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키즈가구 브랜드 제안! 2016 아이 방 가구

올해는 어떤 가구가 우리 아이의 감성과 학습 능력을 높여줄까? 가구업계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아이 방 꾸미기를 돕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이고 스마트 기능까지 더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챙길 수 있다.

On March 21, 2016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3/thumb/28231-115662-sample.jpg

 

 

친환경 원목 소재로 건강한 인테리어 by 까사미아

건강하고 차분한 내추럴 무드를 추구하는 엄마들이 늘어나면서 가구 브랜드는 친환경 등급의 원목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까사미아는 가구업계 최초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가장 낮은 슈퍼 E0 등급 친환경 원목 소재를 사용했다.

아이의 성장에 맞춰 침대 길이를 1440~2000mm로 조절할 수 있는 확장형 침대 그로잉도 그중 하나. 성별에 따른 색상 구분이 없는 밝은 그레이를 적용해 중성적인 매력도 어필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3/thumb/28231-115664-sample.jpg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트랜스포머 가구 by 한샘

아이의 성장 시기에 따라 가구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그렇다고 아이가 클 때마다 가구를 살 수도 없으니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한샘은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조이 데스크’를 출시했다.

52~90cm 높낮이 조절과 0~45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상판으로 아이의 신체 조건과 학습 유형에 맞는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언어 영역과 수리 영역 모드로 조명을 취사선택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3/thumb/28231-115666-sample.jpg

 

 

질리지 않는 공간 디자인 by 리바트

컬러가 강하거나 패턴이 화려한 디자인은 쉽게 질릴 가능성이 높다. 아이가 자신만의 방에 애착을 갖게 하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필요할 때. 리바트는 오래 머물고 싶게 만드는 공부방 시리즈 ‘소근소근 책방’을 제안한다.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포근하고 따뜻한 파스텔컬러가 안정감을 줄 뿐 아니라 지붕 모양의 유니크한 책장이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3/thumb/28231-115668-sample.jpg

 

 

아이의 건강과 학습 능률 고려, 스마트 밸런스 by 일룸

아이 방이 똑똑해졌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모양과 크기를 바꿀 수 있는 스마트 기능이 돋보이는 가구가 등장한 것. 일룸은 전동형 높이 조절 책상인 모션데스크와 각도 조절 기능이 적용된 침대인 모션베드로 구성된 ‘스마트 밸런스 학생방 시리즈’를 출시했다.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잡게 해 아이의 척추 건강과 혈액순환 등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독서, 학습, 여가 등 아이의 활동에 따라 가구의 높이와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3/thumb/28231-115670-sample.jpg

 

 

공간 변형이 가능한 모듈 가구 by 더월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재설계하는 ‘커스터마이징’ 트렌드의 영향으로 가족의 생활 방식에 따라 혹은 공간에 맞게 짜 맞추는 인테리어 제품의 인기도 뜨겁다.

덴마크 친환경 가구 브랜드 더월은 아이의 성장에 맞게 다양한 공간 변형이 가능한 니스툴그로우 침대인 스틴스 덴마크를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싱글 침대부터 미드 슬리퍼, 하이 슬리퍼, 벙커 베드 4가지로 변형 가능한 모듈 침대다.
 

 

 


 

 

1. 성장 맞춤형 의자, 한샘 조앤 책상 의자 

아이의 성장에 따라 3단계로 높이와 사이즈를 조절하는 맞춤형 의자. 등판은 팔걸이의 레버를 이용하면 앞뒤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16만9천원. 


2. 모듈수납장, 까사미아 니트 수납 시스템 

팽창과 수축이 거의 없는 판상 가공재 PB 소재의 선반장과 와이드 수납장, 옷장으로 구성된 수납 시리즈. 방의 크기와 아이 연령대에 따라 원하는 조합으로 구성할 수 있다. 4단 선반 29만9천원, 4단 서랍 29만9천원, 옷장 16만9천원. 


3. 공간 변형 침대, 더월 니스툴그로우 침대 스틴스 덴마크 

침대 하나로 다양한 공간을 연출한다. 싱글 침대에 미드 슬리퍼 키트를 조합해 놀이 공간으로 활용하고, 하이 슬리퍼 침대 아래 책상을 두거나 놀이방을 만들 수도 있다. 또 2개의 침대를 연결해 벙커 베드로 연출할 수도 있다. 1백9만8천~1백69만7천원. 

 

4. 다양한 레이아웃 가능, 일룸 로이 시리즈 

책상 위치를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아이의 학습 환경에 따라 ㄱ 자나 ㅡ 자, T 자 구조로 배치할 수 있다. 책상 하부에 수납장을 마련해 공간의 효율성을 살렸다. 멀티형 책상 41만6천원. 

 

5. 멀티 기능의 가구, 이케아 스투바 로프트 침대 콤비+서랍1도어2 

침대와 책상, 옷장, 선반장을 세트로 구성할 수 있는 이케아 스투바 시리즈. 로프트 침대 아래로 책상과 옷장을 두거나 책상을 침대와 평행으로 배치할 수 있다. 아이의 생활 반경에 맞게 조립 가능하다. 59만원.

 

6. 스스로 정리 습관, 한샘 조이 옷장 수납형 1200 

옷과 장난감 등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옷장. 여러 개의 걸이가 있어 가방 정리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가격미정. 

 

7. 아이와 함께 자라는 일룸 링고아이 

등판 높이, 좌판 깊이, 팔걸이 높이가 조절되어 키와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17만8천~18만9천원. 

 

8. 내추럴 감성을 담은 리바트 버킨 패브릭 침대 

침대의 바이올렛 패브릭 헤드보드와 그레이 프레임의 조합은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헤드보드, 하부 수납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 서랍형 64만4천원, 일반형 50만5천원. 

 

9. 파스텔 감성, 모던하우스 코니 옷장 

E0~E1 등급 이상의 친환경 목자재를 사용한 아동용 옷장. 핑크, 스카이블루 등 은은한 파스텔컬러로 구성돼 아이들 방에 내추럴 감성을 더할 수 있다. 서랍장, 오픈 수납장, 옷장 등 용도별로 장을 연결해 스타일링할 수 있다. 15만9천원.  

 

시리즈 기사

아이 기질과 성격에 맞게 고친 아이방 인테리어 모범사

http://smlounge.co.kr/arena/article/28229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이경은(프리랜서)
사진
홍상돈, 이호영, 박유빈
인테리어 시공
박지현(달앤스타일, www.dallstyle.com), 박미진(디자인폴, blog.naver.com/tmdvy21)
일러스트
조수연
2016년 03월호

2016년 03월호

기획
김은혜 기자, 이경은(프리랜서)
사진
홍상돈, 이호영, 박유빈
인테리어 시공
박지현(달앤스타일, www.dallstyle.com), 박미진(디자인폴, blog.naver.com/tmdvy21)
일러스트
조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