 위해 BHA·AHA 성분이 함유된 필링 제품을 사용하거나 토너와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해 자극 없이 관리한다.
로하셀 타임 리프 스킨 솔루션 토너 120ml 4만원.

화/ 스트레스를 피하고 숙면을 취하며 충분한 영양 섭취 등 이너 뷰티에 신경 쓴다. 피부 면역력을 높이고 회복을 도와주는 영양소를 섭취하거나 항산화 성분을 섭취한다.
grn+ 포텐팡팡 클로렐라9+ 750mg 3만7천원.

수/ 화이트닝에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비타민 C다. 각질이 제거된 매끈한 피부에 미백 에센스 또는 비타민 C 에센스를 바른다.
프레쉬 슈가 페이스 폴리쉬 125g 8만6천원대. 리즈케이 프리미엄 퍼스트 씨 세럼 퓨어 비타민 13% 10ml 8만9천원.

목/ 화이트닝 제품은 최소 2~3개월은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침, 저녁 촉촉한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한다.
DHC 비타민C 에센스 25ml 3만5천원.

금/ 외출 후 스팀 타월로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저자극 클렌징으로 부드럽게 세안한다.
렛미스킨 울트라 H20 클렌징 토너 300ml 3만1천원.

토,일/ 가을에도 철저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SPF50+ PA+++ 50ml 3만1천원.

3 / 10

 

 


민감한 피부가 어느 정도 회복되는 시기로 안티에이징 케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 제품과 비타민 B·E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톤을 개선한다.

월/ 점차 유분기 있는 보습제로 바꾼다. 극건성 피부라면 페이스 오일을 추가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에스티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글로벌 안티에이징 크림 50ml 14만2천원대.

화/ 주름과 미백 관리를 병행한다. 토너 사용 후 항산화 세럼을 바르고 미백 크림을 한 번 더 바른다.
랑콤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 20ml 11만원대. 비욘드 피토아쿠아 화이트 루미너스 톤업크림 75ml 4만7천원.

수/ 가을부터는 눈가와 목주름이 잘 생기므로 세심히 신경 써야 한다. 전용 크림을 사용하고 리프팅 마사지를 한다.
꼬달리 바인액티브 에너자이징&스무딩 아이크림 15ml 4만5천원.

목/ 매일 아침 쫀쫀한 질감의 토너를 사용한다.
BRTC 더 퍼스트 앰플 에센스 150ml 3만2천원.

금/ 가을철에도 여름만큼이나 자외선이 강하다. 매일 잊지 말고 자외선차단제를 바를 것.
케어놀로지 쓰리 액티브 디펜스 선크림 45ml 2만9천원.

토,일/ 아침에는 항산화 에센스와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저녁에는 피부 재생을 위한 탄력 개선과 보습에 주력한다.
올빚 캐비어 발효 크림 50ml 15만원대.

1 WEEKS MOISTURE CARE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 피지 분비가 이루어지고 습도도 높아 건조함을 덜 느끼지만 가을이면 피부에 유분이 줄고 대기의 습도도 낮아 건조함을 심하게 느낀다. 가을 피부 고민 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 역시 '피부 건조와 메마름'(32.2%)이다. 건조함은 피부에 주름을 만들고 노화를 진행시키므로 수분 케어가 시급하다.

  • 집중 수분 케어

    피부가 건조해지면 잔주름 등 노화 현상이 일어나는데 민감해진 피부에는 급하게 스페셜 케어를 시작하기보다 집중 수분 관리를 먼저 해야 한다.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되살리는 뷰티 제품으로는 수분 앰풀이나 에센스, 수분 크림이 대표적이다.

    1 비쉬 미네랄 89 온천수의 풍부한 미네랄과 히알루론산을 담아 피부 속 깊숙이 생기와 수분, 탄력을 전달하는 에너지 세럼. 50ml 4만4천원대. 2 아벤느 이드랑스 아쿠아 크림 인 젤 피부 침투력이 좋은 젤과 수분 지속력을 높이는 크림의 장점을 담아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50g 3만원. 3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수분 공급에 좋은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과 생기 있는 피부로 관리해주는 파파야 열매를 함유한 수분 크림. 50ml 3만7천원.

  • 일당백 수분 미스트

    수분 미스트는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좋고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파우치에 넣어두고 건조할 때마다 피부에 분사할 수 있고 차량이나 사무실, 화장실 등 공간별로 구비해놓으면 편리한 아이템이다. 세안 후 '피부 골든타임 3분'을 지키기 위해서도 많이 애용되는 제품.

    1 라비오뜨 스킨 튜닝 모이스처 수분 미스트 담양 대나무수를 47% 함유해 건조하고 땅기는 피부에 수분을 촉촉하게 공급한다. 100ml 1만2천원. 2 아오아 오닉스 뱀부 수딩 미스트 피부 상태에 따라 워터 타입과 에센스 타입을 골라 쓴다. 워터 타입 미스트는 푸석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80ml×2 2만2천원. 3 뷰디아니 페이셜 미스트 당근씨 오일 베이스로 건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네롤리 오일을 함유해 보습 효과를 준다. 120ml 2만9천원대.

간편하게 시트 마스크

고기능성 팩보다 진정·보습에 효과적인 전용 팩을 사용한다. 건조함이 심한 날에는 아침, 저녁 상관없이 간편하게 피부에 수분을 집중 공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시트 마스크만 한 게 없다.

1 닥터지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 DSNT 피부 속부터 겉까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집중 제공한다. 건조함으로 인한 간려움과 각질이 일어나는 현상을 모두 진정킨다. 25ml 3천원. 2 리아진 5분 마스크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 캐모마일꽃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 공급한다. 7ea 1만7천5백원.



2 WEEKS WHITENING CARE

여름이 지나면 피부 톤이 눈에 띄게 칙칙해진다. 또한 피부 재생력이 떨어져 안색을 밝히는 일이 쉽지 않다. 설문에 따르면 생기 잃은 피부를 고민하는 응답자가 23%로 높았다. 화이트닝은 2~3개월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 인내심이 필요하다. 화이트닝 제품에 바라는 점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수분감이 적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자극적인 성분을 함유해 걱정되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제품을 바란다는 응답자가 다수였다. 최근에는 촉촉함을 강조하고 순하고 자극 없는 성분을 내세운 화이트닝 제품이 많이 출시돼 투명하고 맑은 피부 가꾸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촉촉한 화이트 크림

    1 쌍빠 화이트 벨벳 라인업 크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장미유와 알부틴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게 피부 톤을 밝한다. 30ml 3만5천원. 2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 설 미백 수분 크림 미세 물방울이 피부 속에 스며들어 수분을 공급하고 쿨링감을 주는 미백 크림. 60ml 16만원. 3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크림 고농축 스노 비타민이 피부 속에 녹아 안색을 밝히는 미백 개선 크림. 50ml 9만원대. 4 산타마리아노벨라 크레마 빼르 비앙키레 레 카르니 비타민 C와 올리브잎 추출물을 함유한 멀티 화이트닝 로션. 50ml 19만원.

  • 착한 성분 화이트닝

    1 리리코스 오이스터 시카 크림 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 50ml 2만4천원대. 2 닥터자르트 V7 래디언스 세럼 7가지 비타민 성분과 브라이트닝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깨끗한 피부로 관리하는 미백 세럼. 50ml 4만9천원. 3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브라이트닝 앤 수딩 모이스춰 트리트먼트 액티베이티드C, 글리콜산, 화이트 버치 등 3중 투명 광채 성분이 미백, 보습, 결까지 관리해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50ml 7만2천원. 4 라로슈포제 애빠끌라 듀오+ 에센스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흔적을 지워 피부를 환하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40ml 2만5천원.

매끈하게 각질 제거한 피부에 화이트닝 효과 두 배!

3 / 10

 

 

  • 1. 워시오프 필링+촉촉한 화이트닝

    피부가 건조하거나 자극 있는 워시오프 필링제를 사용한 뒤에는 촉촉하게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수분 함유량이 많은 화이트닝 크림을 바른다.

    1 스킨푸드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 흑설탕 추출물을 함유한 워시 오프 타입 마스크. 100g 7천7백원. 2 숨37° 워터-풀 래디언트 하이트레이팅 글로우 크림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자극 없이 피부 톤을 개선시키는 데일리 브라이트닝 크림. 50ml 14만5천원.

  • 2. 고마주 필링+산뜻한 화이트닝

    손으로 마사지하듯 밀어 각질을 벗겨내는 고마주 타입은 주로 지성 피부에게 추천한다. 필링하기 전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면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산뜻하게 발리는 화이트닝 제품을 발라 마무리할 것.

    1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필링 비타민 캡슐을 담아 오래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60ml 3만5천원대. 2 라곰 셀러스 화이트 모이스쳐 크림 피부를 환하게 밝히는 순한 미백 기능성 수분 크림. 50ml 3만4천원.

  • 3. 젤 필링+ 화이트닝 팩

    일주일에 1~2회 젤 스크럽을 사용해 피부를 자극 없이 살살 문지른다. 각질을 제거한 뒤 보습·미백 기능성 제품을 피부에 도포하면 건조하고 민감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

    1 눅스 페탈 로즈 젤 스크럽 피부 진정과 소프트닝 효과가 탁월한 장미꽃수와 리치 씨앗 파우더, 호두껍데기 파우더가 함유된 100% 천연 스크럽제. 75ml 2만3천원. 2 제이에스티나뷰티 주얼 에센셜 마스크 시트 루비로즈 피부를 맑게 하는 비타민 C와 루비, 수분을 공급하는 장미수를 함유한 시트 마스크. 25ml 2천5백원.

3 WEEKS ANTI-AGING CARE

지난여름의 열과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가 건조한 날씨와 만나면 잔주름이 급격하게 증가한다. 자외선과 열은 콜라겐 분해를 촉진해 노화를 가속화하므로 피부 탄력 저하로 이어진다. 가을 피부 관리를 시작할 때는 영양이 풍부한 크림 제형, 에센스 타입 토너를 바르고 스킨케어를 한두 단계 늘린다. 이미 생긴 주름을 없앨 수는 없지만 근본적인 안티에이징은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 노화 속도를 늦추는 것.

  • 트렌디한 토털 안티에이징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안티에이징'이라는 질문에는 53.7%가 주름뿐 아니라 미백, 수분도 케어 가능한 토얼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보였다. 미백, 수분 공급, 주름 개선은 물론 각질 제거든 올인원 아이템이 사랑받는 때 3중 기능 기본 한 가지만 사용해도 괜찮을 토털 안티에이징 제품에 집중한다.

    1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리셋크림 피부결 개선, 잔주름 개선, 쫀쫀한 피부로 돌려주는 궁극의 결 크림. 60ml 3만원. 2 폴라탐 스킨 리커버리 베터 에이징 스킨 리버커리 캡슐 세럼 천연 식물 추출물로 채운 고농축 콜라겐 캡슐 올인원 세럼. 지치고 예민한 피부 진정과 활력에 효과적이다. 50ml 4만2천원. 3 꼬달리 바인액티브 3 in 1 모이스처라이저 포도씨 폴리페놀과 비타민 C를 함유해 피부를 관리하는 항산화 모이스처라이저. 40ml 5만1천원. 4 라페르바 하이드레이팅 클라우드 크림 빠르게 피부에 침투해 수분을 공급하고 풍부한 모이스처라이저로 피부에 안정감을 준다. 50ml 12만원.

  • 안티에이징의 정석! 고보습 크림

    양볼, 턱, 이마에 콕콕 발라 얇게 펼치듯 바르는 뷰티의 정석 고보습 크림은 주름 개선을 위해 크림을 선택하는 비중(49.5%)이 가장 높았다. 안티에이징 크림은 여전히 가장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1 피지오겔 카밍 릴리프 페이스 크림 리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고보습 진정 크림. 40ml 3만2천원대. 2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강화시키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60ml 9만5천원. 3 에이지 투웨니스 에이지 코렉팅 크림 힘없는 피부에 쫀쪽한 탄력을 주는 고노충 영양크림. 50ml 3만5천원.

  • 눈가 집중 공략 아이케어

    주름이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1위는 눈가(35%)다. 피부가 얇으니 특별히 보습을 챙길 것.

    1 AHC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자연 유래 성분 91%를 함유한 아이크림. 30ml 5만8천원. 2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매트릭스 눈가를 아이 리페어 스틱으로 마사지하듯 사용한다. 15ml 10만원대. 3 산타마리아노벨라 안티 링클 아이 컨투어 로션 눈 주위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이 로션. 50ml 13만원. 4 달팡 하이드라스킨 올 데이 아이 리프레쉬 젤 크림 피부 속 깊이 보습을 주는 아이젤. 15ml 4만8천원대. 5 리앤케이 타임 랩 인텐스 에이지 리뉴얼 멜팅 핀치 눈가와 입가에 붙이는 탄력 패치. 4매입*4 15만원

  • 프로페셔널 홈 디바이스 기기

    홈 디바이스는 피부 재생, 필링, 유수분 밸런스 등 필요에 따라 선택적 안티에이징을 실현할 수 있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고 10~15분 관리면 눈에 띄는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고공 행진 중이다.

    1 클리앳 이온토 라이프 피부 속 수분량을 체크하는 피부 수분 측정 기능, 피부 깊이 영양을 전달하는 이온 기능, 미세모 클렌징을 겸한 멀티 뷰티 디바이스.17만9천원.2 실큰 페이스에프엑스 블랙 에디션 콜라겐 생성을 촉진, 주름 및 피부 문제를 개선시키는 가정용 피부 관리기. 28만9천원. 3 스킨이즈굿 마이 갈바닉 타이트닝, 뉴트리션 케어의 3가지 기능을 작동하는 멀티 뷰티 디바이스. 17만8천원.

  • 피부에 자극 없이 더마

    자연 환경의 변화로 자극받은 피부에 맞는 요즘 트렌드는 더마다. 드라마틱한 피부 변화보다는 균형 잡힌 피부 실현에 초점을 맞춘 착한 화장품들. 보습, 탄력, 미백 어느 카테고리에도 빠지지 않고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

    1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포르테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크림. 40ml 2만7천원. 2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 추추물이 함유된 크림. 50ml 3만2천원. 3 보타닉힐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노 크림 듀오 세트 비타민 B5 판테놀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0ml 2만6천원. 4 닥터벨머 데일리리페어 아토 솔트 크림 사해 소금 8%를 함유한 미네랄 솔트 크림. 100ml 3만원.

  • DAILY ANTI-AGING ROUTINE

    MORNING
    "자고 일어난 아침 피부는 잔주름과 건조함에 시달린다. 앰풀 토너와 함께 쫀쫀한 크림을 바르고 촉촉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한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은 볼과 광대뼈는 더 도톰하게 발라준다."
    아베다 툴라사라 리뉴 모닝 크림 50ml 7만8천원.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앰플토너 150ml 1만8천원대.

    NOON
    "외부 환경과 바람 맞은 피부는 수분이 빼앗기기 쉽다. 수분 섭취를 꼼꼼히 체크하고 보습 성분이 있는 미스트를 수시로 사용한다."
    리아네이처 미스트올 90ml 2만8천5백원.

    NIGHT
    "외출 후 스팀 타월로 모공 노폐물을 제거하고 부드럽게 세안한 뒤 보습 제품과 페이스 오일을 이용해 보습에 집중한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클렌징 오일 밤 100g 2만3천원.
    쥴라이 슈퍼 12 바운스 씬 오일 30ml 6만1천원.

안티에이징을 위한 1일 1마사지법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744-254640-sample.png

 

 

월·수·금 케어 매끈하게 리프트 업!
1 엄지손가락으로 귀 바로 위쪽에 압력을 가해 동그라미를 그리듯 문질러준다. 얼굴 부기 제거뿐 아니라 턱 선과 처진 눈을 올리는 효과. 2 엄지로 턱 선을 따라 관자놀이까지 지그시 눌러준다. 양 손바닥 끝으로 앞 턱에서 귀 밑까지 힘주어 올린다. 3 엄지손가락으로 광대뼈부터 눈가 C존을 지그시 눌러준다. 눈썹 맨 앞쪽 홈을 엄지로 눌러주면 부기가 빠지고 이마가 볼록해지는 효과가 있다.

화·목·토 케어 활력있는 피부 톤 업!
턱 라인부터 손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터치하면 림프순환이 빠르게 진행된다. 관자놀이 부위, 귀 뒤, 턱 아래 마지막으로 노폐물을 배출하는 쇄골 아래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다.
<맥스클리닉 스파 미르테 박혜경 원장>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이대원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전문의), 조애경(WE클리닉 원장), 임이석(임이석테마피부과의원 원장)
일러스트
셔터스톡
2017년 09월호

2017년 09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이대원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전문의), 조애경(WE클리닉 원장), 임이석(임이석테마피부과의원 원장)
일러스트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