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뷰덕'의 여름 쿠션

On August 03, 2017 0

파우치에 하나, 책상 서랍에 하나, 화장대에 하나. 1인 1팩트 시대를 넘어 1인 다(多)팩트 시대에 새로 출시된 쿠션 팩트는 더 세심하게 탐구할 필요가 있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뷰티 인플루언서 에디터가 뽑은 베스트 ‘여름 쿠션’을 소개한다.

TEST PLAN

여름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깨끗하고 가벼운 피부 표현이다. 강렬한 립 포인트나 아이 포인트를 시도하려고 해도 피부가 깨끗하지 않으면 포인트의 기능을 잃을 뿐 아니라 지저분하고 다크닝 현상이 일어나기도 쉽다. 가볍고 화사하게 여름 피부를 표현하는 비법으로 쿠션 팩트만 한 것이 없지만 쿨링 효과를 더해 피부 열기를 낮추고, 모공을 수축하는 효과도 있어야 하고, 촉촉한 수분감과 자외선 차단 효과, 휴대성까지 좋아야 하니 어지간히 깐깐하게 고르지 않을 수 없다. 취향이 다른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뷰티 인플루언서 에디터가 '여름 쿠션'을 테스트했다. 쿠션 팩트의 디자인과 발림성, 커버력을 관찰하고 30분 후 지속력과 구매 의향을 평가했다. 숨37°,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A.H.C, 블리블리, 설화수 등 올여름을 겨냥해 출시된 쿠션을 살펴봤다.
 


1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시즌 2 SPF50+ PA+++
피지 컨트롤 커버밤과 수분 가득 채운 쿨링 쿠션을 담은 2 in 1 쿠션. 커버밤 6.5g, 쿠션 파운데이션 10g 5만8천원.

평점 80.8
디자인 ★★★★☆ 발림성 ★★★★☆ 커버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오전에는 커버밤으로 꼼꼼하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고, 오후에는 촉촉한 쿠션으로 수정 메이크업을 하기 좋은 듀얼 아이템. 쿨링감이 있어 모공을 꽉 조이는 느낌이다." 복혜미


2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쿠션 SPF50 PA++++  

뛰어난 밀착력으로 모공과 주름을 커버하고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유분을 컨트롤해 여름 모공과 땀으로 인한 피부 번들거림을 완화한다. 12g 6만8천원대.

평점 90
디자인 ★★★★☆ 발림성 ★★★★☆ 커버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덧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고 내 피부처럼 고른 피부 톤을 연출한다. 끈적이지 않아 산뜻하고 커버력과 지속력이 우수하다. " 이지현


3 블리블리 아우라 광채 쿠션 SPF50+ PA+++
레몬밤꽃수, 아이스플랜트 추출물 등 수성 성분을 40% 함유해 수분감과 쿨링감이 뛰어나다. 열기로 민감해진 피부 속까지 촉촉하고 매끈하게 커버한다. 17g 4만2천원.

평점 89.2
디자인 ★★★★★ 발림성 ★★★★★ 커버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얼음물처럼 차가운 감촉이 기분 좋다. 아기 피부처럼 뽀얗고 광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이지현

 


4 설화수 퍼펙팅 쿠션 SPF50+ PA+++
슬림 핏 하이 커버리지 포뮬러와 치마버섯 유래 강력한 보습 성분을 담은 윤기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가볍게 발리면서 촘촘한 커버력을 발휘한다. 15g×2 6만5천원대.

평점 80.8
디자인 ★★★★☆ 발림성 ★★★★☆ 커버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피부에 촉촉하게 발리며 뭉침 없이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을 만큼 밀착력이 뛰어나 마음에 든다. 커버력도 좋아 티 없이 맑은 여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이지현


5 숨37° 워터-풀 래디언트 톤업 마블 CC 쿠션 SPF50+/PA+++
마블 디자인이 적용된 트리플 에센스 쿠션. 미백과 톤 업 에센스로 구성돼 피부 결점 커버는 물론 톤 보정에도 효과적이다. 12g×2 5만5천원.

평점 85
디자인 ★★★★☆ 발림성 ★★★★☆ 커버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피부에 시원한 청량감을 주며 마블 디자인에 함유된 미백, 톤 업 에센스 덕분에 한층 화사하고 은은한 윤기를 연출할 수 있다." 복혜미


6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화이트 쿠션 컴팩트
다크 스폿과 노란 기를 커버해 밝아진 핑크빛 생기 있는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12g 5만5천원대.

평점 89.2
디자인 ★★★★☆ 발림성 ★★★★☆ 커버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티 안 나는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덧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고 촉촉하게 발려 보송하게 마무되는 텍스처로 여름 메이크업에 최적화됐다." 복혜미


REAL COMMENT

직접 써보고 평가한 여름 쿠션 리얼 품평기. 사용 전(기대감, 디자인), 사용 중(발림성, 커버력), 30분 후(지속력, 구매 의향)로 나눈 후기를 정리했다.
 

3 / 10

 

 

  • 메이크업 귀차니스트로 간편한 '쿠션 팩트'를 주로 사용한다. 여름 쿠션을 고를 때 자외선 차단을 위해 자주 덧바르기 때문에 뭉침 없이 가볍게 발리는 제품을 선호한다. 시간이 지나면 더 내 피부 같은 자연스러움이 유지되는 지속력도 필수.

  • 쿠션은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만 사용하지만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과 지속력이 높은 여름용 '인생 쿠션'을 찾는 중. 피지와 땀에 강해 오후에도 무너지지 않아야 하고, 간간이 부는 바람에 머리카락이 얼굴에 붙어 화를 부르는 제품은 사양한다.

사용 전

3 / 10

 

 

  • BEST / 시세이도
    기대감 ★★★★☆ 디자인 ★★★★★
    한눈에 보기에도 시원한 화이트 컬러 케이스에 실버 프린팅이 세련된 제품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누구나 선호할 듯.

    GOOD / 블리블리
    기대감★★★★☆ 디자인 ★★★★☆
    귀여운 핑크와 고급진 골드 컬러의 조합은 물론 오동통한 디자인이 제대로 여심을 공략한다. 퍼프도 핑크 컬러로 100% 만족하는 사랑스러운 쿠션 팩트다.

  • BEST / 시세이도
    기대감 ★★★★★ 디자인 ★★★★★
    심플한 듯 화려한 프린팅이 단연 눈에 띈다. 두께감이 얇아 파우치의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세심함도 감동적이다.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컬러 배색의 센스가 느껴진다.

    GOOD / 에스티로더
    기대감★★★★☆ 디자인 ★★★★★
    에스티로더 브랜드 가치를 더한 절제된 블랙&골드 컬러 디자인이 한눈에 봐도 고급스럽다. 20~30대 여성 모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이다.

사용 중

3 / 10

 

 

  • BEST / 에스티로더
    발림성 ★★★★★ 커버력 ★★★★☆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들뜸을 방지할 수 있는 촉촉한 밀착력과 자연스러운 톤 보정이 마음에 든다. 강력해진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거 같다.

    GOOD / A.H.C
    발림성 ★★★★☆ 커버력 ★★★★☆
    쿨링감이 들어 여름에 자주 손이 갈 듯. 물방울 모양 퍼프가 콧방울과 눈 밑 커버에 효과적이다. 커버는 밤 타입으로, 수정 메이크업은 쿠션으로 사용하기 좋은 2 in 1 아이템.

  • BEST / 숨37°
    발림성 ★★★★★ 커버력 ★★★★☆
    시원해 보이는 회오리 마블링이 마음에 든다. 에센스가 섞여 있어 톡톡 두드리니 '착' 하고 밀착된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 커버력도 빠지지 않는다.

    GOOD / 설화수
    발림성 ★★★★☆ 커버력 ★★★★★
    잡티 있는 피부라면 단연 설화수가 커버력이 좋다. '뽀샤시'한 보정력은 아니지만 가볍고 시원하게 건강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데일리용으로 제격.

사용 후

3 / 10

 

 

  • BEST / 블리블리
    지속력 ★★★★☆ 구매 의향 ★★★★☆
    시원하고 코끝에 퍼지는 은은한 향기가 좋다. 촉촉하게 피부에 발려 물을 머금은 듯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끈적임이 적고 자연스럽게 피부 톤 업 효과를 준다.

    GOOD / 숨37°
    지속력 ★★★★☆ 구매 의향 ★★★★☆
    마블 에센스 덕분에 피부가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된다. 굴곡진 부위에 세심한 터치가 가능한 물방울 모양 퍼프 역시 만족스럽다. 피부 톤 업에도 효과적이다.

  • BEST / 에스티로더
    지속력 ★★★★☆ 구매 의향 ★★★★★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진다. 은은한 펄과 자연스러운 윤기로 어색하지 않고 내추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커버력도 좋아 열에 달아오른 붉은 피부를 커버할 수 있다.

    GOOD / 시세이도
    지속력 ★★★★☆ 구매 의향 ★★★★★
    피부 톤 업 효과가 있어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까무잡잡한 피부에 사용해도 어색하지않고 들뜨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선택!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쿠션 SPF50/PA++++

땀과 피지는 물론 수시로 자외선 차단을 걱정해야 하는 이 시대 여성들에게 자외선 차단과 피지 컨트롤 기능이 우수한 쿠션 팩트만 한 '생명수'가 또 있을까? 이번 시즌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높이고 뛰어난 밀착력과 커버력으로 무장한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쿠션이 단연 돋보였다. 고급스러운 케이스 디자인부터 매끄러운 발림성, 자연스러운 커버력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속력 높기로 유명했던 기존 더블웨어 쿠션에 밀착력과 커버력,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강화했고 골드 패키지도 고급스럽다.
 

 


 

<우먼센스> '뷰덕 듀오'의 평가

1 MSBB 피붓결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과 수정 겸용인 쿠션 팩트의 힘이 필요한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바르고 덧바르고 수정해도 텁텁함이 없고, 수정한 티가 나는 부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가 없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내 피부같이 자연스럽게 표현돼 만족스럽다.

2 지속력 에너자이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빛을 발한다. 유분과 번들거림을 컨트롤해 오랫동안 산뜻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파우치에 하나, 책상 서랍에 하나, 화장대에 하나. 1인 1팩트 시대를 넘어 1인 다(多)팩트 시대에 새로 출시된 쿠션 팩트는 더 세심하게 탐구할 필요가 있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뷰티 인플루언서 에디터가 뽑은 베스트 ‘여름 쿠션’을 소개한다.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2017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복혜미
사진
박충열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