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피부 ‘뽀샵’, 컬러 코렉터

얼굴이 하얀지 까만지는 중요하지 않다. 푸르스름한 다크서클부터 불그죽죽한 피부, 노르스름한 피부까지 타고난 피부 결점을 세밀하게 보정하는 것이 요즘 피부 미인의 ‘필살기’. 컬러 코렉터를 바르면 피부 톤을 좀 더 세밀하게 보정할 수 있다. 마치 포토샵으로 피부 보정을 한 것처럼!

On April 10, 2017

2017년 피부 표현의 키워드는 ‘슈퍼 클린’이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진짜 좋은 피부를 연출하는 것. 칙칙한 다크 스폿과 울긋불긋한 잡티, 노르스름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 톤 고민과 반대되는 보색 컬러의 코렉터를 바르면 자연스러운 톤 보정이 가능하다. 칙칙한 피부는 핑크나 코럴, 노란 피부는 퍼플, 붉은 피부는 그린을 선택할 것.  

 

1 칙칙한 피부_디올 픽스잇컬러 코렉터 아브리콧 3.5g 4만7천원, RMK 베이직 컨트롤 컬러 코럴 10g 2만5천원.
2 노란 피부_루나 롱래스팅 코렉터 퓨어라벤더 7.5g 1만4천원, 에스쁘아 코렉팅 페이스트 03 10ml 1만8천원.
3 붉은 피부_바닐라코 렛 미 스타트 메이크업 에센스 미스틱 30ml 1만8천원, 웨이크메이크 파운랩 듀얼 필터 스틱 05 3.5g+3.5g 1만4천원.
4 정샘물 아티스트 컨실러 팔레트 6.6g 4만원.

피부 톤 고민, 보색으로 컬러 코렉팅

1 칙칙한 피부, 핑크·코럴 코렉터 
핑크나 코럴 컬러 코렉터는 유난히 얼굴이 칙칙해 보일 때 얼굴 전체의 톤 업 용도로 활용한다. 꺼진 부분이 차올라 보이는 효과가 있어 팔자 주름, 입술 밑, 눈동자 위아래 꺼진 부분, 다크서클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2 노란 피부, 퍼플 코렉터 
동양인의 피부는 대부분 노란 기가 돈다. 그 때문에 피부 본연의 톤과 상반된 차가운 바이올렛 컬러가 피부 톤을 보정해준다. 파운데이션으로 잡티를 커버한 뒤 그 위에 바이올렛 코렉터를 퍼프나 천연 모 브러시로 경계가 지지 않도록 얇게 펴 바른다. 

3 붉은 피부, 그린 코렉터  

붉은 기가 많은 피부는 공들여 화장을 하고 나가도 발간 부위가 금세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보색인 그린 컬러는 콧방울, 여드름, 홍조 등 피부 중 붉은빛을 띠는 국소 부위를 커버하는 데 효과가 좋다.

1 마몽드 컬러 톤업 베이스 퍼플 ‘컬러 옵티마이징 파우더™’ 성분이 피부의 노란 기와 칙칙한 부위를 보정해 균일한 피부 톤을 연출한다. 30ml 2만원대.
2 이니스프리 노세범 코렉팅 쿠션 바닐라 그린 노세범 파우더 성분이 피지를 잡아주고 화산송이 미네랄 색소가 톤 업 효과를 선사한다. 14g 1만2천원.
3 RMK 베이직 컨트롤 컬러 그린 크리미한 텍스처가 피부에 컬러막을 형성해 홍조, 여드름 등의 붉은 기를 커버한다. 10g 2만5천원.
4 디올 픽스잇컬러 코렉터 그린 스틱 타입의 컬러 코렉터로 톤 보정이 필요한 부위에 립스틱처럼 문질러 펴 바르면 된다. 3.5g 4만7천원.
5 루나 롱래스팅 코렉터 민트그린 초저자극 포뮬러가 붉은 기를 자연스럽게 밀착해 커버한다. 7.5g 1만4천원.
6 바닐라코 렛 미 스타트 메이크업 에센스 뮤즈 피붓결을 케어하는 피팅 에센스를 함유해 자연스럽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가꾼다. 30ml 1만8천원.
7 나스 래디언스 프라이머 SPF35/PA+++ 식물 추출물이 피부 활력을 촉진하는 핑크 광채 베이스. 30ml 5만원.
8 에스쁘아 코렉팅 페이스트 SPF30 PA+++ 05 다크서클과 여드름 흔적 등 칙칙한 피부 톤을 보정해준다. ‘멀티클리어버버리 파우더’가 모공과 잔주름을 매끄럽게 케어한다. 10ml 1만8천원.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김정선
소품협찬
커먼키친, 시원아이웨어, 트렌타
2017년 04월호

2017년 04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김정선
소품협찬
커먼키친, 시원아이웨어, 트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