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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ABOUT 2017 TRENDS

2016년을 ‘핫’하게 달군 인기몰이 아이템을 살펴보고, 2017년을 이끌어갈 트렌드를 분석해봤다. 트렌드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눈여겨볼 것.

On February 08, 2017

 

두뇌와 체력 향상을 돕는 임팩타민 파워 A⁺, 대웅제약.

Keyword 1. 인생 제대로 즐기기 YOLO!(You Only Live Once)

‘욜로(YOLO)’족이 급부상하고 있다. “한 번뿐인 인생 제대로 즐기자”를 모토로 오늘이 생애 마지막인 것처럼 현재를 즐기며 지내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전셋돈을 빼 세계 여행을 가거나 수능을 보는 대신 세계 일주를 떠난다. 여행은 혼자 가지만 사진을 찍어 SNS에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좋아요’ 수가 많을수록 더욱더 사진 찍기에 열중하게 된다. 2017년에는 속은 텅텅 빈 보여주기식 ‘있어빌리티(있어 보이는+ability)’ 대신 속부터 꽉 찬 욜로를 즐겨보자.
 

속부터 욜로 두뇌 건강 챙기기

남에게 보여주는 허세 섞인 일상보다 진정으로 자신을 가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건강한 두뇌를 만드는 것. 24시간이 모자랄 만큼 바쁘게 지내는 사람일수록 깜빡깜빡 건망증이 나타나는데, 이는 생활 습관만 바꿔도 벗어날 수 있다. 최소 6시간은 숙면을 취해 생체 리듬을 바르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자기 전 온수로 가볍게 샤워를 하거나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족욕을 하면 도움이 된다.

스트레칭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두뇌까지 산소를 공급해주면 뇌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견과류와 해조류, 등 푸른 생선, 블루베리와 콜린을 섭취하면 뇌 기능 활성화에 좋은 영향을 준다. 콜린은 기억력과 관련 있는데 달걀노른자, 흰살 생선, 우유 등에 함유돼 있다. 반면에 술과 담배, 스트레스는 뇌세포와 상극이니 최대한 멀리한다.

대웅제약의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임팩타민 파워 A⁺’는 1일 1~2정만 복용해도 두뇌와 신체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활발한 두뇌 활동을 위해 뇌 기능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을 최적 섭취량으로 함유했고, 체력 향상을 위해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쉽게 고갈될 수 있는 비타민 B군 10여 종을 담았다. 또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골다공증 예방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담았다.

채소, 과일, 식기, 유아용품, 안경 등을 초음파로 두드려 살균 세척한다. 렌털 가능. 라베르샤.

채소, 과일, 식기, 유아용품, 안경 등을 초음파로 두드려 살균 세척한다. 렌털 가능. 라베르샤.

채소, 과일, 식기, 유아용품, 안경 등을 초음파로 두드려 살균 세척한다. 렌털 가능. 라베르샤.

분리가 가능한 2층 침대는 서랍 옵션을 선택해 수납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가격미정 리바트.

분리가 가능한 2층 침대는 서랍 옵션을 선택해 수납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가격미정 리바트.

분리가 가능한 2층 침대는 서랍 옵션을 선택해 수납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가격미정 리바트.

  • Keyword 2. “화학제품, 댓츠 노노~” 노케미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이 엄청난 사회적 공분을 일으키면서 화학물질과 화학제품에 대한 공포감도 그만큼 커졌다. 생활용품을 친환경 제품으로만 구매하는 노케미족이 늘고 있는데, 노케미는 ‘No Chemical’의 줄임말로 화학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거부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가습기뿐 아니라 화장품, 물티슈, 치약 등에도 위험한 화학물질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지며 세제까지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의 경우 식초와 구연산, 베이킹소다, 밀가루, 소금 등 세제나 탈취제를 만드는 식재료 판매가 매달 20~3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접 만드는 것도 좋지만 바쁘거나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살균 세척기가 출시됐다. 라베르샤의 ‘이지더블유 초음파 세척기’는 세제 없이 채소, 과일 등의 잔류 농약을 제거하고 살균과 세척까지 해준다. 초음파 세척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이물질까지 5분 만에 제거한다. 식기류와 유아용품, 칫솔, 안경 등 살균 세척이 필요한 먹거리와 제품에 폭넓게 사용 가능해 화학물질의 공포에서 한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 Keyword 3. “진짜가 나타났다” 평생 쓰는 가성비 甲

    B⁺급 프리미엄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스마트컨슈머 덕분이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가치 있는 제품을 구매하기 때문. 가구를 구매할 때도 빼놓을 수 없다. 아이의 성장 주기에 맞춰 매번 가구를 바꿀 수 없기에 보다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바트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아이 방 시리즈 ‘데이브’ 를 출시했다. 화이트를 기본으로 정서적 안정을 주는 파스텔 톤의 민트, 라벤더 컬러를 포인트로 해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유아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함께하기에 ‘딱’이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침대 밑 서랍은 충분한 수납력을 자랑하고, 모듈 스타일의 2층 침대는 분리할 수 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한 방에서 2층 침대로 사용하고 성장하면 층을 분리해 독립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 책상은 공간에 맞게 대면, 전면, H, 2인형 등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해 인테리어가 지겨워질 때마다 새로운 스타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셀프 전성시대

셀프 전성시대

셀프 전성시대

무선 마그네틱 충전 단자로 건전지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브러시 2종을 걸어두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각각 12만5천원 매그니톤.

무선 마그네틱 충전 단자로 건전지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브러시 2종을 걸어두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각각 12만5천원 매그니톤.

무선 마그네틱 충전 단자로 건전지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브러시 2종을 걸어두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각각 12만5천원 매그니톤.

  • Keyword 4. Do It Yourself 셀프 전성시대

    집에서 운동하는 홈 트레이닝, 내 집은 내가 꾸미는 셀프 홈 인테리어가 지난 한 해 방송가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7년에도 이런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젤 네일 키트로 네일숍에 갈 필요가 없고, 뷰티 디바이스로 홈 에스테틱도 문제없다.

    매년 새해 위시 리스트에는 다이어트가 빠지지 않지만 이런 다짐은 한 달을 채 넘기지 못한다. 추워서, 귀찮아서 혹은 바쁘다는 핑계를 만들어내며 헬스클럽으로 향하는 발길을 끊는다. 이제 스스로의 나약함을 자책할 필요가 없어졌다. 집에서도 트레이너의 교수법 아래 운동을 할 수 있게 됐으니 말이다. SNS를 비롯한 온라인상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더해 올려놓은 몸짱녀들의 동영상을 보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속 퍼스널 트레이너가 핫 보디 운동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니, 이보다 편리할 수 없다.

    각종 먹방에 뒤이어 집방이 등장했다. JTBC <헌집줄게 새집다오>, tvN <내 방의 품격>이 대표적. 여리여리한 여성이 팔뚝만 한 공구를 들고 나타나 뚝딱뚝딱 시범을 보이며 ‘꿀팁’을 방출하고 쉽게 인테리어를 해내는 것을 본 시청자들은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이 상승했다. 2016년 1인 가구 비율이 27.2%로 집계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셀프 인테리어는 더욱 큰 시장으로 자리 잡으리라 전망된다.

    셀프가 대세가 된 배경에는 정보의 홍수 SNS의 성장이 있다. 정보로 무장한 SNS 세대는 간단한 검색만으로 고효율·저비용의 효과를 톡톡히 누린다. 바로 ‘꿀팁’을 이용하는 것이다. 옷에 떨어진 촛농 지우는 법, 식기에 밴 김치 냄새 없애는 법과 같은 생활 속 노하우부터 셀프 앞머리 자르기, 지역별 맛집에서 먹어야 할 메뉴까지 시시콜콜한 모든 정보가 꿀팁의 대상이 된다. -트렌드 연구가 김난도 교수

  • ‟열 에스테틱 안 부럽다” 단 하나의 뷰티 디바이스

    에스테틱에서 받는 관리를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많은 뷰티 디바이스가 나왔다. 피부 관리에 가장 기본이 되는 클렌징 기기부터 여드름 치료기와 마사지기, 제모기까지 종류도 다채롭다. 너무 다양해 자신에게 꼭 맞는 기기 선택이 어려울 지경이다. 그중 2가지 기능이 있는 제품이 눈에 띄었다. 최근 유럽에서 이미 대중적인 뷰티 기기로 자리 잡은 매그니톤이 한국에 정식으로 론칭한 것. 부드러운 브러시를 활용한 60초 퓨어 클렌징 시스템으로 빠른 시간 안에 말끔하게 클렌징을 할 수 있고, 탄성 있는 고무 브러시로 교체해 마사지를 할 수도 있다. 겨울철 쌓이는 피부 각질을 자극 없이 관리해줘 언제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선물한다. USB로 간편하게 충전되며, 완전 방수라 샤워하면서 기기 클렌징과 마사지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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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녹차 추출물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감소 및 대사 증진에 효능이 있다. 고지방·고탄수화물·고당류의 음식 섭취로 인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대사 건강을 책임지는 메타그린. 560mg×90정 5만원 바이탈뷰티.

녹차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녹차 추출물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감소 및 대사 증진에 효능이 있다.
고지방·고탄수화물·고당류의 음식 섭취로 인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고 대사 건강을 책임지는 메타그린. 560mg×90정 5만원 바이탈뷰티.


Keyword 5. 스스로 잘 먹고 잘 살기 ‘각자도생’의 시작은 ‘각자도식’

평균수명의 증가와 함께 이제는 ‘얼마나 오래 사느냐’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사느냐’가 더 중요해진다. 과거의 관심이 단순히 질병 없는 삶에 대한 것이었다면 오늘날은 삶의 질까지 고려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건강한 식문화이다.

식생활의 중요성은 2017년 라이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떠오른 ‘각자도생(各自圖生)’과 맞물린다. 각자도생은 ‘사람은 제각기 살아갈 방법을 도모한다’라는 의미로 각자 자신만의 생존 방법에 따라 살아간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 우리 생활 중 가장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식생활에 그 시작이 있기 때문. 여기에 이제는 먹는 것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 먹고 난 후 식습관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는, 각자도생을 위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다.

화제 속에 막을 내린 tvN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예지원은 이런 말을 했다. “일반 사람들이 맛있는 거 말고 즐거운 일이 뭐 있어? 전용기 타고 해외여행을 갈 거야, 맘껏 쇼핑을 할 거야, 떼돈을 벌거야 뭘 할거야. 먹는 거보다 만족도 높은 게 있어?” 2017년 각자도생의 시작은 바로 각자도식(사람은 제각기 먹을 방법을 도모함)에 있지 않을까?
 

입은 즐겁게, 몸은 가볍게!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돈도, 명예도 아닌 건강이 아닐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운동과 식습관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바쁜 일상생활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간편하면서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으로, 고지방·고탄수화물·고당류의 음식 섭취로 인한 체지방을 줄이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원료인 녹차 카테킨에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을 부원료로 함유해 아모레퍼시픽만의 녹차 카테킨 조성물을 완성했다. 부족한 수면 시간과 잦은 모임 등으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갖고 있는 직장인과 다이어트를 하는 2030 여성,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3040 여성에게 추천한다. 휴대가 간편해 각종 모임과 외식 자리는 물론 여행 중에도 챙겨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CREDIT INFO

기획
김하양(프리랜서)
사진
김덕창, 서울문화사 DB 참고도서 <트렌드 코리아 2017>
제품협조
대웅제약(02-550-8800), 더페이스샵(080-050-3300), 데메테르(070-4921-6534), 딥디크(02-514-5167), 라베르샤(080-555-8800), 루밍(02-6408-6700), 매그니톤(041-541-7600), 메종 프란시스 커정(02-514-5167), 바이탈뷰티(080-023-5454), 에잇세컨즈(070-7090-1144), 이자녹스(080-023-7007), 조 말론 런던(02-3440-2750), 토니모리(080-356-2222),
2017년 02월호

2017년 02월호

기획
김하양(프리랜서)
사진
김덕창, 서울문화사 DB 참고도서 <트렌드 코리아 2017>
제품협조
대웅제약(02-550-8800), 더페이스샵(080-050-3300), 데메테르(070-4921-6534), 딥디크(02-514-5167), 라베르샤(080-555-8800), 루밍(02-6408-6700), 매그니톤(041-541-7600), 메종 프란시스 커정(02-514-5167), 바이탈뷰티(080-023-5454), 에잇세컨즈(070-7090-1144), 이자녹스(080-023-7007), 조 말론 런던(02-3440-2750), 토니모리(080-356-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