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Hot Issue 1 올해의 끝을 잡고! 올 댓 파티

파티 분위기 따라 헤어&메이크업

평소 ‘노 메이크업’을 즐기던 사람도 빨간 립스틱을 꺼내 들고, ‘질끈 묶는’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던 사람도 미용실로 향하게 만드는 12월. 욕심내지 말고 딱 파티의 ‘애티튜드’만 갖추자. 긴 머리부터 단발머리까지, 당신의 연말 파티 뷰티 지침서.

On December 17, 2014

긴 머리 당신

신나는 디너파티 갈 때,
Classic Glam
반짝이는 조명과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디너파티나 콘서트에 갈 때는 조금 극적인 스타일에 도전해도 좋겠다. 조도가 낮은 공간에서 조금은 강렬해야 돋보일 테니까.

HAIR

1 드라이어로 롤빗에 뜨거운 바람을 쐬었다 찬 바람을 쐬어 충분히 식혀 옆으로 치우치는 가르마를 가른 뒤 똑떨어지는 느낌을 없애기 위해 정수리 부분을 롤빗으로 살짝 들어 올리듯 볼륨을 준다.

2 귀 뒤쪽으로 넘기는 모발을 손가락으로 돌려 드라이하면 페이스라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생긴다. 왁스와 헤어 에센스를 반씩 섞어 손바닥에 문질러 모발을 가볍게 주무르듯이 바른다.


MAKE-UP

1 피부 베이스가 끝나면 골드 브라운 톤의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 다음 다크 브라운 톤의 아이섀도를 덧발라 눈 끝 쪽으로 갈수록 점점 진해지도록 그러데이션하듯 바른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로 갈수록 도톰하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2 입술 색과 비슷한 누드 컬러 립스틱을 바른다. 치크 브러시에 본래 피부 톤보다 한 톤 다운된 섀도 파우더를 묻혀 귀 밑에서 턱까지 음영감을 더한다.

 

1 실크테라피 에센스 60ml 2만1천5백원.
2 시세이도 트루이펙터 헤어팩트 80g 2만4천원.
3 겔랑 테라코타 브론징 파우더 모이스처라이징 앤 롱 래스팅 10g 6만6천원.
4 미키모토 코스메틱 아이 컬러 팔레트 5g 7만5천원.
5 토니모리 백젤 아이라이너 4g 8천5백원.
6 샤넬 루쥬 코코 립스틱 3.5g 3만9천원.

격식 차리는 부부 동반 모임,
Glamorous Lady
처음 보는 사람과 여러 차례 인사를 나눠야 하는 파티엔 단정한 포니테일이 제격이다. 여기에 매력 지수를 높일 수 있는 매트한 레드 립은 이번 시즌 유행하는 메이크업 포인트.

HAIR

1 뒤통수가 납작해 보이지 않으려면 윗머리 뒤쪽에 백콤을 넣어 머리카락을 둥근 빵처럼 만든다. 이때 볼륨 에센스나 무스를 바르면 더욱 풍성한 느낌이 난다. 윗머리의 볼륨감을 유지하면서 조심스레 윗머리와 아랫머리를 함께 묶는다.

2 앞에서 봤을 때 단발머리처럼 보이도록 귀 뒤로 넘긴 모발을 엄지와 검지로 살짝 잡아 앞으로 뺀다.


MAKE-UP

1 피부 베이스가 끝나면 눈두덩 전체에 크림색 아이섀도를 아이 베이스처럼 바른 뒤 검은색 붓 펜슬로 눈 모양을 따라 가늘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이때 눈꼬리를 가늘고 길게 빼야 눈이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레드 립 펜슬로 입술 전체를 바른 뒤 매트한 레드 립스틱으로 입술 선을 또렷이 살려가며 바른다. 그리고 티슈로 한 번 누르고 립 틴트를 살짝 덧바른다.

1 시세이도 멀티 모션 스프레이 180g 2만8천원.
2 미쟝센 컬링 에센스 2X 150ml 1만원.
3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팔레트 5호 2g 3만2천원.
4 맥 미네랄라이즈 모이스처 SPF15 파운데이션. 30ml 5만2천원.
5 바비 브라운 아트 스틱 할로우 레드 5.6g 3만8천원대.
6 페리페라 베리나이스 브러쉬 아이라이너 0.55ml 1만3천원.

단발머리 당신

차려입고 가는 모임이라면,
Minimal Breeze
단발머리는 컬의 느낌 하나만으로 분위기가 달라진다. 단정하게 차려입어야 하는 모임에는 전체적으로 C컬을 넣고 앞머리 쪽에만 웨이브를 더하는 것이 좋다. 이때 메이크업은 색조보다는 투명한 피부 표현에 신경 쓸 것.

HAIR

1 드라이어와 롤빗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C컬을 만들고 옆 가르마를 탄다. 숱이 많은 쪽 앞머리는 앞쪽만 롤빗으로 1바퀴 반을 돌려 웨이브를 만든다.

2 귀 앞으로 자연스럽게 모발을 한 가닥씩 빼서 손가락으로 컬링한 뒤 헤어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MAKE-UP

1 파운데이션을 묻힌 브러시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한 다음 루스 파우더를 덧발라 피붓결을 매끈하고 보송보송하게 만든다.

2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화이트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 뒤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속눈썹을 컬링한다. 언더래시에도 마스카라를 촘촘히 발라 동그란 셰이프의 눈매를 완성한다. 입술은 은은한 피치 계열로 매트하게 마무리한다.

1 파라팜 컬업 컨트롤 크림 170g 3만8천원.
2 팬틴 딥 리페어 에센스 100ml 1만원대.
3 수려한 연 실크 파운데이션 35ml 3만4천원.
4 홀리카홀리카 쥬얼라이트 올오버 섀도우 5호 펄리 베이지 5g 7천9백원.
5 디올 소프트 핑크 디자인 4.4g 7만1천원.
6 로레알파리 더블 익스텐션 리뉴얼 세럼 마스카라 14ml 2만5천원.

 

캐주얼한 칵테일파티 갈 때,
Sweet Glossy
친구들과의 가벼운 모임이나 지인들끼리 모이는 칵테일파티에는 조금은 사랑스러운 여인이 되어도 좋을 듯. 촉촉한 입술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핵심 포인트.

HAIR

1 고데기로 웨이브를 만들 때는 일자로 만 다음 끝을 말아주는 것이 핵심. 단발일 경우에는 C컬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살짝 당겼다가 얼굴 쪽으로 굴려주기만 하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2 모발 끝 쪽에 볼륨을 더하기 위해 손으로 모발의 방향을 지그재그로 서로 풀어준 뒤 쿠션 브러시로 빗어 모발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모발 표면에 헤어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MAKE-UP

1 피붓결을 매끈하고 촉촉하게 정리한 뒤 펄 파우더를 덧바른다. 크림 브라운 톤의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 다음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채우고 마스카라를 촘촘히 바른다. 눈머리를 실버 펄 피그먼트로 살짝 터치해 눈가에 은은함을 더한다.

2 다홍빛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얇게 펴 바른 뒤 같은 색상의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만 한 번 더 바르고 립글로스를 발라 광택 있는 그러데이션 효과를 준다.

1 시세이도 바운싱 프라이머 150ml 3만4천원.
2 맥 미네랄라이즈 블러쉬 페탈 파워 3.5g 3만3천원.
3 캐시캣 매치 볼륨 립 스타일리시 핑크 3.5g 2만원.
4 엘리자베스아덴 뷰티풀 컬러 루미너스 립글로스 패션프루트 6.5g 2만7천원.
5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스파클 4g 4만원대.
6 코레스 라임&그레이프루츠 스타일링 젤 150ml 2만9천원.

CREDIT INFO

기획
김은혜,이윤정
자료정리
김의미
사진
이호영,김승환,윤선호,김연지
모델
천영은,김시진
헤어
지나
메이크업
문현진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가발협찬
하이모 레이디
2014년 12월호

2014년 12월호

기획
김은혜,이윤정
자료정리
김의미
사진
이호영,김승환,윤선호,김연지
모델
천영은,김시진
헤어
지나
메이크업
문현진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가발협찬
하이모 레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