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attention! it’s hand caremanual

On November 19, 2010 1

흔히 ‘아토피’라 불리는 불완전한 피부를 가진 탓에 내 몸 어딘가는 항상 긁은 자국으로 얼룩져 있는데, 최근 들어 아토피 얼룩이 가장 심한 곳이 ‘손’이다. 스물아홉까지만 해도 아토피 청정 구역이던 내 손이 이토록 오염된 까닭은 아무래도 핸드 케어에 대한 소홀함이 누적된 결과인 듯싶다. 지금도 곁에 아토피 연고를 두고 있을 정도로 에디터의 손은 만신창이인데, 덕분에 바르기 귀찮다는 이유로 내팽개치던 핸드크림을 가장 애지중지한다.

최근 들어 핸드 케어와 관련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는데, 그중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이 네일 숍에서 해주는 ‘핸드 마사지’법. 스트레칭과 지압을 적절히 섞은 9단계 레시피로 핸드크림을 바를 때 해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인 데다 보습력도 높이고 몸의 피로도 풀어주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다. 만일 손에 각질이 많다면 마사지 전 스크럽 단계를 거칠 것. 따뜻한 물로 손을 씻어 각질을 불려준 후 스크럽제로 각질 제거를 해주는데, 로션을 섞어주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손이 가렵고 피부가 벗겨질 때는 38℃의 따뜻한 물로 ‘핸드 반신욕’을 해주자. 손목 위로 3cm 정도 올라오도록 물을 붓고 굵은 소금을 녹인 뒤 20분 정도 담가주는 것만으로도 소염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손이 지나치게 건조할 땐 에센셜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크림과 섞어 발라준다. 시간이 날 때마다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거나 손가락을 뒤로 젖히는 등 사소한 스트레칭을 반복해주고 손바닥의 뭉친 부분을 지압해 풀어주는 습관도 들여보자. 미국의 유명 네일리스트 지백(Ji Baek)이 백번 강조하지 않던가. ‘당신의 얼굴을 대하듯 손을 대하라’고.

1. 평소 바르던 양의 3배 정도에 해당하는 핸드크림을 손등에 짜서 펴 발라준다. 오일을 섞을 때는 크림의 양을 줄여줘도 된다.

2. 반대쪽 손을 이용해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을 주물러준다.

3. 엄지와 검지 사이의 오목한 부분부터 시작해 손등의 뼈와 뼈 사이,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의 들어간 곳을 지그시 눌러준다.

4. 엄지와 검지의 힘을 이용해 반대쪽 손가락의 옆면과 앞면을 골고루 지압해준다.

5. 엄지와 검지의 중간 마디를 이용해 손가락 앞면과 옆면을 문질러주고 마지막에는 손끝을 튕겨준다.

6. 양손을 깍지 끼고 아래로 힘을 주어 손가락을 스트레칭해준다.

7. 손바닥의 주요 근육을 엄지로 힘을 주어 쓸어내린다.

8. 주먹을 쥐고 손가락의 마디뼈를 이용해 손바닥을 문질러준다.

9. 손목의 힘을 빼고 양손을 가볍게 털어준다.

(왼쪽부터) 투명한 장갑을 낀 듯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질감의 샤넬 바디 엑셀랑스 너리싱 앤 리쥬브네이팅 핸드 크림 75ml 8만원. 상큼한 감귤 향이 리프레시 효과를 주는 이니스프리 탠저린 블라섬 핸드크림 70ml 8천원. 식물성 AHA 성분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주는 반디 스위스 리츄얼 젤 고마쥬 리뉴얼 필링 젤 200ml 4만원. 큐티클까지 케어해주는 크리니크 딥 컴포트 핸드 앤 큐티클 크림 75ml 3만원. 손의 주름까지 방지해주는 안티에이징 핸드크림은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스무딩 핸드크림 100ml 5만5천원. 극심한 건조함까지 달래주는 밤타입의 핸드 밤은 스킨푸드의 허니멜론 핸드 밤 50g 4만3천원.

사진 정재환

어시스턴트 박민경

일러스트 윤하빛나

도움말 이민예 (BANDI EDUCATOR)
에디터 이선정

Credit Info

사진
정재환
어시스턴트
박민경
일러스트
윤하빛나
도움말
이민예 (BANDI EDUCATOR)
에디터
이선정

2010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사진
정재환
어시스턴트
박민경
일러스트
윤하빛나
도움말
이민예 (BANDI EDUCATOR)
에디터
이선정

1 Comment

이소리 2009-11-17

고아라하면 충분히 패셔니 스타로서의 자질이 보이지만 아직은 어리고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대열에는 아직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젊으니까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