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애프터 바캉스 케어 노하우

SOS! AFTER VACATION

On August 18, 2017 0

바캉스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는데 피부 위에 남은 흔적은 길기만 하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 거뭇거뭇 자리 잡은 주근깨와 잡티, 뜨거운 열기로 탄력을 잃은 얼굴, 푸석하고 변색된 모발까지. 일상으로 돌아온 후 당장 점검할 애프터 바캉스 케어 노하우.


TYPE 01 선번으로 놀란 피부 달래기

분명 자외선 차단제를 열심히 발랐는데도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고 벗겨지는 것은 ‘일광 화상’을 입은 케이스다. 달아오른 피부를 만졌을 때 열감은 느껴지지만 물집이 없을 때도 전형적인 1도 화상에 포함된다. 다행인 점은 1도 화상은 자가 처치만으로도 얼마든지 치유할 수 있다는 것. 우선 차가운 물이나 얼음을 감싼 수건으로 냉찜질을 해 열을 식히고 물을 자주 마셔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한다. 그런 후 진정 효과가 있는 수딩 젤이나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를 달랜다. 붉게 달아오른 부위에 물집까지 생겼다면 1도 이상의 화상일 수 있다. 이때 물집을 일부러 터트리는 것은 금물.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부과를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게 좋다. 살갗이 벗겨질 때도 손으로 억지로 떼어내지 말고 자연스럽게 벗겨지도록 두고 가볍게 샤워한 뒤 보습 크림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1 건조한 부위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코코넛 밤 60g 2만3천원.
2 대나무 수액과 알로에베라 성분이 보습과 진정을 돕는 듀이트리의 97% 대나무 수딩 젤 250ml 7천7백원.
3 자는 동안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까띠에의 센시티브 컴포팅 슬리핑 크림 by 온뜨레 50ml 5만5천원.
4 얼굴은 물론 큐티클, 팔꿈치 등에도 사용 가능한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수딩 밤 15ml 9만5천원.
5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하는 닥터자르트의 워터 퓨즈 하이드로 듀 드랍 40ml 3만8천원.
6 기분 좋은 플로럴 향의 보디 수분 토너는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아쿠아 디 마지오 250ml 3만8천원.
7 빠른 수분 공급으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해주는 라네즈의 프레시 카밍 세럼 80ml 3만2천원.
8 열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클라란스의 애프터 선 울트라 수딩 젤 150ml 4만원.



TYPE 02 기미, 주근깨의 잡티 흔적 지우기

햇빛 아래에서 놀 때는 좋았는데, 그 이후 스멀스멀 올라온 기미와 주근깨를 보니 자괴감이 밀려온다. 그렇다고 꿀 같은 바캉스를 포기할 수도 없는 일. 물론 기미, 주근깨는 관리보다 예방이 중요하지만 미백 기능이 있는 제품을 꾸준히 바르면 이미 자리 잡은 색소의 흔적을 완화할 수 있다. 멜라닌 생성을 막아주는 비타민 C를 비롯해 항산화 성분이 들어간 화이트닝 제품을 데일리 케어로 사용하거나 국소 부위를 위한 스폿 코렉터를 바르고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덧바르면 잡티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전체적인 피부 톤을 환하게 하려면 화이트닝 케어와 함께 항산화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비타민 C를 매일 3000mg씩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 톤을 밝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런 과정을 뛰어넘어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보고 싶다면 IPL 레이저 등 시술을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좋다. 한 달 간격으로 시술을 2~3회 정도 받으면서 미백 케어와 자외선 차단을 꼼꼼하게 챙긴다.

1 건조한 피부에 생기와 수분을 부여하는 퓨어힐스의 그린 프로폴리스 90 앰플 80g 5만1천원.
2 눈에 띄는 잡티 흔적을 빠르게 완화하는 시세이도의 화이트 루센트 마이크로 타겟팅 스팟 코렉터 30ml 13만5천원.
3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성분이 밝은 피부로 가꿔주는 에스테덤의 에스테 화이트 브라이트닝 유스 안티 다크 스팟 세럼 30ml 14만3천원.
4 레몬 복합 추출물이 촉촉하고 환한 피부로 케어하는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워터리 크림 60ml 3만5천원.
5 낮과 밤 각기 다른 집중 화이트닝 효과를 위한 샤넬의 르 블랑 인텐시브 화이트닝 스팟 트리트먼트 데이 앤 나이트 듀오 7ml×2 11만6천원.
6 피부 속 숨어 있는 잡티까지 케어하는 숨37°의 화이트 어워드 얼티밋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 EX 50ml 11만원.
7 자리 잡은 잡티는 물론 미래의 다크닝까지 막아주는 크리니크의 듀얼 파워 화이트닝 세럼 50ml 12만5천원.



TYPE 03 지치고 늘어진 피부에 탄력 더하기

뜨거운 열기에 노출된 피부는 유독 탄력을 잃기 일쑤다.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도 문제지만 햇빛의 60%를 차지하는 적외선으로 인한 열노화 역시 피부를 지치고 늙게 하는 요소. 높아진 피부 온도를 낮추고 탱탱한 피부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피부의 열을 식히고 수시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수. 쿨링 효과가 있는 미스트나 수딩 제품을 바르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더해줄 수 있는 보습 제품을 꼭 사용한다. 피부 컨디션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은 바로 수면 타임. 피부 탄력과 진피의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의 퍼밍 제품을 밤사이에 집중적으로 발라 노화의 적색 경보가 켜진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모공이 늘어지고 피지 분비까지 많아졌다면 묵은 각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두 번 딥 클렌징을 한다.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냉장고에서 차갑게 한 뒤 냉찜질 팩처럼 얹어주면 모공을 조이는 데 효과가 있다. 모공의 깊이나 형태에 따라 고주파를 이용한 피부과 시술도 도움이 된다.

1 무너진 노화 방어막을 되살려 피부 자생력을 높이는 헤라의 에이지어웨이 모디파이어 40ml 11만원.
2 피부를 탄력 있게 조여주는 프레쉬의 블랙티 퍼밍 코르셋 크림 50ml 16만5천원.
3 지친 피부에 수분력을 높이는 아티스트리의 하이드라 브이 모이스처 크림 50ml 4만5천원.
4 열 자극으로 인한 노화의 징후를 막아주는 시슬리의 선리아 에이지 미니마이징 애프터 선케어 50ml 24만원.
5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를 탄력 있게 잡아주는 록시땅의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65ml 16만원.
6 늘어진 모공은 조이고 피부 결은 탄력 있게 가꾸는 투쿨포스쿨의 펌킨 퓨리파잉 24K 마스크 100ml 1만5천원.
7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고보습 페이셜 오일은 꼬달리의 비노수르스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오일 30ml 5만6천원.



TYPE 04 푸석하고 변색된 모발 복구하기

바다나 풀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난 후 헤어가 대걸레처럼 뻣뻣해진 적이 있을 거다. 엉키고 푸석푸석해지는 건 기본, 곱게 염색한 컬러까지 변색되고는 한다. 사실 바닷물 속의 염분, 그리고 수영장의 염소는 모발에 상당히 치명적이다. 여기에 자외선까지 더해진다면 그야말로 대재앙! 물놀이를 즐기며 적신 헤어를 그대로 햇볕에 말리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도 함께 빼앗겨버리니 손상이 더욱 가속화되는 셈. 그 때문에 물놀이 후에는 즉시 두피와 모발을 샴푸로 깨끗하게 씻어내고 헤어 컨디셔너나 팩 등으로 손상된 헤어에 영양을 공급한다. 샴푸하기 전에는 가벼운 빗질로 두피와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1차로 제거하고, 미온수보다 약간 차가운 물로 헹구는 것이 모발의 탄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모발 손상이 심할 때는 저녁에 타월 드라이한 뒤 리페어 제품을 모발 끝 위주로 바르고 다음 날 아침에 헹구면 한결 건강해진 머릿결로 되돌릴 수 있다.

1 건조한 모발과 두피에 탄력과 윤기를 더하는 라우쉬의 위트점 너리싱 팩 100ml 3만5천원.
2 푸석한 모발에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하는 모로칸오일의 웨이트리스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250ml 4만9천원.
3 밤사이 지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록시땅의 아로마 리페어 오버나이트 컨센트레이트 100ml 4만원.
4 석류 추출물 성분이 염색 모발의 컬러를 유지하는 클로란의 석류 크림 에센스 125ml 2만원.
5 고배합 나노 오일이 손상된 머릿결을 섬세하게 케어하는 츠바키의 헤어 밀크 100ml 1만6천원.
6 극도로 손상된 헤어에 윤기를 부여하는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 리치 70ml 1만3천원.
7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막아주는 아베다의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100ml 3만8천원.

바캉스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는데 피부 위에 남은 흔적은 길기만 하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 거뭇거뭇 자리 잡은 주근깨와 잡티, 뜨거운 열기로 탄력을 잃은 얼굴, 푸석하고 변색된 모발까지. 일상으로 돌아온 후 당장 점검할 애프터 바캉스 케어 노하우.

Credit Info

EDITOR
CHOI IN SHIL
사진
YOUNG KIM
어시스턴트
HA JE KYUNG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2017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CHOI IN SHIL
사진
YOUNG KIM
어시스턴트
HA JE KYUNG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