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뷰덕’의 노세범 파우더

뷰덕 추천! 최고의 노세범 파우더는?

On July 04, 2017 0

여름에 피지 컨트롤 기능성 파우더만큼 ‘열일’하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 아침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엔 ‘픽서’로, 피지 잡는 ‘노세범 파우더’로, 기름진 머리를 보송하게 하는 ‘드라이 샴푸’로, 여름이면 총체적 난국을 겪는 피부의 ‘트러블 해결사’로 활동하는 파우더 7종을 뷰티 인플루언서 이지현과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복혜미가 테스트했다.

TEST PLAN

뷰티 인플루언서와 뷰티 에디터가 만나 피지 컨트롤 기능성 파우더를 테스트했다. 입소문이 자자하거나 최근 블로거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을 1차로 선별했다. 노세범계의 스테디셀러 '이니스프리', 피부에 순한 화장품 '로하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쏘내추럴', 뷰티 방송 노세범 파우더 부문 1위의 '셀레피트', 믿고 쓰는 '이자녹스'와 '루나' 제품을 모았다. 디자인, 향, 유분 흡수력, 발림성 그리고 구매 의사를 꼼꼼하게 리뷰했다.
 


셀레피트 퍼펙트 셀픽 피니쉬 파우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픽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유분 컨트롤과 모공 커버를 원하는 순간에 수시로 두드려 발라 보송하게 메이크업을 고정할 수 있는 퍼프 일체형 피니시 파우더. 8g 4만원.

평점 90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미니멀한 사이즈에 내장형 스펀지가 구성돼 휴대하기 좋다. 폭신한 퍼프로 자극 없이 가볍게 톡톡 두드리면 벨벳 피부가 연출된다." 이지현


이자녹스 커버 수프림 파우더 컴팩트-01호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고 끈적임 없이 피지를 흡착해 피부를 투명하고 보송하게 관리하는 블러 팩트. 10g 3만8천원.

평점 82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얇은 디자인과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블랙 커버 케이스에 눈이 간다. 피지 조절은 물론 약간의 톤 보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복혜미


스킨푸드 피치뽀송 멀티 피니쉬 파우더
세범 컨트롤 파우더와 피지 컨트롤 성분이 피지를 잡아 피부를 보송하게 한다. 섬세한 파우더 입자가 피부에 자연스러운 결을 만든다. 5g 6천원.

평점 85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복숭아 추출물을 담은 제품답게 피치 컬러 케이스가 상큼하다. 뚜껑을 열었을 때 은은하고 상큼한 복숭아 향이 달콤하다." 이지현

 


루나 프로 포토 피니셔-1호
고운 파우더 입자가 피지 조절 외에 모공, 요철 등을 메워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피지나 땀에 무너지지 않는 투명한 피부 톤을 유지한다. 7.5g 2만8천원.

평점 81.6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둥글둥글한 디자인이 귀엽다. 제형 자체에 가벼운 펄을 함유해 자칫 매트해 보일 수 있는 노세범 파우더의 단점을 보완하며 피부에 은은한 빛을 준다." 복혜미


쏘내추럴 메이크업 홀딩 피니쉬 파우더 픽서
보습 에센스 파우더와 아르간 오일을 함유해 덧발라도 건조하지 않고 뭉침이 없다. 포인트 메이크업 부위 또는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부위에 사용한다. 6g 1만2천원.

평점 86.6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여심을 사로잡는 핑크 케이스와 앙증맞은 서체가 더해진 케이스로 단연 디자인 갑! 요철 부분에만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퍼프로 선택적 수정이 가능하다." 복혜미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제주 천연 미네랄과 민트 성분을 함유한 피지 흡수 파우더와 미네랄 피지 조절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흡착해 화사하고 보송한 피부 연출을 돕는다. 5g 6천원.

평점 89.1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노세범 하면 이니스프리가 아닌가? 신뢰감이 든다. 미니멀한 사이즈라 가볍게 휴대하기 좋고 피지와 유분이 뭉쳐 칙칙해진 피부 톤을 보정해 화사하게 연출한다." 이지현


로하셀 미네랄 에어라이즈 노세범 루스 파우더
미세한 다공성 파우더가 피부에 고르게 밀착돼 유분을 잡아준다. 위치하젤수, 캐모마일꽃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컨디션 조절은 물론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한다. 10g 2만5천원.

평점 84.1

기대감 ★★★☆☆ 디자인 ★★★☆☆★★★★☆ 발림성 ★★★★☆ 유분 흡수력 ★★★★★ 구매 의사 ★★★★☆

"노세범 파우더는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정 메이크업을 하기 좋아야 하지만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고려하면 대용량도 필요하다. 기름진 머리, 아이 프라이머, 목과 겨드랑이 등 땀에 민감한 부위에도 활용도가 높아 용량과 퍼프 사이즈가 큰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복혜미

 

REAL COMMENT

직접 써보고 평가한 노세범 파우더 리얼 품평기. 사용 전(기대감, 디자인), 사용 중(향, 발림성), 사용 후(유분 흡수력, 구매 의사)로 나눠 생생한 후기를 기록했다.
 

3 / 10

 

 

  • 겉은 번들번들하고 속은 건조한 전형적인 '속건조' 피부. 그래서 지나치게 보송한 제품보다 적당히 유분기가 있는 제품을 좋아한다. 제품력이 2% 모자랄지라도 바를 때 뭉침과 끼임은 절대 허용할 수 없다.

  • 건성 피부지만 정말 더운 한여름에는 살짝 오일리해지며 눈가와 팔자 주름 등에 메이크업이 끼인다. 제품을 고를 때 효율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뭉치거나 두꺼운 느낌 없이 밀착되는 제품을 선호한다.

사용 전

3 / 10

 

 

  • BEST / 쏘내추럴
    기대감 ★★★★☆ 디자인 ★★★★★
    메이크업 제품을 고를 때 제품력도 중요하지만 파우치에 넣기 좋은 슬림한 사이즈와 마음을 사로잡은 디자인도 한몫한다. '핑크핑크한' 디자인이 구매욕을 자극한다.

    GOOD / 셀레피트
    기대감 ★★★★☆ 디자인 ★★★★☆
    피지 컨트롤을 위한 수정 메이크업에는 뭉침 없는 표현이 생명이다. 내장된 퍼프로 힘 조절이 가능해 가볍게 팡팡 두드려 유분을 정돈할 수 있다.

  • BEST / 셀레피트
    기대감 ★★★★★ 디자인 ★★★★☆
    퍼프 일체형이라 가루를 뚜껑 위에 덜어내고 퍼프에 고르게 문질러 사용하는 수고 없이 원하는 부위에 즉시 팡팡 두드릴 수 있다. 무엇보다 휴대성이 좋다.

    GOOD / 쏘내추럴
    기대감 ★★★★☆ 디자인 ★★★★★
    눈길을 확 사로잡는 파스텔컬러 케이스가 마음에 든다. 내장된 퍼프도 앙증맞아 아이 프라이머나 입술 수정 또는 T존 수정 등 필요한 부위만 집중 공략해 바를 수 있다.

사용 중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6/thumb/35097-241321-sample.png

 

 

  • BEST / 이니스프리
    ★★★★★ 발림성 ★★★★☆
    보송보송하며 파우더 향이 좋다. 메이크업 제품과 피지가 뒤엉켜 찝찝한 얼굴에 산뜻하게 덧바를 수 있을 것 같다.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피부에 가볍게 발려 답답하지 않다.

    GOOD / 루나
    ★★★☆☆ 발림성 ★★★★★
    피부 결점을 가볍게 커버하고 미세한 펄 입자가 은은하게 피부를 반짝이게 한다.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이 없다.

  • BEST / 스킨푸드
    ★★★★☆ 발림성 ★★★★★
    복숭아를 닮아 산뜻한 피치 컬러 케이스처럼 상큼한 복숭아 향이 기분 좋게 한다. 소량만 발라 눌러도 피부가 보들보들해진다.

    GOOD / 로하셀
    ★★★★☆ 발림성 ★★★★☆
    파우더리한 향이 난다.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투명하게 발려 '솜결' 피부로 만들어준다. 용량이 워낙 커서 유용하지만 양 조절에 성공해야 균일하게 바를 수 있다.

사용 후

3 / 10

 

 

  • BEST / 루나
    흡착력 ★★★★☆ 구매 의사 ★★★★☆
    가볍게 발리고 끈적이지 않는데도 피지 흡착력이 뛰어나다. T존 부위에 하이라이터로 사용해도 좋다.

    GOOD / 로하셀
    흡착력 ★★★★☆ 구매 의사 ★★★★☆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 피부에 추천. 얼굴뿐 아니라 땀이 많이 나는 보디 부위에 사용해도 좋을 거 같다. 대용량과 큰 퍼프가 장점이다. 여름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BEST / 셀레피트
    흡착력 ★★★★☆ 구매 의사 ★★★★★
    보송한 퍼프를 두드리면 파우더가 팡팡 나온다. 미세한 입자가 부드럽게 발려 피부에 쓱쓱 쓸어내듯 터치하면 모공과 잔주름을 메마르지 않게 메워준다.

    GOOD / 이니스프리
    흡착력 ★★★★★ 구매 의사 ★★★★☆
    바르지 않은 듯 발려 보송하면서 들뜸 없이 산뜻한 사용감이 마음이 쏙 든다. 피부에 얇게 발려 요철을 벨벳같이 메워준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선택! 셀레피트 퍼펙트 셀픽 피니쉬 파우더

여름 메이크업의 무너짐에도 의연할 수 있는 이유는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파우더 덕분이다. 노세범 파우더는 유분 흡수력은 기본이고 파우치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길거리를 걷다가, 버스에 앉아 있다가, 혹은 카페 등 어느 곳에서나 간편하게 두드려 바를 수 있는 휴대성과 편리함이 있어야 한다. 특히, 셀레피트 퍼펙트 셀픽 피니쉬 파우더는 파우더와 퍼프 일체형 아이템으로 따로 파우더를 덜어내고 퍼프에 문질러 양 조절을 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뷰티 방송의 노세범 파우더 1위로 입소문 난 제품으로 첫인상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앙증맞은 사이즈에 도톰하고 폭신한 퍼프는 디자인 부문에서도 가산점을 받았다. 이 밖에도 투명하게 발려 하얗게 각질이 부각될 걱정 없이 벨벳 같은 솜털 피부를 완성하는 세심한 제품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셀레피트 퍼펙트 셀픽 피니쉬 파우더는 퍼프를 이용해 적당량을 얼굴 전체에 두드리듯 가볍게 펴 바르고 굴곡이 있는 부위는 세심하게 눌러 사용한다. 칙칙하고 끈적이는 피부, 요철과 모공이 두드러진 부위에 수시로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평가

1 투명하게 발려 '솜결' 피부 완성 과다한 유분으로 번들거리는 메이크업 위에 뭉침 없이 실키하고 투명하게 발린다.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고르게 발려 피지와 유분을 잡아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고 피부 요철과 잔주름을 매끈하게 채워 보들보들 자꾸만 만지고 싶은 피부로 연출한다.

2 사용하기 편한 용기 디자인 피니쉬 파우더는 뚜껑에 덜어 스펀지에 묻힌 뒤 퍼프를 비벼 피부에 균일하게 표현하는 세심함을 필요로 하지만 퍼프 일체형 제품은 원하는 부위에 팡팡 두드려 파우더를 펴 바르는 간편함이 매력적이다.

여름에 피지 컨트롤 기능성 파우더만큼 ‘열일’하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 아침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엔 ‘픽서’로, 피지 잡는 ‘노세범 파우더’로, 기름진 머리를 보송하게 하는 ‘드라이 샴푸’로, 여름이면 총체적 난국을 겪는 피부의 ‘트러블 해결사’로 활동하는 파우더 7종을 뷰티 인플루언서 이지현과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복혜미가 테스트했다.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2017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