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완벽한 네일 컬러를 만나는 법

On November 12, 2010 1

같은 핑크라도 내 피부 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핑크, 엇비슷한 레드라도 내 손을 더 깔끔해 보이게 하는 레드를 고르는 방법에 관하여.


길거리에서 네일 컬러를 고르다가 약속 시간에 늦어본 사람이라면 알 거다. 그 다채로운 컬러가 사람을 얼마나 우유부단하게 만드는지를. 그런 순간 메이크업 제품을 고를 때 적용되는 쿨 톤 vs 웜 톤의 법칙을 생각해보자. 간단히 말해 창백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핑크와 블루 같은 쿨한 컬러를, 노란 기가 도는 피부라면 오렌지나 브라운 같은 웜 톤을 고르는 거다. 두 번째는 바르기 쉬운 컬러와 바르기 어려운 컬러를 분별해내는 일. 기본적으로 펄이 들어 있거나 화이트가 섞인 컬러는 투명하고 라이트한 컬러보다 바르기 어렵다. 브러시 자국도 쉽게 남고 잘못 바르면 얼룩지는 데다 마르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에 이 법칙을 적용해보자. 우선 레드 브라운. 쿨 톤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면 버건디 쪽에 가까운 것을, 웜 톤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면 초콜릿 쪽에 가까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루에서 퍼플에 이르는 컬러는 기본적으로 쿨 톤인 사람에게 적합한데, 메탈릭한 컬러는 바르는 스킬이 중요하므로 전문 네일리스트의 손길을 빌리는 편이 낫다. 골드의 경우 실버 펄이 믹스된 때는 흰 피부에, 오렌지빛이 가미된 때는 노란 빛이 도는 웜 톤 피부에 잘 어울린다. 마지막으로 파스텔 계열은 투명하고 미세한 펄이 들어간 것이 초보자가 바르기도 좋다. 화이트를 믹스한 컬러를 굳이 바르고 싶다면 브러시가 탄력 있는지 너무 가늘지는 않은지를 체크해야 공들어 바른 에나멜이 얼룩지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Gold 슈에무라 네일 컬러 PA 브론즈 골드 2만5천원. 반디 네일 라카 쉬어 골드 2만원. 안나 수이 네일 컬러 N 500번 1만9천원. 스킨 푸드 네일 비타 모카 골드 1천5백원. 이니스프리 허브 네일 컬러 쉬머 브라운 1천5백원. 디올 베르니 체리나 골드 2만1천원.

Purple Blue 샤넬 르 베르니 파라독살 2만9천원. 안나 수이 네일 컬러 N 209번 1만9천원. 슈에무라 네일 컬러 PA 295번 2만5천원. 디올 베르니 퍼플 레볼루션 2만1천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플루이드 샤인 네일 폴리쉬 블랙 블루 2만4천원. 반디 네일 라카 모크 네이비 2만원.

Red Brown 부르조아 쏘 라끄 울트라 샤인 34호 싼탈 오퓰렁 1만5천원. 맥 네일 라커 슬라이 애즈 어 폭스 1만5천원. 샤넬 르 베르니 임페리얼 2만9천원. 보브 캐슬듀 컬러 샷 네일 트위기 브라운 5천원대.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네일 락카 블랙 베리 2만2천원. 랑콤 르 베르니 미니 2만5천원.

Pastel 디올 베르니 베이지 로터스 2만1천원.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네일 락카 화이트 베이지 2만2천원. 페리페라 로즈 네일 모던 그레이 3천원. 부르조아 원 세컨 네일 그리 캐시미어 1만6천원


에디터 이선정

사진 정재환

캘리그라피 박민경

Credit Info

에디터
이선정
사진
정재환
캘리그라피
박민경

2010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이선정
사진
정재환
캘리그라피
박민경

1 Comment

김정숙 2009-10-26

아...솔직한 몽! 11월호를 읽어 보고 싶게 하네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