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성난 여름 피부를 위한 뷰티 가이드

ARE YOU IN TROUBLE?

On July 10, 2017 0

피지와 땀 분비가 왕성해지는 여름에는 반갑지 않은 여드름이 자주 출몰한다. 골치 아픈 피부 트러블과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뷰티 루틴과 성난 피부를 위한 코즈메틱 제품 가이드.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7/thumb/35162-242729-sample.jpg

 

 

3 / 10
/upload/nylon/article/201707/thumb/35162-242730-sample.jpg

 

 

  • 세안은 아기 달래듯 살살

    아무리 여드름이 보기 싫어도 ‘네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한번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빡빡 문지르며 씻었다가는 성난 피부를 더 성나게 만들 수 있다. 여드름이 감지된 피부에는 과도한 클렌징은 금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모공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저자극 세안제로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 부위에 각질이나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일주일에 스크럽을 한두 번 해주되, 이때도 알갱이가 부드러운 제품이나 에센스 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선택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1 피지와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는 솝-프리(Soap-free) 클렌저는 바이오더마의 세비엄 젤 무쌍 200ml 1만9천원.

  • 여드름 피부는 목마르다

    잘못된 피부 상식 중 하나가 여드름이 생겼을 때는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드름 피부일수록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보습제는 필수다. 피부가 번들거리는 게 싫어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방치하다 보면 금세 건조해지고 이는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여드름 피부는 겉은 유분기가 있어도 속은 건조한
    일명 ‘속건조’ 또는 ‘수부지’ 상태일 때가 많다. 그 때문에 보습 케어는 생략하지 말고 반드시 챙길 것.

    2 미세 입자가 뭉침 없이 분사되는 아크웰의 에이씨 디펜스 앰플 60ml 2만5천원.
    3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수딩 토너 170ml 2만9천원.

  • 집중 공략 스폿 케어

    일단 여드름이 생겼을 때는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일찌감치 여드름을 잠재울 수 있는 ‘골든 타임’을 놓치면 붉게 달아오르거나 고름까지 생길 수 있다. 저자극 세안제로 깨끗이 씻은 뒤 국소 부위에 소독과 진정 효과가 있는 스폿 케어 제품을 면봉에 덜어 톡톡 두드리듯 바른다.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에 탁월한 제품 중 하나가 티트리 오일. 항박테리아 성분이 염증과 붉은 기를 완화하고 상처가 있는 부위를 진정시킨다. 바르는 과정 없이 붙이기만 하면 되는 패치 타입 스폿 제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막 자리 잡은 트러블 부위를 깨끗이 씻은 뒤 8시간 정도 붙였다 떼어내면 성난 피부를 손쉽게 잠재울 수 있다.

    4 트러블 피부를 정화하는 아베다의 티트리 싱귤러노트 30ml 2만8천원.
    5 초미세 바늘 형태의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이 침투하는 아크로패스의 트러블 큐어 패치 6매+소독용 스왑 6매 1만5천원.

  • 흔적은 남김 없이

    고약한 여드름을 만나 노랗게 부풀어 올랐다면 어쩔 수 없이 압출이 필요하다. 여드름 부위를 깨끗이 씻고 따뜻한 스팀 타월로 모공을 넓힌 뒤 면봉이나 전용 압출기를 사용해 제거한다. 자극적인 압출 후에는 청결한 관리와 함께 남은 트러블 흔적을 지우는 게 관건. 후속 조치를 소홀히 했다가는 거울을 볼 때마다 보기 싫은 흉터와 마주할지도 모른다. 이럴 때는 재생 효과가 있는 스폿 제품이나 항생제 연고를 발라 여드름 자국이 남지 않게 할 것. 어느 정도 피부가 안정됐을 때는 브라이트닝 기능을 더한 에센스나 크림을 고르게 발라 색소 침착을 예방한다.

    6 여드름 상처를 개선하는 디오디너리의 아젤라익 애시스 서스펜션 10% 30ml 7천9백원.
    7 여드름 압출 후 민감해진 부위를 진정시키는 닥터자르트의 컨트롤 에이 드로잉 스팟 코렉터 15ml 3만1천원.

  • 트러블 피부를 위한 선 케어

    자외선 차단제는 효과의 지속성을 위해 원료에 오일막을 입힐 때가 많다. 특히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 레지스턴트 제품은 피부 위의 흡착력이 훨씬 높다. 그 때문에 여드름 피부의 경우 무심코 사용한 자외선 차단제가 자칫 피부 재생을 방해하고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다고 선크림 없이 무방비 상태로 밖에 나설 수도 없는 일. 이때는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트러블균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자외선 차단제가 도움이 된다. 최근엔 공해, 미세먼지 같은 유해 환경이 트러블을 유발하는 점을 감안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항균·항염 작용을 더한 선 케어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8 항산화 물질이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트러블 관리와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케어하는 아벤느의 클리낭스 선스크린 SPF50+/PA+++ 50ml 2만6천원.

  • 메이크업은 포기 못해

    여드름이 가라앉을 때까지는 자극적인 메이크업은 자제하는 게 좋다. 하지만 화장을 포기할 수 없다면 트러블을 악화시키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톤으로 커버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먼저 화장하기 전에 보습제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은 필수. 그리고 유분기를 컨트롤할 수 있는 프라이머를 바른 뒤 저자극 베이스 제품을 가볍게 펴 바른다. 울긋불긋한 스폿을 좀 더 밀착력 있게 커버하고 싶다면 트리트먼트 효과가 있는 트러블 전용 컨실러로 얇게 펴 바른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것도 잊지 말 것.

    9 CNP의 에이클린 포어 컨트롤 비비 30ml 2만8천원.

피지와 땀 분비가 왕성해지는 여름에는 반갑지 않은 여드름이 자주 출몰한다. 골치 아픈 피부 트러블과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뷰티 루틴과 성난 피부를 위한 코즈메틱 제품 가이드.

Credit Info

EDITOR
CHOI IN SHIL
사진
HONG SEUNG JO
어시스턴트
SEO JI HYUN

2017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CHOI IN SHIL
사진
HONG SEUNG JO
어시스턴트
SEO JI HYU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