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파티 피플 파티 투나잇

On December 14, 2012 0

핫하기로 소문난 파티는 어떻게 기획할까? 요즘 잘나간다는 파티 플래너 이범주, 이세윤, 김은현에게 물었다.

최근에 어떤 파티를 했나요?
이범주 길거리 파티를 했어요. 우리가 늘 지나다니는 길 위에서요. DJ들은 음악을 틀고 사람들은 길 위에서 신나게 파티를 즐기는 거죠. 사실 반응은 시원찮았어요. 끓으려다 만 물 같았다고나 할까? 서로 눈치만 보느라 제대로 놀지 못하는 거죠. 정말 아쉬웠어요.

왜 거리에서 파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김은현 호주 시드니 거리에서 매년 마디그라 축제가 열려요. 동성애 축제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모두가 즐기는 파티가 됐죠. 그 거리 축제처럼 뭔가 색다른 파티를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파티는 어떻게 기획하나요?
이범주 보통 파티의 콘셉트, 스폰서, 참가 아티스트들을 먼저 정해요. 어떤 파티를 할지 밑그림을 그리는거죠. 그리고 파티가 열릴 장소를 섭외해요. 보통 공간을 가장 먼저 섭외하는데 저는 모든 게 정해지고 나면 모든 것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장소를 찾아요. 파티가 열리는 장소만 딱 들어봐도 그 분위기를 대충 짐작할 수 있잖아요. 그만큼 파티에서 공간이 중요하다는 얘기죠. 파티 하나에 돌아보는 장소가 적어도 30군데 이상은 되는 것 같아요.

이세윤
장소를 내준다거나 DJ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해 서로의 파티에 참여하는 파티를 기획하기도 하고요.

독특한 파티 공간도 많이 알겠네요?
이범주 요즘은 폐공장, 바닷가, 갤러리, 라운지 카페 같은 곳에서도 파티를 열어요. 파티 하면 사람들 대부분은 클럽부터 떠올리지만 춤추고 술 마시고 노는 개념의 공간보다는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는 파티가 많죠.

이세윤
사실 제게 파티 공간은 별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누가 함께 모이고 또 어떻게 즐기느냐가 중요하죠. 저는 친구 네 명이랑 같이 사는데 매일 파티를 해요. 한 명이 기타를 치면 누군가 젬베를 치고 피리를 불고. 이런 게 뮤직 페스티벌 아닐까요. 공간을 어떻게 채우느냐가 중요하죠.

특별한 파티를 만들려면 공간은 어떻게 꾸미는 게 좋을까요?
이범주 어떤 파티냐에 따라 공간을 채우는 것들이 확연히 달라지죠. 세윤이처럼 친구들과 모여서 파티할 때는 재미있는 소품을 사는 게 좋아요. 황학동에 가면 진짜 독특한 아이템이 많거든요. 빈티지한 물건도 많고. 낡은 텔레비전, 스피커, 다 부서진 풍금 같은 오브제로 빈티지한 공간을 꾸미고, 과자도 맥주도 박스째 쌓아두는 거예요. 촛불도 좀 켜고, 낡은 상자로 의자를 대신하고. 아기자기한 파티보다는 런던의 어느 낡은 창고에서 열릴 법한 파티가 더 멋스럽죠. 실제로 친구끼리 백운호수 근처에 있는 아지트에서 늘 이렇게 파티를 하곤 해요. DJ 친구들이 파티 콘셉트에 맞는 음악을 틀기도 하고요.

마지막으로 파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애티튜드에 관한 팁을 알려주세요.
김은현 어느 파티든 애티튜드가 중요해요. 팔짱 끼고서 ‘그래. 너네 얼마나 잘 노는지 보자’ 하고 있으면 어떤 파티인들 재밌겠어요. 오픈 마인드로 먼저 다가가서 사람들과도 어울려보고 술도 왕창 먹어보고 해야죠. 항상 긴장하고 있는 자신을 조금 놓을 줄 알아야 해요.

이범주
그러니까 벽에 붙어 있는 등과 엉덩이부터 당장 떼세요. 망설이다 보면 즐거운 파티는 끝나고 마니까요.

praty space BEST 3 이범주가 추천하는 특별한 파티 공간

1 플래툰 쿤스트할레
컨테이너 박스 28개를 이어 붙여 만든 복합 문화 공간이다. 아티스트의 스튜디오와 도서관이 있고 미술 전시와 공연, 파티, 플리마켓이 시시때때로 펼쳐진다.
www.kunsthalle.com


2 블러프
블러프 파티는 3개월에 한 번씩 성수동에 위치한 대림창고에서 열린다. 사람들은 낡은 폐공장에서 맥주도 마시고 아티스트의 작품도 보고 공연도 즐기고 춤도 춘다.
www.vluf.net


3 프로젝트 아우팅스
올해 초 설립된 파티 프로모션 레이블이다. 그동안 서울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독특한 콘셉트의 파티를 소개하는데 심지어 옥상, 레코드 숍에서도 파티를 연다.
www.projectoutings.co.kr

사진 PARK CHOONG YUL(인물), SUK JUNG HWAN(제품)
피처 어시스턴트 KIM SOO JI
협찬 루밍(02-6408-6700), 에이치픽스(02-3461-0172), 텐바이텐(070-4000-4349)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사진
PARK CHOONG YUL(인물), SUK JUNG HWAN(제품)
피처 어시스턴트
KIM SOO JI
협찬
루밍(02-6408-6700), 에이치픽스(02-3461-0172), 텐바이텐(070-4000-4349)
사진
PARK CHOONG YUL(인물), SUK JUNG HWAN(제품)
피처 어시스턴트
KIM SOO JI
협찬
루밍(02-6408-6700), 에이치픽스(02-3461-0172), 텐바이텐(070-4000-4349)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