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원 데이 헤어&메이크업 깐깐 품평기

요즘에는 연말 파티나 돌잔치 같은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전문가의 메이크업 숍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대형 뷰티 살롱 못지않은 기술과 독특함으로 뷰티 마니아 사이에서 입소문 난 메이크업 숍의 서비스, <우먼센스> 독자들이 직접 체험해보았다.

On October 17, 2013


경험 많은 베테랑 아티스트의 노하우로 승부
잇츠 메이크업

유행이 시작되는 가로수길에 헤어&메이크업 전문 숍 ‘잇츠 메이크업’을 오픈한 김영란 원장은 수년간 방송·잡지·광고 촬영 현장에서 활동해온 베테랑 아티스트. 주로 전문 모델이나 방송인들과 작업해왔기에 사진 촬영을 할 때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영란 원장이 메이크업에서 중요시하는 것은 눈썹과 피부 표현. 카메라 앞에서는 정지된 한 컷에 매력을 발산해야 하는데, 눈썹이 인상의 70% 이상을 좌우하고, 화장은 두꺼워질수록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 내내 김영란 원장이 꼼꼼하게 밀착 케어를 해주고 업스타일이나 땋는 머리 등 헤어스타일을 바꾸어도 추가요금이 없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포토제닉한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다.

1 깔끔하고 럭셔리한 분위기의 숍 전경.
2 투명 메이크업을 위한 기초 작업.
3 색조 제품은 최소한만 사용한다.
4 작업 중인 김영란 원장.

tester_오미경(스킨스쿠버)
“친구들과의 모임을 위해 메이크업을 받아보았는데, 포인트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가늘고 힘없는 모발 상태를 고려해 헤어는 볼륨감을 살린 포니테일로 스타일을 완성했어요. 기초부터 컨실러까지 꼼꼼하게 공을 들여 화장을 하지 않은 듯 투명해 보이는 피부 표현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나 오늘 메이크업받았어요’라고 티내는 것처럼 두껍고 컬러가 다양한 메이크업은 부담스럽죠. 특별한 날, 나를 돋보여야 하는 날이 되면 다시 이곳을 찾게 될 것 같아요.”

  • Artist Tip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눈매를 연출했다면 입술은 매트한 텍스처의 누디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이목구비의 좌우대칭이죠. 특히 카메라 앞에 서면 미묘한 비대칭도 바로 티가 나거든요. 완벽한 모습을 위해서는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마세요.” by 김영란
  • 가격_헤어&메이크업 10만원
    주소_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4-22번지 상원빌딩 3층
    문의_02-511-7427

1 다양한 뷰티 케어를 받을 수 있는 블로우블러쉬.
2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가능케 하는 에어브러시.

30분 안에 완벽한 메이크오버
블로우블러쉬

빠르고 효과적인 메이크오버가 콘셉트인 ‘블로우블러쉬’는 개인의 피부에 꼭 맞춘 컬러를 찾아 메이크업을 해주는 뷰티 살롱. 전문 아티스트들이 컬러 칩을 활용해 개인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제안한 뒤 에센스와 100% 천연 미네랄 성분의 파우더를 즉석에서 블렌딩하면 맞춤 컬러가 완성된다. 메이크업 도구로 할리우드 스타들이 레드 카펫 메이크업에서 많이 쓴다는 ‘에어브러시’를 사용하는 것도 특징. 기구에서 분사되는 미세한 입자가 가벼운 질감으로 피부에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간단한 메이크업 수정부터 데이트 메이크업, 파티 메이크업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메이크오버 서비스 외에 커트, 펌, 염색 등 헤어 시술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할인되는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자주 체크해보자.

tester_오영준(주부)
“메이크업을 하기 전 피부 컨디션을 먼저 체크하고 팩을 올려주는 점이 다른 숍에서 볼 수 없던 서비스라 마음에 들었어요. 30분 안에 제대로 된 메이크업이 가능할까 궁금했는데, 헤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에어브러시라는 신기한 도구까지 사용하니 정해진 시간 안에 완벽하게 메이크업이 완성되어 놀랐답니다. 맞춤 컬러 제품에, 멸균 포장된 새로운 브러시로 메이크업을 받으니 VIP 대접을 받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 Artist Tip

    “물결 웨이브 헤어스타일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았어요. 스모키 메이크업은 컬러 선택이 중요한데, 모발 컬러와 피부 톤을 고려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모델분은 눈매가 선명해 보일 수 있도록 브라운과 블랙 컬러를 믹스해서 연출했답니다.” by 이경진
  • 가격_헤어&메이크업 2만5천~15만원
    주소_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0-19 백원빌딩 1층
    문의_02-546-5569

1 각종 화장품이 빼곡한 메이크업실 내부.
2 페이스 라인을 살리는 셰이딩 작업 중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 메이크업 서비스
눈큰아이 메이크업

홍대 근처에 위치한 ‘눈큰아이 메이크업’은 졸업·면접 메이크업을 잘하기로 인근 대학 여대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숍. 또렷하고 깔끔하면서 단정한 첫인상을 줄 수 있는 메이크업을 받기 위한 스튜어디스·아나운서 지망생들의 예약이 가장 많다.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과의 소통. 대화를 충분히 나눠 원하는 분위기부터 아이라인의 방향이나 굵기 등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면 메이크업 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곳만의 장점이다.

tester_송현정(주부)
“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해 내추럴 메이크업을 요청했어요. 전체적으로 셰이딩을 꼼꼼하게 해 윤곽을 돋보이게 하고, 다른 색조 메이크업을 생략하는 대신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으로 눈매를 강조했답니다. 메이크업을 받기 전에는 가격이 저렴해 대충 해주지 않을까, 저렴한 제품을 쓰진 않을까 걱정되기도 했는데, 완벽한 케어를 받고 나니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 Artist Tip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은 상대적으로 피부 톤을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아요. 맑은 피부를 화장으로 가리기보다는 얇고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피치 컬러 블러셔로 입체감을 주어 부드러운 웜톤 이미지를 만들었답니다.” by 홍주연
  • 가격_헤어&메이크업 5만~7만원
    주소_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201-23 다우빌딩 3층
    문의_02-337-1830

1 프라이빗한 분위기가 특징인 메이크업실.
2 메이크업 중인 은옥 실장.

깐깐한 주부 블로거들의 단골 뷰티 숍
더 라임 메이크업

100% 예약제로 운영하는 이 숍의 가장 큰 매력은 1:1로 진행되는 서비스. 예약을 한 1명의 고객을 위한 맞춤형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케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헤어&메이크업 전문 숍인 서래마을 ‘늘솜’의 오픈 멤버인 은옥 실장의 실력은 이미 주부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명한 사실. 지금도 은옥 실장의 메이크업을 받기 위해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달려오는 단골이 많다. 메이크업이 필요한 날, 중요한 이벤트가 있는 날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면 가격은 저렴하지만 뛰어난 감각과 청담동 고급 살롱 못지않은 실력으로 입소문 난 ‘더 라임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tester_박윤경(뷰티 블로거)
“촬영이나 인터뷰 때문에 청담동 고급 살롱에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자주 받는 편인데,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사용하는 제품이나 결과가 거의 차이가 없다는 점이 놀라웠어요. 1:1로 시술을 받다 보니 대기 시간도 없고, 조용한 분위기라 아티스트와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다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말하거나 사진을 준비해 가는 것도 효과적인 메이크오버를 위한 좋은 방법이랍니다.”

  • Artist Tip

    “최신 트렌드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메이크오버를 하는 거예요. 의상 선택 못지않게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도 TPO 가 중요하답니다. TPO를 생각하는 적절한 메이크오버는 훨씬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어요.” by 은옥
  • 가격_헤어&메이크업 7만원부터
    주소_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19-17 3층
    문의_02-565-5138

1 자유롭게 테스팅이 가능한 제품들.
2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종현.

음료를 주문하면 메이크업 수정은 무료
카페 드 마카

‘카페 드 마카’는 스타일 변신뿐만 아니라 화장품 테스팅도 하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복합 놀이공간이다. 뷰티 블로거, 뷰티 전문 TV 방송 등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해지면서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비자들의 올바른 판단을 도울 수 있는 공간이 오프라인으로도 확장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메이크업 카페를 열게 되었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종현씨. 이곳에서는 음료를 주문하면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수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풀 메이크업은 예약해야 하며 가격은 3만원이다. 선반에 브랜드·라인별로 다양하게 진열된 고급 브랜드 제품을 테이블에 가져가서 마음껏 테스팅할 수 있는 카페 드 마카는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tester_강문정(주부)
“분 갑작스럽게 약속이 생겼을 때 메이크업 리터치를 받기도 좋고, 친구끼리 매장에 비치된 화장품으로 서로 메이크업을 해주면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훈남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을 느껴 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눈이나 입술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만으로도 다른 사람이 된 것 같답니다.”

  • Artist Tip

    “요즘은 말 그대로 자신의 피부인 듯 연출하는 리얼 스킨 화장법이 대세예요. 브랜드마다 기초 스킨케어와 피부 톤 보정까지 한 번에 잡아서 메이크업 단계를 축소해주는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니 테스팅해보고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by 김종현
  • 가격_음료 주문 시 메이크업 수정 무료, 풀 메이크업 3만원
    주소_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0-16
    문의_02-332-5579


퇴근 후에도 OK! 24시간 예약 가능
제이 드레스 헤어

뷰티 숍 ‘제이 드레스 헤어’는 철저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해 얼굴선을 살려주고, 어려 보일 수 있도록 촉촉함과 볼륨감 있는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강남역 근처에 자리해 유행에 민감한 고객이 많기 때문에 가장 트렌디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접할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의 특징이다. 무엇보다 24시간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은 고객의 편의를 배려한 제이 드레스 헤어만의 자랑거리. 데일리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단골도 많지만, 친구들과 클럽에 가기 위해 함께 숍을 찾거나 퇴근 후 늦은 시간에 느긋하게 염색이나 펌을 즐기는 고객도 많다.

1 섬세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이 드레스 헤어의 메이크업실 전경.
2 제이 드레스 헤어에서 메이크업을 책임지는 아티스트 이경화.
3 탱탱한 동안 피부를 완성하는 제품들.
4 고객의 이미지에 맞게 다양한 제품을 믹스앤매치해서 사용한다.

tester_정진영(회사원)
“친구 결혼식을 앞두고 하객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을 받으러 왔어요. 가끔 메이크업 숍을 방문하면 손님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고 너무 과하게 스타일링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곳은 제가 원하는 그대로 피부가 좋아 보이는 내추럴 메이크업과 끝 라인만 살짝 살리는 볼륨 아웃 컬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줘서 좋았어요. 회사가 늦게 끝나는 편이라 평일에 뷰티 숍 서비스는 꿈도 못 꿀 일이었는데, 앞으로는 스타일링도 펌도 제 스케줄에 맞춰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Artist Tip

    “민낯처럼 내추럴하면서 청순한 매력이 돋보이려면 기초 단계부터 수분감이 좋은 제품을 선택해 잘 흡수되도록 펴 발라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렷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 아이라인은 필수죠.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블랙보다 다크 브라운이나 초코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청순함을 어필할 수 있는 핑크빛 립 메이크업을 더한다면 러블리한 결혼식 하객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by 이경화
  • 가격_헤어&메이크업 6만원부터
    주소_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85번지
    문의_02-511-3555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최은초롱
사진
양수열
2013년 09월호

2013년 09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최은초롱
사진
양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