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YLE

STYLE

SHOW ME THE SHORTS

특별한 쇼츠 스타일링 노하우

자칫 평범한 동네 반바지 패션으로 전락할 수 있는 쇼츠를 자신만의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세계적인 패션 인플루언서 3인의 특별한 노하우.

On August 28, 2017

3 / 10

 

 

PERFECT MATCH

CLARA RACZ(@raczclara)

INTRODUCE YOURSELF 이름은 클라라. 밀라노에서 스타일리스트 겸 바이어로 일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패션 모델 일을 했고요. SIGNATURE SHORTS STYLE 과한 스타일링은 지양하는 편이에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베이식한 룩을 선호해요. '클래식'이 지닌 힘은 그 어떤 것도 따를 수가 없죠. 같은 컬러 재킷과 쇼츠(클래식한 슈트 스타일)에 캐주얼한 티셔츠나 스니커즈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는 거죠. FAVORITE SHORTS BRAND 리바이스. 특히 501 리바이스 쇼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시즌리스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빈티지한 하이웨이스트 쇼츠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진가를 발휘하죠. 늘씬한 보디라인을 뽐낼 수도 있고요. FOR T.P.O. SHORTS STYLING 레이스 톱에 빈티지한 데님 쇼츠와 하이힐을 매칭한 뒤 재킷을 어깨에 툭 걸치면 드레스업이 가능해요. 같은 룩에 백과 슈즈만 바꾸면(예를 들어 백은 버킷백을, 슈즈는 하이톱 스니커즈나 로퍼를 신는 거죠) 전혀 다른 스트리트 룩으로 연출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어요. STYLE TIP FOR SLIM FIT 자신의 정확한 보디 사이즈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의외로 '옷'에 '사이즈'를 억지로 맞추는 여자가 많아요. 꼭 하이 브랜드 제품이 아니라도 SPA 브랜드나 디자이너 브랜드를 잘 서치하면 내게 꼭 맞는 브랜드를 찾을 수 있어요. 그래야만 슬림 핏 쇼츠도 찾을 수 있죠.
 

3 / 10

 

 

SENSUAL ATTRACTIVE

DORIAN RAHIMZADEH(@dorian.who)

INTRODUCE YOURSELF 이란에서 온 도리언이에요.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며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파트타임 비주얼 머천다이저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FAVORITE SHORTS STYLE 하이웨이스트 플리츠 코튼 쇼츠. 톤 다운된 빈티지 화이트 컬러 쇼츠를 가장 좋아해요. 평소 캐주얼 룩을 선호하거든요. 박시한 셔츠나 핑크 컬러 슬로건 티셔츠에 플리츠 쇼츠를 함께 레이어드하면 편하면서 쿨한 스트리트 룩 연출이 가능해요. MY SECRET STYLE TIP 은근한 노출은 대놓고 드러내는 것보다 섹시미를 어필할 수 있어요. 등을 강조한 디자인의 백리스 톱에(이때 앞쪽은 노출이 거의 없는 디자인이면 더 좋죠) 쇼츠를 매칭하고 스니커즈를 신는 거죠. WISH LIST SHORTS FOR SUMMER '베트멍×리바이스' 컬래버레이션 데님 쇼츠! 예쁜 것은 물론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지갑을 열지 않을 이유가 없죠. STYLE TIP FOR SLIM FIT 누구나 자신 있는(?) 신체 부위가 있잖아요. 그 부분에 포커스를 맞춰 스타일링하는 거죠. 상체가 통통하다면 루스한 셔츠와 쇼츠를 매칭하고 서머 부츠를 신는다든지, 쇄골이 매력적이라면 오프 숄더 톱이나 로브를 한껏 뒤로 젖혀서 입는 거죠. 각자 선호하는 스타일과 보디가 달라 어울리는 룩이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어요. 중요한 건 스타일링과 과하지 않은 연출 그리고 자신감!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8/thumb/35665-253255-sample.png

 

 

IMPRESSIVE UNIQUE

ALIIA ROZA(@aliiaroza)

INTRODUCE YOURSELF 런던에 있는 럭셔리&라이프스타일 패션 매거진 의 패션 에디터로 일하는 알리아예요. SIGNATURE SHORTS STYLE 평소 남들과는 다른 유니크한 스타일을 지향해요. 위트 있는 액세서리(예를 들면 커다란 리본 장식의 보터 해트나 와펜 장식)를 의외의 아이템과 함께 믹스매치하는 거죠. 이때 쇼츠는 지나치게 과하지 않은 아이템을 선택해요. 그리고 다양한 크기의 스카프를 룩에 활용하는 게 나만의 스타일 팁이에요. WITH PATTERN&COLOR STYLING IN SHORTS 블루 톤의 데님과 모노크롬 컬러 코튼 소재 쇼츠는 가장 편하고 스타일링하기 좋은 아이템이죠. 여기에 레트로 무드가 느껴지는 지오메트릭 패턴 셔츠나 스카프를 함께 매칭하면 실패 확률이 없는 스타일이 완성돼요. FOR T.P.O. SHORTS STYLING 같은 쇼츠에 상의만 다른 룩으로 바꿔 입는 거죠. 예를 들어 시크한 롱 베스트와(쇼츠가 거의 안 보일 정도로) 함께 레이어드하면 시티 우먼으로, 카프탄과 태슬 장식 로브에 글래디에이터 샌들을 신으면 휴양지 룩으로 변신할 수 있어요. 뻔한 얘기지만 다양한 룩에 연출하려면 쇼츠 선택이 관건! 베이식하면서 어디에나 어울리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해요. WISH LIST SHORTS FOR SUMMER 인디고 데님 쇼츠. 데일리 룩은 물론 갑자기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갈 때가 생겨도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CREDIT INFO

에디터
오현민
2017년 08월호

2017년 08월호

에디터
오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