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당신의 여름 영화는 무엇인가요?

나의 여름 동화

On July 25, 2017 0

한여름의 낭만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는 영화가 무엇인지 패션 피플 6인에게 물었다. 당신의 여름 영화는 무엇인가요?

  • 〈리플리〉

    모두가 아는 영화라 식상할지 몰라도 여름을 대표하는 영화는 단연 〈리플리〉. 이탈리아 몬제의 환상적 경치를 배경으로 한 아름답고 멋진 미장센의 영화다. 주연 배우 맷 데이먼과 주드 로, 귀네스 팰트로를 포함해 엑스트라 배우의 패션, 소품 하나까지, 1999년도 작품인데도 촌스럽기는커녕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세련되기 그지없다. 남자도 여자도, 서머 홀리데이 스타일이 고민이라면 이 영화를 무조건 참고할 것. 스토리는 비극 스릴러인데 자꾸 보고 싶어지는 이유가 이 스타일리시한 비주얼 때문이니까. by 이에녹(헤어스타일리스트)

  • 〈월플라워〉

    청춘이 청춘에게 보내는 위로와 응원. 세상을 향해 두 팔을 뻗고 소리치는 무한한 청춘을 위한 영화. 사랑하는 이들과의 관계 속에서 억압과 고통, 상처를 받으며 진통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식상한 청춘 멜로 영화가 아닌 담백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여름의 푸른 낭만과 젊음의 패기가 닮아서일까? 영화 속 이 계절은 잠깐밖에 등장하지 않았음에도, 여름밤이면 이 영화를 다시 찾게 되는 건. by 허꽃분홍(모델)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세상을 떠난 아내가 ‘비의 계절’에 남편과 아들 곁으로 다시 돌아와 6주간 머물다가 떠나가는 영화. 소박한 여름의 일본 풍경이 감상 포인트다. 특히 남편(타쿠미)이 자신에게 병이 있다는 사실 알고 여자(미오)를 멀리하다가, 해바라기 정원에서 다시 만나는 장면은 뇌리에 깊이 남을 만큼 인상적 장면이다. 슬픔이 깊어지는 스토리와 대조적 분위기의 평온한 배경, 그래서 더 여운이 남는 신. 장마철 비가 내리면 이 영화가 떠오르는 이유다. by 한현민(MU‥N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바닷마을 다이어리〉

    보통 우리가 보는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긴장감, 위기감 같은 것은 이 영화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누구는 지루하다고 느낄지 모르겠지만 평화롭고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에서 네 자매의 평범하고 일상적인 삶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표현한 영화니까. 아버지 장례식을 마친 세 자매가 기차역에서 처음으로 본 이복동생 스즈에게 “우리랑 같이 살래?”라고 말하는 신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장면. 영화가 끝나면 가슴이 먹먹해지는데, 다시금 가족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다. by 이윤식(비디오그래퍼)

  • 〈원 데이〉

    두 주인공이 처음 친구가 되는 1988년부터 20년 동안 매년 7월 15일을 보여주는 서정적 멜로 영화. 덱스터(짐 스터게스 분)를 사랑하지만 감정을 누르고 친구로서 머무는 엠마(앤 해서웨이 분), 그녀를 사랑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모른 채 방황하는 덱스터. 그들은 1992년 7월 15일 친구로서 함께 여름휴가를 떠나는데, 여행지라는 장소적 특별함 때문인지 서로에게 오묘한 감정을 느끼며 보다 솔직한 모습을 보인다. 청춘의 유쾌함부터 강렬한 설렘과 절제된 담담함까지, 20번의 다른 여름을 모두 매력적인 미장센으로 담아낸 〈원 데이〉. 햇볕이 뜨거워지는 날에는 엠마와 덱스터의 여름을 다시 보고 싶어진다. by 유은영(패션 에디터)

  •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경쾌한 왈츠 음악과 화려한 영상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영화. 시종일관 딱딱하게 굳어 있는 표정의 폴(귀욤 고익스 분)은 마담 프루스트가 키우는 풀을 먹고 과거를 기억하게 된다. 막상 정면으로 마주한 기억은 아픔이었지만 화면 속에는 고운 색감을 입고 아름다운 비주얼로 등장한다.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엄마, 아빠가 프랑스의 한 해변에서 노는 신에서 등장한 빨간색 원피스 수영복을 입은 여인. 이후 빨간 수영복에 대한 로망이 생겼을 정도다. by 신선혜(포토그래퍼)

한여름의 낭만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는 영화가 무엇인지 패션 피플 6인에게 물었다. 당신의 여름 영화는 무엇인가요?

Credit Info

EDITOR
YOO EUN YOUNG
PHOTO
KIM JAN DEE
ASSISTANT
KOOK SE HEE

2017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YOO EUN YOUNG
PHOTO
KIM JAN DEE
ASSISTANT
KOOK SE HE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