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AFTERCARE MANUAL

애프터 바캉스 케어 솔루션

여름휴가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났지만 그 후유증은 현재 진행형이다. 가을까지 고통스러운 후폭풍을 질질 끌 게 아니라면 고민별 맞춤 솔루션으로 애프터케어를 실천할 것.

On August 24, 2017

지난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우먼센스>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216명을 대상으로 '애프터케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과에 따르면 바캉스 후 피부 트러블로 고생한 적이 있다는 응답자가 88.4%로 체계적인 애프터케어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바캉스 후 피부 고민은 얼굴, 보디, 헤어 순으로 얼굴 부위 고민은 까무잡잡하고 칙칙한 피부톤이 37.8%, 보디는 벌겋고 화끈거리는 피부가 28.5%, 헤어는 자외선에 손상돼 푸석한 모발이 24.9%로 가장 높았다.


SKIN TROUBLE1 37.8% 피부 톤의 변화

미백 전용 제품으로 피부 톤 업! 맑은 피부로 투명하게 관리한다. 총 216명 응답자의 80.1%가 여름 피부 중 얼굴 트러블에 관심을 보였고, 특히 '피부 톤'의 변화가 고민이라고 답했다. 기미와 잡티로 얼룩덜룩하고 햇볕에 그을려 까맣게 타거나 칙칙한 피부도 포함된다. 미백이 주목받는 시기가 바로 8월 중순인 걸 생각하면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는다. 맑은 톤 업에 앞서 주의할 점은 미백 전용 제품을 사용하기 전 피부 진정과 보습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 민감한 피부에 화이트닝 제품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리듬을 평균치 이상으로 돌린 뒤여야 미백과 화이트닝 제품이 더 잘 먹는 법이다.

1 설화수 설안팩 맑은 피부 톤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슬리핑 팩으로 자기 전에 바르고 아침 세안할 때 닦아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80ml 8만5천원대.
2 한율 흰감국 광채 세럼 흰감국 100송이의 미백 성분을 담아 기미, 잡티, 칙칙함을 개선하는 미백 광채 세럼. 40ml 6만5천원대.
3 에이지투웨니스 워터 코렉팅 에센스
슈퍼 히알루론산 성분이 빠르게 흡수돼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하는 에센스. 젤 타입으로 산뜻하게 흡수되고 피부에 활력을 준다. 50ml 3만7천원.
4 쏘내추럴 다이아 화이트닝 오로라 세럼 고농축 다이아 성분과 진주 파우더 성분이 색소침착을 개선한다. 끈적이거나 유분이 많지 않아 여름에 사용하기 부담스럽지 않다. 50g 2만8천원.



 

 

SKIN TROUBLE2 12.4% 부쩍 늘어난 모공과 뾰루지 피부

바다, 강, 계곡을 찾아 떠나는 여름 바캉스 지역은 고온다습한 환경일 경우가 많다. 피부는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뾰루지와 여드름 등 트러블을 잘 일으키므로 더 많은 트러블이 생기기 전에 진정 케어와 트러블 케어에 주력해야 한다. 피지 조절 토너나 피지를 녹이는 성분을 함유한 토너로 차근차근 관리한다.

1 VDL 스킨프로 비니거 필링 토너 비니거가 함유돼 노화된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해주고 매끈한 피붓결로 관리하는 필링 토너. 170ml 3만2천원.

SKIN TROUBLE3 12.4%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더웠다, 습했다, 시원했다 하루에도 몇 번이나 변덕스러운 환경을 마주하는 피부는 건조하고 민감하다. 특히 바캉스 시기에는 평소에 비해 땀과 피지 분비량이 월등히 많아 피부 속 수분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수분 케어를 실천해야 한다. 수분 부족 피부는 탄력에도 영향을 미치니 수분 공급을 하는 동시에 탄력 관리에도 꼼꼼하게 신경 쓴다.

2 크레모렙 오투 꾸뛰르 하이드라 인텐스 크림 심해 온천수를 담아 미네랄 함유량이 높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극강의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50ml 3만8천원.

SKIN TROUBLE4 10.7% 살갗 벗겨짐과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붉게 달아오르다가 껍질이 벗겨진다. 이런 증상은 일광화상으로,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주범이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에 일어나는 껍질은 강제로 벗기기보다 저절로 떨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부드러운 세안으로 자연스럽게 탈락시키거나 세라마이드 성분이 든 크림을 발라 피부 재생을 위해 노력한다.

3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배리어 리페어 아쿠아 컨센트레이트
열 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과 보습감을 선사하며 피부 장벽 강화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의 속 건조를 해결한다. 45ml 3만6천원.

SKIN TROUBLE5 20.5% 화끈거리는 얼굴 피부

후끈하게 달아오른 피부 열감을 빼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은 쿨링이다. 냉장 보관한 젤 타입 수분 크림을 바르거나,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내리는 쿨링 토너나 미스트를 사용한다. 화장솜에 듬뿍 묻혀 피부 위에 올려두는 것도 효과적이다.

4 CNP 아쿠아 수딩 토너 자극 완화에 효과적인 성분을 담아 진정 효과는 물로 피부 온도를 약 4℃도 내리는 수분 토너. 200ml 2만원.
  




BODY TROUBLE1
28.5% 벌겋게 익은 피부와 화끈거리는 피부

쿨링 제품으로 피부를 시원하게 다스린다. <우먼센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16명 중 145명(28.5%)이 선번으로 고민한다고 답했다. 후끈하게 열감이 나고 쓰라린 피부가 공통 증상으로, 이는 일광화상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피부 진정에 힘을 써야 한다. 피부에 열감이 느껴질 때는 찬물 샤워나 냉찜질로 즉시 온도를 내린다. 단, 피부 자극 없이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피부 온도를 내리는 건 물론이고 수분 공급에 뛰어난 알로에를 얇게 저며 피부에 올리거나 오이팩을 추천한다. 시중에 나온 알로에 수딩 젤, 대나무 수딩 젤 등을 피부 전체에 도톰하게 도포해 열을 식혀도 좋다.

1 비욘드 알로에 베라 수딩젤 청정 제주에서 얻은 알로에 추출물이 99% 함유된 수딩 모이스처 젤. 300ml 4천5백원.
2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수딩 젤
인삼 추출물을 함유해 보디라인을 매끈하고 탄력 있게 관리할 수 있다. 200ml 1만4천원대.
3 알롱 컨디셔닝 알로에젤 유기농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열을 낮춰주고 자극 받은 피부, 트러블성 피부, 홍조성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한다. 100ml 2만2천원.
4 DHC 로즈 아로마 바디 젤 크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호호바 오일 등 보습 관리에 효과적인 식물성 오일과 아르간 오일을 함유해 피부 보습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100g 2만6천원.




BODY TROUBLE2
18.1% 까슬까슬 벗겨지는 각질 피부

자외선뿐 아니라 바닷물과의 마찰 등 염증으로 손상된 각질 세포가 탈락되는 일은 바캉스 후 빈번하다. 저자극 세안제로 부드럽게 샤워하며 일부러 각질을 떼어내지 않는다. 알로에 성분을 담아 보습·진정에 효과적이고, 자극이 적은 샤워 젤를 사용한다.

1 온뜨레 까띠에 수딩 샤워젤 유기농 알로에 베라를 함유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고,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하며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한다. 200ml 1만7천원.

BODY TROUBLE3 15.1% 노출 부위가 가렵고 건조한 피부

팔다리 등 보디는 평소 옷에 가려 보호를 받았는데 바캉스 시즌이면 햇볕에 노출 부위가 많아지면서 세포나 조직이 화학적 손상을 입어 염증이 생기고 건조해진다. 민감한 피부라면 순한 샤워 젤로 씻어내고 찬물로 헹궈 열기를 식힌 다음 민감성 피부 전용 보디 크림을 발라 관리한다.

2 아이오페 바디클리닉 마스터 크림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보습 보디크림. 180ml 1만8천원.

BODY TROUBLE4 22.2% 얼룩덜룩 보기 싫게 탄 피부

골고루 건강하게 탄 피부는 탄력 있어 보이지만 얼룩덜룩 지저분하게 탄 피부라면 원래 피부로 원상 복귀가 간절해지는 법이다. 비타민 C를 함유한 수딩 젤 제품으로 진정과 미백 효과를 동시에 누린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성 과정을 차단하는데, 특히 피부 회복력이 높아지는 밤 시간을 활용해 자기 전에 촉촉하게 바르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BRTC 바이탈라이저 화이트 젤
10가지 비타민 10%와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 10%를 함유한 비타민 워터 젤.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고 잡티 개선으로 피부를 맑게 관리한다. 140ml 5만8천원.

BODY TROUBLE5 7.1% 보디 트러블

고온으로 인한 땀과 피지의 과도한 분비는 피부를 번들거리게 하고 먼지와 오염 물질을 잘 달라붙게 해 피부 트러블을 야기한다. 클렌징으로도 충분하지만 클렌징 후 남은 잔여물을 깔끔하게 닦아내는 걸 추천한다. 소취·항균 효과가 있는 토너를 골라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다.

4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쿠아 소아베 상쾌한 시트러스 향으로 땀에서 발생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아주는 천연 성분이 함유돼 여름철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도록 도와준다. 250ml 11만8천원.



 

 

HAIR TROUBLE1 24.9%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모발

데미지 트리트먼트로 본연의 윤기를 찾는다. 피부보다 치명적으로 손상을 입는 부위는 자외선을 다이렉트로 받아들이는 두피와 모발이며 빛의 흡수도 빨라 모발의 단백질이 손상을 입는다. 또한 바캉스 시즌이라면 염분 섞인 바닷물의 삼투압 작용으로 젖고 마르기를 반복하며 컨디션 조절에 실패하기 쉽고 큐티클을 파괴해 모발이 뻣뻣하게 하는 등 모발의 고난이 예상된다. <우먼센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4.9%인 117명이 바캉스 후 모발 손상을 걱정하고 있었다. 손상된 모발을 관리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들여 트리트먼트 케어를 하거나 마시지를 받기도 하지만 선행돼야 할 루틴은 따로 있다. 가장 기본은 모발이 건강하기 위해 뿌리인 두피를 순하게 클렌징하고 열과 피지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 그 뒤 손상 모발 전용 트리트먼트로 집중 영양을 주는 일이 뒤따라야 한다.

1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콩 추출물, 오일 등 천연 식물 추출 성분으로 만든 헤어 세럼. 환경오염과 자외선, 잦은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고 보호한다. 100ml 3만8천원.
2 미쟝센 퍼펙트 헤어 CC크림 7가지 오일 성분과 햇볕,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헤어 컬러를 유지, 엉킴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씻어낼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 에센스. 70ml 1만3천원대.
3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오버나이트 컨센트레이트 손상된 모발을 집중 케어하는 슬리핑 헤어 트리트먼트. 5가지 에센션 오일을 함유해 모발 깊이 영양분을 공급한다. 100ml 4만원.
4 아모스프로페셔널 칼라포스 CC 미스트 UV로부터 컬러 모발을 보호하며 간편하게 뿌려 모발에 보습막을 형성하고 항산화 보습으로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다. 140ml 1만4천원대.





HAIR TROUBLE2
19.1% 후끈후끈하고 민감한 두피

태양 아래 그대로 드러난 두피는 기온이 1℃ 오를 때마다 피지 분비량이 10% 이상 늘어난다. 이는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이며 탈모를 가속화하는 현상이니 반드시 관리가 필요하다. 사용 즉시 시원한 쿨링감으로 두피의 열을 내리는 쿨링 제품을 사용해 빠르게 열기를 식히는 것만으로도 염증이나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1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세럼 아스테라 추출물과 쿨링 에센셜 오일이 두피 온도를 즉각적으로 내려준다. 민감성 두피 집중 트리트먼트 세럼. 75ml 2만9천원.

HAIR TROUBLE3 20.3% 힘 없는 모발과 탈모

여름 두피 트러블을 방치하면 가을 낙엽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모발에 낙담할 수도 있다. 고온다습한 환경은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망가뜨리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두피를 진정시키고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2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두피에 톡톡 두드려 사용하고, 혈행 개선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마사지하며 도포한다.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며 탈모 완화 및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킨다. 100ml 5만2천원.

HAIR TROUBLE4 15.8% 피지 분비와 두피 냄새

얼굴과 보디 피부만큼이나 신경 써야 할 두피는 열을 받으면 급격히 피지가 증가하는데, 모발과 먼지가 섞여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때는 첫째도 둘째도 클렌징이 중요하며 멘톨 성분을 함유한 샴푸로 낮 동안 분비된 피지와 먼지를 깨끗하게 닦아낸다.

3 프리메라 민트 리프레싱 샴푸
페퍼민트와 라임 성분이 함유돼 두피와 모발을 산뜻하게 닦아주는 지성 모발용 샴푸. 300ml 2만원.

HAIR TROUBLE5 13.4% 뻣뻣하게 끊어지는 모발

자외선은 모낭을 손상시키고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을 파괴해 푸석하게 만든다. 이때 모발에 가장 필요한 건 단백질이다. 단백질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고 당분간 발열 기구의 사용을 중단한다. 수시로 머리에 영양을 주는 헤어 전용 미스트도 도움이 된다.

4 려 함빛 집중영양 트리트먼트 천연 유래 발효 동백 오일, 장단백태수 등 한방 성분과 많은 양의 천연 단백질을 함유해 모발의 윤기와 매끄러움을 증가시킨다. 180ml 8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2017년 08월호

2017년 08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