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스마트 학습지라고 다 같은 건 아니다!

‘스마트구몬’의 특별함, 그 가치를 말하다!

스마트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생활 전반에 스마트 기기가 사용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이들의 놀이와 학습에도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봇물처럼 출시되고 있는 게 트렌드이고 현실이다. 이 중 내 아이에게 꼭 맞는 것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학습지의 대명사인 구몬학습이 선보이는 ‘스마트구몬’에는 여느 스마트 학습지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

On July 11, 2017

 


 

스마트구몬의 3가지 가치


1 K-펜과 K-지우개로 교재 위에 쓰고 지우는 스마트 학습지

학습을 할 때 종이 위에 펜으로 글씨를 쓰는 행위는 단순히 공부 방법 중 하나가 아니다. 단어의 조합을 생각하고 두뇌 발달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과정이다. 스마트 시대라고 무조건 스마트 기기화하는 것이 최선은 아니다. 편리함과 시간 절약의 장점이 있을지 몰라도 학습의 본질을 잃는 실수를 범하고 있음을 간과하게 된다. '스마트구몬'은 손글씨 학습을 유지하면서 디지털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 시스템이다.

+INFO
구몬학습의 상징인 스몰스텝식 교재로 학습하되, 일반 연필이 아닌 스마트구몬 전용 'K-펜'과 'K-지우개'를 사용한다. 종이 교재 위에 K-펜으로 문제를 풀고 K-지우개로 수정하면 앱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 그대로 반영되어 데이터로 축적된다.



2 매일 채점 받고 실시간으로 질문하는 스마트 자기주도 학습

학습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스스로 학습'이다.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의 상태를 진단하고 파악하는 것이며, 아이 스스로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스마트구몬'은 매일 채점 결과를 확인하고 오답 정정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으로 아이들이 배운 것을 100% 소화하도록 자기주도 학습의 완성도를 높였다.

+INFO
'스마트구몬'은 매일매일 채점이 이루어져 전 문항 주관식 학습의 결과를 다음 날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답 정정 학습 시스템을 통해 오답을 다시 풀어보고 실시간 1:1 화상 지도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3 학습 전 과정에 대한 데이터 분석으로 최적의 개인 맞춤관리

아이의 학습 데이터 분석은 단순히 오답에 있지 않다. 문제를 푸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언제 풀어야 효율이 높은지 등 학습 결과는 물론 아이의 문제 풀이 과정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구몬'은 K-펜과 K-지우개로 문제를 풀며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 패턴을 분석하고 더욱 진화된 맞춤 방문관리를 제공한다.

+INFO
스마트구몬의 맞춤학습은 방문선생님의 케어를 통해 그 효과가 더욱 배가된다. 방문 선생님은 아이의 학습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누적된 학습 과정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부모도 몰랐던 아이의 습관까지 파악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맞춤관리를 제공한다.

스마트구몬 플러스(PLUS+)

멤버십 프리패스 '스마트구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1,000여 권의 방대한 'E-Book'과 다양한 학습 영상 콘텐츠로 구성된 대형 디지털 도서관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초등 필수 전집부터 영어 원서, 유명 단행본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자녀 안심 서비스 '스마트구몬'은 교육 전용 태블릿PC에 교원의 ALL&G 자녀 안심 서비스를 활용해 안전하고 유익한 스마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자녀가 특정 요일이나 시간에는 사용할 수 없게 시간을 제어하는 설정 기능, 유해 앱이나 사이트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기능, 자녀가 태블릿PC 설정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하는 학부모 전용 비밀번호 설정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할 때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를 해소해 준다.

 


"QR코드를 스캔해 '스마트구몬'을 만나보세요."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자료제공
교원구몬
2017년 07월호

2017년 07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자료제공
교원구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