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양정원 보디 신드롬

이제 무조건 마르기만 한 몸매는 매력이 없다. 탄력 넘치고 매끈한 라인을 갖춘 건강한 몸매가 주목받는 시대. 그런 면에서 양정원은 ‘요즘 대세’다.

On May 03, 2017


Q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의 인물이 됐어요. 얼마 전 종영한 SBS <우리 갑순이>에서 연기자로도 활약했고요. SNS(@godbella) 팔로어 수가 9만5천여 명이 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연기자는 어릴 때부터 꿈이었어요.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3>의 인턴 역 등 종종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죠.(웃음) 얼마 전 종영한 <우리 갑순이>는 연기자로서 신고식을 치른 작품인데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저의 본업은 ‘필라테스 강사’예요. 국제필라테스교육협회 교육이사로 ‘필라레(발레 필라테스)’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그간 드라마 때문에 미뤘던 광고 촬영과 강의, 특강, 박람회 활동을 하고 있어요. 건강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자리라면 그곳이 어디든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해요. 얼마 전에는 울산에서 열린 건강 박람회에도 참가했어요. 또 5월 13일 열리는 ‘르까프와 함께하는 <우먼센스> W바디쇼’에서 피트니스 강사로 1백여 여성분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에 동참할 예정이에요.

Q ‘필라레’는 어떤 운동이에요?
재활 운동으로 인기 있는 필라테스와 길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살리는 발레의 장점만 결합한 운동이에요. 저도 어릴 때부터 15년 동안 발레를 했는데, 발끝으로 서거나 다리를 뒤로 꺾는 과신전 등의 발레 동작은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많죠. 필라레는 해부학적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몸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동작으로 이뤄져 있어요. 몸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Q 양정원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의 기준은 뭐예요?
‘건강함’이요. 무조건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보다 조화와 균형을 이룬 건강한 몸을 가꾸는 걸 추구해요. 굶으면서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을 보면 안타까워요. 음식 속에는 몸에 좋은 양질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다이어트의 적으로 알려진 탄수화물도 에너지 공급원으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 하거든요. 음식을 많이 먹은 날은 좀 더 운동하는 식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었으면 해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526-229498-sample.jpg

1 양정원이 최근 론칭한 핑크배터리 운동복. 2 ‘먹은 만큼 운동하자’ 주의인 양정원은 생활 속 틈틈이 홈 트레이닝을 한다. 3 지난 9개월 동안 양정원은 SBS <우리 갑순이>에서 ‘아영’이로 살았다.

1 양정원이 최근 론칭한 핑크배터리 운동복. 2 ‘먹은 만큼 운동하자’ 주의인 양정원은 생활 속 틈틈이 홈 트레이닝을 한다. 3 지난 9개월 동안 양정원은 SBS <우리 갑순이>에서 ‘아영’이로 살았다.


Q 최근에는 직접 디자인한 요가복 브랜드를 론칭했네요. 어떤 브랜드예요?
요가복 브랜드 핑크배터리(www.pinkbatterie.com)예요. ‘바트리(Batterie)’는 발레 포즈 중 하나로 발레리나의 로맨틱함을 연상시키면서 ‘배터리’라고도 발음돼 ‘충전’을 암시하죠. 필라테스 강사로 그간 수많은 운동복을 입으면서 느꼈던 아쉬운 부분을 디자이너들과 함께 해결해봤어요. 여자들은 운동할 때 옆구리 살이 가장 신경 쓰이거든요. 그래서 옆구리를 커버하는 밴드를 덧대고, 땀 흡수율이 높은 소재를 선택하는 식으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녹여낸 옷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Q 평소에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먹은 만큼 운동하자’ 주의예요. 칼로리를 일일이 따지진 않지만 가급적 건강한 일반식을 먹으려고 해요. 한식, 일식, 양식 가리지 않고 제철 채소나 과일이 많이 들어 있는 양질의 음식을 섭취하죠. 자극적이고 짠 음식은 피하는 편이고요. 요즘은 스케줄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많지 않아 평상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틈틈이 홈 트레이닝을 하고 있어요. 집 안에 늘 요가 매트와 짐 볼이 세팅돼 있거든요.

 

양정원의 #홈트

타고난 게 아니라 노력으로 균형 잡힌 몸을 유지하는 양정원처럼 당신의 ‘핫 보디’도 머지않았다. 드라마 보면서 틈틈이 따라 하기 좋은 양정원 추천 홈 트레이닝 동작.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526-229499-sample.jpg

 

 

1 의자 끝에 걸터앉아 손을 곧게 뻗어 좌판 앞쪽을 잡고 양다리를 붙여 발끝을 나란히 세운다. 2 복부의 힘으로 무릎을 가슴 밑까지 들어 올린다. 너무 많이 들어 올리면 상체가 흔들리므로 주의한다. 8회씩 2세트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526-229500-sample.jpg

 

 

1 옆으로 누워 한쪽 팔꿈치로 상체를 지지하고 다른 한 손으로 바닥을 짚어 중심을 잡는다. 2 위쪽 다리를 허벅지에 자극이 올 정도로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가 내린다. 좌우 8회씩 3세트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526-229501-sample.jpg

 

 

1 양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린 뒤 양팔을 좌우로 길게 뻗는다. 2 양팔과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이면서 왼손으로 의자를 잡고 오른팔을 쭉 뻗어 옆구리를 스트레칭한다. 좌우 8회씩 3세트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526-229502-sample.jpg

 

 

1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뻗은 뒤 상체를 뒤쪽으로 살짝 기울여 팔꿈치를 굽혀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2 양팔의 힘으로 골반을 위로 들어 올리며 전신에 힘을 주어 2~3초간 버틴다. 이때 등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5회씩 3세트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5/thumb/34526-229515-sample.jpg

 

 

1 허리를 숙여 양손으로 의자를 잡고 서서 한쪽 다리를 천천히 뒤로 뻗는다. 2 상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무릎을 편 채 다리를 엉덩이가 조일 때까지 최대한 뻗어 올렸다 내린다. 좌우 10회씩 3세트 반복.

 

르까프와 함께하는 <우먼센스> W바디쇼 with 양정원

올해로 2회를 맞는 <우먼센스>의 도심 속 야외 피트니스 프로젝트 ‘르까프와 함께하는 2017 W Body Show’. 2015년 유승옥에 이어 올해는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른 ‘양필라’ 양정원이 피트니스 강사로 나선다.

필라테스와 발레의 장점을 결합한 ‘필라레’를 배우고 싶다면 5월 13일, 스타필드 코엑스 동측 야외 광장으로 모이자. 야외 폴 댄스 공연과 이벤트 부스도 만날 수 있다.

티켓 구매 후 본 피트니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르까프 상·하의 운동복(10만원 상당)과 <우먼센스>에서 준비한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일시 5월 13일(토) 낮 12시~오후 1시
장소 스타필드 코엑스 동측 야외 광장
가격 4만원
티켓 판매처 인터파크 티켓>전시/행사 카테고리

CREDIT INFO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환희&오지현(애비뉴준오)
의상협찬
르까프(www.lecaf.co.kr)
2017년 05월호

2017년 05월호

사진
박충열
헤어&메이크업
환희&오지현(애비뉴준오)
의상협찬
르까프(www.leca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