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Hair Styling Book

여배우처럼 (1)

우리나라 중년 여성 두 명 중 한 명은 일 년에 한 번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거나 그마저도 포기할 정도로 헤어 스타일링에 소극적이다. 머리숱도 예전 같지 않거니와 스타일링으로 인한 모발 손상과 탈모가 우려되기 때문이다. 모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드라마 속 여배우처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On August 03, 2015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74-sample.jpg

하고 싶은 스타일은 따로 있다, 대한민국 여성의 헤어 고민&솔루션

Q1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주기는?
11%
계절마다 유행하는 스타일로 변신한다
37% 6개월에 한 번, 기분 전환 겸으로 바꾼다
22% 일 년에 한 번, 펌이나 염색 등을 한다
30% 헤어스타일을 잘 바꾸지 않는다

Q2 헤어스타일을 자주 바꾸지 않는 이유는?
37%
모발이 손상되었거나 손상이 우려되어서
34% 탈모로 인한 단점을 보완하는 스타일로 고정하려고
29% 비용이 많이 들어서

Q3 모발이 건강하고 풍성하다면 하고 싶은 헤어스타일은?
20%
장미희처럼 에지 있는 커트 스타일
29% 박정수처럼 우아한 볼륨 스타일
37% 김희애처럼 여성스러운 롱 웨이브 스타일
14% 기타

Q4 가발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점은?
34%
자신의 외모와 잘 어울리는지
47% 착용한 모습이 자연스러운지
13% 펌, 염색 등 스타일링이 가능한지
6% 보관이 편리한지

Q5 가발을 구매하는 이유는?
47%
헤어스타일이 여자의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33% 나이 들수록 모발 숱이 많고 볼륨감 있는 헤어스타일은 자존심이기 때문에
15% 주기적으로 새치 커버 염색이나 펌을 하기가 부담스러워서
5% 결혼식 등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본래 모발과 가발모에 함께 사용하는 일당백, 헤어 케어&스타일링 아이템

모발과 가발모를 클렌징하거나 스타일링하는 방법은 큰 차이가 없다. 모발 속 수분을 보호하는 드라이어,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스타일링 기기 등 모발에 좋은 제품이 가발모에도 이로운 법. 가발과 모발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일당백 아이템을 소개한다.
 

1. 테팔 뷰티 리스펙트 프로
모발 수분을 최대 25%까지 보호하는 리스펙트 기능이 아름답고 생기 있는 모발을 연출하는 신개념 드라이어. 모발 수분 보호 솔루션이 모발 건조 시 최적의 온도와 풍속을 사용해 모발이 과도하게 건조되는 것을 막는다. 7만원대.

2. 하이모 실키 터치 헤어 에센스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실크 아미노산이 모발 강화와 손상 부분을 집중 케어하는 것이 특징. 자외선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70ml 1만2천원.

3. 하이모 마일드 포밍 샴푸
편백수 성분이 모발 세정 시 청량감을 주고 클렌징 후 산뜻한 기분을 오래 지속시키는 포밍 샴푸. 따로 거품을 낼 필요 없이 부드러운 거품이 펌핑되며 가발과 모발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200ml 1만5천원.

4. 하이모 컨디셔닝 투페이스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미스트 타입 헤어 트리트먼트로 10여 가지 식물 추출물이 갈라지고 푸석한 모발을 보호하며 모발과 가발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215ml 8천원.

5. 바비리스 프로 스팀 미라컬
모발을 손으로 일일이 말 필요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컬이 완성되는 것이 특징. 스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모발의 탄성과 컬 형성력을 높여주며 쇼트커트부터 긴 모발까지 모든 길이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7만9천원.

6. 하이모 네츄럴 프로텍터 헤어샴푸
식물에서 추출한 10여 종의 허브 성분이 두피 건강과 모발 강화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 미세한 기포가 모발 구석구석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보호한다. 290ml 1만2천원.

7. 하이모 후레쉬 스캘프 샴푸
특허 성분인 육계 추출물을 비롯한 마치현 추출물, 황금 추출물이 두피를 보호하고, 비듬의 원인인 진균류를 억제하는 멘톨 성분이 비듬과 가려움증으로부터 피부를 청결하게 가꿔주는 샴푸. 290ml 1만8천원.

8. 하이모 헤어 케어 트리트먼트
염색, 펌 등으로 손상되고 다공성화된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해 모발을 단단하게 결합시키며 윤기 있는 모발로 가꿔주는 트리트먼트. 모발이나 가발 모발 끝 부분에 도포하고 3분 후 헹구는 방식이다. 170ml 1만2천원.

9. 탱글티저 살롱 엘리트 블루 벨라
일반 브러시로는 엉키고 꼬이는 모발, 잦은 드라이와 샴푸로 손상된 모발을 정돈하며 모발을 과도하게 당기지 않아 가발 관리에도 적합하다. 3만원.

 
 

PLUS TIP 머리 감기만큼 쉬운 가발 세척 방법

1. 샤워기를 이용해 가발을 미온수로 고루 적신다.

2. 샴푸를 가발에 바로 문지르지 말고 손바닥에서 거품을 낸 뒤 골고루 샴푸한다. 이때 가발의 모발 부분을 심하게 비비거나 문지르면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3. 샤워기 물을 강하게 틀어 거품을 깨끗이 헹군 뒤 동일한 방법으로 린스나 트리트먼트제를 사용한다. 가발모는 인체에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없으므로 2~3일에 한 번씩 샴푸 후 트리트먼트 케어를 추천한다.

4. 마른 수건으로 가발을 덮은 뒤 모발을 누르며 물기를 제거한다. 수건으로 털거나 비비면 모발이 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5.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해 건조시키고 물기가 조금 남은 상태에서 롤빗이나 헤어롤을 이용해 스타일을 연출한다.
 
 

STYLE 1 스마트한 아나운서 스타일

젊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주는 언밸런스드 커트 단발머리. 기장이 비대칭이라 세련되면서도 어려 보이는 느낌을 주며 여성스러운 의상과 함께 하면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학부모 모임, 가족 행사 등 중요한 모임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목이 짧은 타입에 추천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78-sample.jpg

Before 유전적인 빈모와 땜빵 전하나(38세)
탈모 유전자를 물려받아 모발 숱이 적고 얼굴에 달라붙을 정도로 모발이 가늘다. 크기는 작지만 옆머리 부분에 땜빵이 있어 포니테일 등 업스타일을 연출할 때마다 두피가 훤히 보여 메이크업을 해야 하며 이마가 넓은 편이라 앞머리가 있는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80-sample.jpg

SOLUTION 1 하이모레이디 스텔라
바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성 가발이며 자연스러운 웨이브의 단발머리로 부드럽고 스마트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 좌우 언밸런스드 커팅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며 인위적인 느낌이 없다.
 
 

STYLE 2 어리고 발랄한 스타일로 메이크오버

20대 시절로 돌아간 듯 어려 보이는 느낌의 동안 스타일. 앞머리가 있는 부분가발은 헤어라인과 넓은 이마를 커버하기 용이하고 모발 숱이 적당해 자신의 앞머리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앞머리가 헤어라인을 커버하기 때문에 포니테일, 업스타일도 잘 어울리지만 어깨 길이의 모발 끝 부분을 바깥으로 말아주면 발랄하고 생기 있는 분위기가 완성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82-sample.jpg

SOLUTION 2 하이모레이디 스카이
자연스러운 가르마와 앞머리 연출이 탁월한 제품으로 앞 라인이 불규칙한 모발과 헤어라인을 커버하기 좋은 부분가발.
 
 

HOW TO

여배우처럼 (1)
  • 부분가발을 착용하고 앞머리 부분을 롤빗으로 빗는다.

  • 롤빗을 사용해 정수리 부분의 가발모와 본래 머리를 함께 드라이해 경계가 생기지 않게 한다.

  • 어깨에 찰랑이는 모발 끝 부분을 고데기로 아웃컬을 연출한다.

  • 모발 끝에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 컬을 고정한다.

 
 

STYLE 1 워킹맘에게 추천! 시크한 커트 스타일

지적인 이미지와 스타일링의 편리성을 동시에 지닌 스타일. 층이 많은 커트 디자인이 원래 모발 숱이 많은 듯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하며 사선으로 커팅된 앞머리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86-sample.jpg

Before 불규칙한 생활과 수면 부족으로 인한 빈모 조미라(40세)
타고나길 모발 숱이 적은 데다 모발이 가늘어 쉽게 빠지는 타입.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지만 모발 손상과 그로 인한 탈모가 걱정되어 어깨 기장의 긴 단발로 커트만 반복하고 있다. 가장 시도하고 싶은 스타일은 풍성한 모발이 돋보이는 업스타일. 포니테일을 하면 더 빈약해 보이는 모발 때문에 더운 날에도 머리를 묶는 법이 없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88-sample.jpg

SOLUTION 1 하이모레이디 비비
전체 맞춤 가발로 착용감이 뛰어난 제품. 쇼트 레이어 디자인으로 앞머리를 사선으로 내려 시크한 분위기를 더한다. 적당한 볼륨과 컬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며 가벼운 커팅감을 더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했다.
 
 

STYLE 2 오드리 헵번처럼, 볼륨 있는 업스타일

가족 행사나 중요한 모임이 있어 드레스업한 날, 신경 쓴 티 나는 업스타일. 얼굴선에 따라 옆머리를 내리고 본래 모발과 흡사한 컬러의 액세서리 가발로 풍성한 업스타일을 연출했다. 정수리 부분의 모발을 위에서 아래로 빗어 볼륨감을 연출하면 한결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90-sample.jpg

SOLUTION 2 하이모레이디 아이스크림
본래 머리와 함께 묶어 올리면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업스타일을 연출하는 곱창 밴드형 헤어 액세서리. 내추럴 블랙, 다크 브라운, 라이트 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가발같이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지 않으며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집에서 손쉽게 착용할 수 있다.
 
 

HOW TO

여배우처럼 (1)
  • 원하는 위치에 맞게 머리를 하나로 묶고 모발 끝 부분을 고무밴드로 고정해 삐져나오는 머리카락이 없도록 한다.

  • 아이스크림을 두어 번 꼬아 돌려 본래 모발 위에 한 번 더 묶는다.

  • 밖으로 삐져나온 잔머리를 실핀으로 꽂아 깨끗하게 정리한다.

  • 스프레이를 사용해 스타일을 고정하고 윤기를 준다.

 
 

STYLE 1 ‘자를까 말까’ 앞머리 고민 해결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는 갈등, 앞머리 고민을 해결하는 부분가발로 앞머리가 있는 동안 스타일과 앞머리가 없어야 사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모두 연출할 수 있는 방법. 헤어라인과 정수리의 빈모를 커버하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는 부분가발로 여배우처럼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94-sample.jpg

Before 헤어라인과 가르마 부분의 빈모 김영신(43세)
출산 후 탈모가 시작되어 전체적인 모발 숱이 줄었으며 특히 헤어라인의 빈모가 고민. 포니테일이나 업스타일을 연출한 날은 빈모가 눈에 띄는 앞머리 부분과 가르마 부분을 모발 컬러에 맞추어 메이크업하곤 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96-sample.jpg

SOLUTION 1 하이모레이디 이브
모발이 부족한 헤어라인과 정수리를 커버하는 부분가발로 단정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앞머리가 특징. 옆머리는 어깨를 살짝 덮는 기장으로 안팎으로 뻗치는 컬링을 주어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STYLE 2 40대 여성의 로망, 롱 웨이브 헤어

모발 숱이 적어 롱웨이브를 시도하기 어려운 타입을 단번에 변신시켜주는 액세서리 가발. 적당한 기장에 탄력있는 웨이브가 연출되어 간단한 방법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511/thumb/20290-17598-sample.jpg

SOLUTION 2 하이모레이디 익스텐션
20대 시절의 긴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다시 해보고 싶은 여성들이 주로 찾는 헤어 액세서리. 똑딱핀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초보자도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며 펌으로도 연출하기 힘든 ‘긴 머리+탄력 있는 웨이브 스타일’을 가능케 한다.
 
 

HOW TO

여배우처럼 (1)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윤선호
모델
백낙순, 변정남, 김영신·조미라(Team K-QUEEN 1기), 전하나·정유정(Team K-QUEEN 3기)
헤어
이춘우·김연숙(하이모레이디), 하늬(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
메이크업
아름·수지(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
2015년 08월호

2015년 08월호

기획
이윤정 기자
사진
윤선호
모델
백낙순, 변정남, 김영신·조미라(Team K-QUEEN 1기), 전하나·정유정(Team K-QUEEN 3기)
헤어
이춘우·김연숙(하이모레이디), 하늬(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
메이크업
아름·수지(살롱드 뮤사이 압구정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