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가짜 미소년들 - 가자美소년단

On January 18, 2013 0

1월의 매서운 칼바람도 인디 신 루키들의 열정을 막을 순 없었다. 이번 달 <나일론>이 만난 얼굴은 올 한 해 우리가 반드시 주목해야 할 밴드 이다.


(왼쪽부터)
- 정화가 입은 니트·스타디움 점퍼·캡 모자는 모두 톱맨, 팬츠는 칩먼데이, 슈즈는 제너릭 서플러스.
- 리치 킴이 입은 데님 셔츠·도트 패턴 스웨트 셔츠·목도리는 모두 톱맨, 팬츠는 칩먼데이, 글러브는 솔트앤페퍼.
- 수완이 입은 니트는 칩먼데이, 패딩 베스트는 팬필드, 팬츠와 슈즈는 모두 모델 소장품.
- 키아가 입은 니트는 팬필드, 팬츠와 슈즈는 모두 모델 소장품.


사람들이 밴드 이름을 ‘가자미’ 소년단으로 읽어 속상하다는 가자美소년단은 2010년 결성 이후로 잦은 멤버 교체와 바쁜 활동으로 최근에야 정규 1집 음반 <지구소년>을 냈다. 더군다나 리치킴, 정화, 키아, 수완의 멤버 구성을 갖춘 건 음반 발매보다 더 오래되지 않은 일이라 가자미소년단은 보여준 것보다 보여줄게 더 많고 온 길보다 갈 길이 더 멀다. 일본 클럽 공연, 연말 단독 공연 등 계획된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가자미소년단 멤버는 맘은 바쁘지만 쉬이 서둘러 가려 하진 않는다. 나이 오십에도 가자미소년단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싶다는 이들에겐 아직도 시간은 많은 셈이니까.

데뷔에서 정규 1집 음반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다.
리치 킴(보컬, 기타) 많은 변화가 많았다. 멤버 교체도 그중 하나고. 개인적으로는 3년의 시간을 보내면서 내면이 많이 성숙해졌고, 그 시점에 음반이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럽다. 그간 3년이 쉽진 않았지만.

작곡할 때 영감은 어디서 받나?
리치 킴 가장 많은 영감을 주는 건 이성과의 만남과 이별. 평소에 감정을 잘 쌓아두는 편이다. 성격이 쿨한 사람은 가사를 쓰기 힘들 것 같다. 어떤 일을 겪으면 그때 느낀 감정을 꼭꼭 쌓아둔다. 그리고 가사를 쓸 때 ‘아, 걔가 그랬지’, ‘아, 그 여자애는 손목에 상처가 있었지’라는 식으로 꺼내 보는 편이다.

어떤 밴드로 기억되고 싶나?
정화(기타) 착한 밴드. 자극적이고 센 음악을 하는 밴드기 보다는 사람들이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착한 밴드이고 싶다. 힘들고 지칠 때 전화하고 싶은 사람들처럼. 멤버들 성격도 다 그런 것 같다.

밴드를 안 했다면 뭘 했을 것 같나?
리치 킴 적성 검사에서 카운슬러가 나온 것 같다.

나, 사람들 상담 잘해준다.
키아(베이스) 난 영업 사원. 안 그래도 요즘 구매 대행 사이트 이베이의 효용 가치를 멤버에게 설명 중이다.
정화 나는 군인?
수완(드럼) 적성 검사에서 뭐가 나왔는진 기억이 안 나는데, 어쨌든 난 뮤지션이 됐을 것 같다.

2013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나 계획은?
리치 킴 <나일론>에서 슈트를 입고 화보를 찍는 거다. ‘소년, 남자가 되다’라고 콘셉트도 정했다.
키아 우선 1월 7일까지 일본에서 하는 공연을 잘 마치고, 1월 12일 국내 단독 공연을 잘해내고 싶다.

2013년 <나일론> 선정 라이징 스타에 선정된 소감?
수완 감사하다. 가자미소년단은 항상 어디로 가고 있으니까 함께하실 분들은 얼른 동행해줬으면 한다. 우리 함께 가자! 미소년단.

editor KIM SO HEE
photographer HWANG HYE JUNG
스타일리스트 KIM YEAH JIN
메이크업&헤어 KIM JI HYE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editor
KIM SO HEE
photographer
HWANG HYE JUNG
스타일리스트
KIM YEAH JIN
메이크업&헤어
KIM JI HYE
editor
KIM SO HEE
photographer
HWANG HYE JUNG
스타일리스트
KIM YEAH JIN
메이크업&헤어
KIM JI HY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