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YES, SIR

밀리터리 쇼핑 리스트

On April 17, 2017 0

디테일은 화려해지고 분위기는 드레스 다운돼 리얼 웨이에서 더 빛을 발할 밀리터리 쇼핑 리스트.

1 에나멜 러플 슬리브의 점퍼는 1백20만원대 요하닉스.
2 아웃 포켓과 아일릿 장식의 스웨이드 스커트는 가격미정 페이.
3 카무플라주 스니커즈는 57만원 필립모델.
4 카무플라주 슬링백은 15만5천원 그레고리.
5 스팽글 보디 백은 가격미정 마크 제이콥스.
6 레터링 버킷 햇은 5만5천원 트렌타.
7 핑거리스 글러브는 16만8천원 칼 라거펠트.
8 보잉 선글라스는 각 30만원대 모두 레이밴 by 록소티카 코리아.
9 블루 카무플라주 시계는 15만4천원·레드 컬러 시계는 10만3천원 모두 스와치.
10 핀턱 팬츠는 54만5천원 타임.
11 핀스트라이프 셔츠는 22만8천원 YMC.


강인함과 터프함이 깃든 군복을 모티프로 한 밀리터리 룩. 매 시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클래식한 테마지만, 고백하건대 에디터는 밀리터리를 반기는 트렌드 칼럼을 쓰면서도 흔한 야상 점퍼 하나 갖고 있지 않았다. ‘밀리터리 룩이 너무 싫어’는 아니지만 피부가 까무잡잡하고 키가 작은 탓에 밀리터리 의상을 입으면 빈티가 줄줄 흐르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 그런데 이번 시즌 다양하게 변주된 밀리터리 룩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다.

에디터의 마음을 사로잡은 루킹이 등장한 컬렉션은 디젤과 이치아더, 사카이, 코치! 디젤부터 살펴보면 러프한 카키 패브릭 위에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레이스업, 아일릿 장식을 더해 위트를 가미한 것이 특징. 이치아더와 사카이는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밀리터리 룩을 디자인했는데, A라인으로 실루엣을 연출하고 베레를 매치해 사랑스러운 소녀의 모습을 완성했다. 반면 코치는 시스루 티어드 스커트 위 야상 점퍼와 스터드 장식의 컴뱃 부츠, 레더 체인 스카프를 더해 펑크한 스피릿이 느껴지는 밀리터리 터프 걸로 변신시켰다.

런웨이를 살펴본 결과 ‘빈티 나지 않고 밀리터리 룩’을 위해 다음과 같은 기준을 정해 쇼핑하기로 했다. 우선 미니스커트로 작은 키를 보완한 뒤 페미닌한 장식으로 화려함을 더해 남성적인 느낌을 중화할 것. 그다음은 모자나 장갑, 선글라스와 같은 액세서리를 첨가해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끝. 이렇게 3단계만 거치면 ‘대박’은 아니어도 근사한 밀리터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디테일은 화려해지고 분위기는 드레스 다운돼 리얼 웨이에서 더 빛을 발할 밀리터리 쇼핑 리스트.

Credit Info

EDITOR
YOO EUN YOUNG
PHOTO
KIM JAN DEE

2017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YOO EUN YOUNG
PHOTO
KIM JAN DE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