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summer beauty calendar

On June 24, 2011 0

바다가 우릴 부른다. 바캉스를 떠나야 하는데 뭐부터 준비해야 할까? 부엌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뚝딱 할 수 있는 홈메이드 뷰티 케어 스케줄을 에디터가 대신 세워봤다.



home-made waxing
+ June 12 살롱에 가면 털을 야무지게 제거해주지만 혼자 하다 보면 셀프 왁싱이 더 편하다. 비키니 라인은 아직 수줍기도 하고. 바캉스가 3일 후로 다가왔으니까 오늘 왁싱을 해야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먼저 냄비에 물과 설탕을 2:1 비율로 넣고 약한 불에 녹인다. 농도가 캐러멜처럼 진득해질 때까지 타지 않게 저어준다. 미백 효과를 위해 꿀 한 스푼과 레몬즙을 떨어뜨려 섞으면 더 좋다. 스패출러로 떠놓고 식을 때까지 기다리면서 제모 부위를 스팀 타월로 닦아 모공을 열어놓는다. 털이 난 방향대로 바르고 거즈를 붙였다가 3~5분 후 반대 방향으로 한번에 떼어내면 털도 함께 제거된다. 물로 씻고 쿨 타월로 냉찜질한다. 또 알로에 겔을 발라주면 피부가 빠르게 진정된다. 효과는 4주 정도 지속. + June 28 2주쯤 지나자
몇 가닥의 털이 잔디처럼 얼굴을 뾰족 내민다. 이럴 땐 족집게만 한 게 없다. 털이 중간에 끊기지 않도록 자란 방향대로 제거해야 한다. 아, 그전에 해야
할 건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화장솜에 알코올을 적셔서 깨끗이 닦는 거다.

coffee powder scrub
+ June 6 엄마가 늘 만들어줘서 오래전부터 애용하는 커피 가루 스크럽. 원두를 내리고 남은 찌꺼기는 버리면 처치 곤란 쓰레기일 뿐이지만 습기가 사라질 때까지 보송하게 건조시키면 뷰티 케어에 요리조리 이용할 수 있다. 스크럽은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하고 아침보다는 저녁에 하는 게 낫다. 아침에 스크럽을 하면 유·수분 케어로 마무리해도 야외 활동으로 인해 건조함이 회복될 시간적 여유가 없으니까. 예뻐지자고 하는 건데 피부에 해가 되면 안 되지 않나. 스크럽은 밤에!
+ for face 커피 가루를 꿀이나 요거트에 섞어 부드럽게 스크럽한다. 또는 클렌징 크림과 1:1 비율로 섞기도 한다. 피지 분비가 많은 T존을 마사지하듯 꼼꼼히 문질렀다가 헹궈내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피지가 커피 찌꺼기와 함께 떨어져 피붓결이 부드러워지고 안색도 한두 톤은 맑아진다.
+ for body 가장 쉬운 방법은 샤워할 때 보디 워시에 섞어 마사지하는 거다. 고운 가루와 거품이 섞여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피부가 매끈해져서 좋고 또 카페인 성분이 부기와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슬리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배스 타임 후에도 몸에서 그윽한 커피 향이 나니까 잠도 잘 온다. 참, 반신욕을 할 때는 2~3스푼을 거름망에 넣고 욕조에 풀면 피부 윤기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intensive soothing & whitening
+ June 17, on vacation 내 피부도 한낮의 모래사장처럼 뜨겁게 달궈졌다. 열감이 내려가지 않고, 화끈거린다. 이럴 줄 알고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슈퍼마켓에서 오이를 사왔다. 오이팩을 올려놓으니 한결 낫다. 피부가 어느 정도 제 컨디션을 회복한 거 같다. + June 20, 29 짜릿한 바캉스가 남긴 건 추억만은 아니었다. 피부가 지브라처럼 얼룩덜룩해졌으니까. 미백 효과가 좋은 수박팩으로 피부를 위로해야겠다. 수박 껍질(1/4)의 흰 부분만 강판에 갈아 밀가루 1.5큰술, 우유 0.5큰술과 혼합한다. 거즈 위에 도포해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지만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위해 천연 팩은 일주일에 2번!
+ June 24 마침, 디저트로 복숭아가 올라왔다. 피부에 양보하려고 복숭아 1/4개를 챙겨뒀다. 껍질을 벗겨 잘게 갈아 밀가루 2스푼과 물(또는 플레인 요구르트) 3스푼과 함께 잘 섞어준다. 얼굴에 거즈를 대고 팩을 바른다. 15~20분이 지나면 거즈를 떼고 미온수로 가볍게 헹궈낸다. 비타민 A와 C, 펙틴질이 풍부한 복숭아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와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에 촉촉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summer-oil control
+ June 2 날씨가 더워지니까 피부가 번들대고 한동안 잠잠하던 트러블도 활기를 띤다. 이럴 땐 애호박팩이 좋다. 애호박을 갈아 우유 2큰술, 곡물 가루 1큰술과 섞어 거즈 위에 팩처럼 발라준다. 25분 후 피붓결을 따라 팩을 제거하고 헹궈낸다. 여드름과 거친 피붓결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가 좋다.
+ June 8 토마토팩은 피지 컨트롤과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1개를 믹서로 갈아 밀가루와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거즈 위에 도포하고
15분 후 미온수로 헹궈내면 토마토의 풍부한 펙틴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부에 탄력이 붙는다.

스크럽 주기 : 민감 피부(4~5일), 정상·지성 피부(2~3일)
왁싱은 비키니를 입기 4일 전에(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한 생리 전과 생리 중엔 No!)
자외선을 많이 쬐면 색소가 침착될 수 있으니까 그날은 집에서 휴식.
왁싱 후 보습 로션은 필수, 물기가 살짝 있는 상태에서 충분히 바를 것.

EDITOR SUH YOO JIN
사진 JUNG JAE HWAN
도움말 LA BEAUTE, CHOI KWANG HO(CHOICE SKINCARE)

Credit Info

EDITOR
SUH YOO JIN
사진
JUNG JAE HWAN
도움말
LA BEAUTE, CHOI KWANG HO(CHOICE SKINCARE)

2011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SUH YOO JIN
사진
JUNG JAE HWAN
도움말
LA BEAUTE, CHOI KWANG HO(CHOICE SKINCAR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