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올 여름 고운 손과 발 가꾸기

SUMMER CARE FOR TIPS

On July 11, 2017 0

예쁘고 컬러풀한 네일&페디큐어도 어디 내놓기 부끄럽지 않은 손과 발이었을 때 빛을 발하는 법. 여름에도 당당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고운 손과 발 가꾸기 하우투.

 

1 자극 없이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메리케이의 새틴 핸즈 스무디 리파이닝 쉐어 스크럽 화이트 티 앤 스트러스 220g 7만원. 
2 은은한 로즈 향을 더한 록시땅의 로즈 에 렌 핸드&네일 크림 30ml 1만4천원. 
3 천연 사탕수수 성분이 피부 톤을 개선하는 아베다의 핸드 릴리프 나이트 리뉴얼 세럼 30ml 4만2천원. 
4 시트러스 아로마 향이 매력적인 이솝의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 75ml 3만원. 
5 손상된 손 피부를 복구하는 반디의 스위츄얼 릴렉스 테라피 오일 스윗 파미그래니트 300ml 5만원. 
6 손톱 주변 각질을 제거하는 스킨푸드의 네일 비타 파인애플 큐티클 클리너 20ml 4천5백원. 
7 설탕 입자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록시땅의 시어 버터 원 미닛 핸드 스크럽 100ml 2만8천원. 
8 건조한 손을 위한 프레쉬의 씨베리 너리싱 핸드크림 70ml 3만2천원.

for HANDS

STEP 1. 큐티클 관리 손톱 주변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큐티클은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 큐티클은 세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피가 날 정도로 잘라내는 것은 금물. 손을 깨끗이 씻은 뒤 큐티클이 살짝 불어 있는 상태에서 전용 오일이나 에센스를 바르고 스틱으로 살살 밀어 올려 손톱과 붙지 않도록 분리한 뒤 제거한다.

STEP 2. 각질 제거 손은 발에 비해 각질 관리에 소홀할 수 있지만 부드럽고 매끄러운 손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게 좋다. 일주일에 한 번 손 전용 스크럽제를 사용하거나 핸드크림과 꿀, 흑설탕을 1:1:1 비율로 섞어 손등과 손바닥, 손목에 충분히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미온수로 깨끗하게 닦아낸다.

STEP 3. 촉촉한 섬섬옥수 겨울에 비해 여름은 핸드크림을 생략하는 일이 빈번하다. 하지만 자주 샤워하거나 손을 씻어 물과의 접촉이 많은 만큼 오히려 더 꼼꼼히 발라야 한다. 손을 씻은 뒤에는 곧바로 핸드크림을 바르는 습관을 들이고, 밤에도 가까운 곳에 핸드크림을 두어 듬뿍 바를 것.

STEP 4. 핸드 마사지 손가락 끝에도 원활한 혈액 순환이 필요하다. 마사지 오일이나 핸드크림을 동전 크기만큼 덜어낸 후 깍지를 끼고 손가락 관절의 마디를 꾹꾹 누른다. 그다음 엄지를 이용해 손바닥 아래에서부터 위로 쓸어 올리듯 누르고 손가락 하나씩 중앙과 측면을 누르며 잡아당긴다. 손가락 사이도 부드럽게 눌러준다.

 

1 땀이 나는 발에 쿨링 효과를 주는 티타니아의 파우더스프레이 200ml 1만5천원. 
2 발 냄새, 각질, 건조함을 완화하는 이니스프리의 퍼펙트 프레시 풋 스크럽 워시 100ml 8천원. 
3 발 전용 로션은 버츠비의 페퍼민트 풋 로션 100ml 3만원. 
4 페퍼민트 성분이 발의 혈액 순환을 돕는 러쉬의 핑크 페퍼민트 풋 로션 225g 4만2천원. 
5 손쉬운 각질 제거를 위한 더바디샵의 스푼 풋 파일 6천원. 
6 건조하고 갈라진 발꿈치를 관리하는 더바디샵의 페퍼민트 인텐시브 풋 레스큐 100ml 1만7천원. 
7 양말 안쪽의 고분자 파라핀 젤이 발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블리스의 소프트닝 삭스 7만2천원.

for FEET

STEP 1. 발 씻기 발은 다른 부위에 비해 땀 분비량이 3배 이상 많고 샌들 착용으로 오염이나 세균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 꼼꼼히 씻어야 한다. 발가락 사이까지 비누로 꼼꼼히 닦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는 것이 기본인데, 가끔 굳은살을 유연하게 하고 피로까지 풀 수 있는 족욕을 5~10분간 해준다. 이때 입욕제나 아로마 오일을 물에 넣어주면 베스트.

STEP 2. 냄새, 안녕! 몸을 지탱하느라 매일 혹사당하는 발은 안타깝게도 박테리아가 살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문제는 피부의 더러움과 피지, 땀 유기물을 세균이 분해할 때 악취가 발생하는 것. 그래서 발은 언제나 냄새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데, 땀이 유독 많이 나는 여름에는 쿨링 효과가 있는 풋 스프레이나 풋 파우더를 갖고 다니면서 짬짬이 뿌리면 불쾌한 냄새를 완화할 수 있다.

STEP 3. 꼼꼼한 스크럽 스크럽은 하얗고 갈라지는 각질을 완화해주고 충분한 수분이 공급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단계다. 샤워 후 발 각질이 불어 있는 상태에서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바르고 발등, 발바닥, 발꿈치 순으로 둥글리듯 천천히 마사지한다. 뒤꿈치처럼 딱딱한 부위는 풋 전용 파일이나 스톤, 롤러 등으로 살살 문지른다.

STEP 4. 마무리는 보습 발을 씻은 뒤에는 풋 로션이나 크림, 마스크 등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풋 제품을 바를 때는 기왕이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마사지를 곁들이면 좋은데,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세게 눌러준다. 갈라짐이나 건조함이 심할 때는 풋 크림을 바른 후 수면 양말을 신고 잠자리에 드는 것도 방법이다.

예쁘고 컬러풀한 네일&페디큐어도 어디 내놓기 부끄럽지 않은 손과 발이었을 때 빛을 발하는 법. 여름에도 당당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고운 손과 발 가꾸기 하우투.

Credit Info

EDITOR
CHOI IN SHIL
PHOTO
HONG SEUNG JO
ASSISTANT
KIM YUN JEONG

2017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CHOI IN SHIL
PHOTO
HONG SEUNG JO
ASSISTANT
KIM YUN JEO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