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rising of month - one to six

On November 08, 2016 0

그룹 핫샷은 하나의 단어로 정의하기 어려운 팀이다. 핫샷의 정체성은 도무지 하나로 묶을 수 없는, 외모도 생각도 전혀 다른 6명의 멤버 자체에 있다.

3 / 10
/upload/nylon/article/201611/thumb/32427-187810-sample.jpg

(왼쪽부터) 윤산이 입은 핀 스트라이프 블루종과 팬츠는 모두 H&M, 이너로 입은 화이트 톱은 YMC, 스니커즈는 컨버스. 티모테오가 입은 블루종은 바버, 이너로 입은 맨투맨은 에임레온도르 by 케비넷스&맨하탄스, 핀 스트라이프 팬츠는 더 스튜디오K, 슬립온은 슈퍼콤마비. 성운이 입은 스웨이드 블루종은 티엔지티, 이너로 입은 톱은 플랙, 와이드 팬츠는 비슬로우, 왼손에 연출한 브레이슬릿은 뚜아후아 by 쥼주얼리, 슬립온 슈즈는 씨비스 by 플랫폼. 호정이 입은 터틀넥 니트톱과 와이드 팬츠는 모두 코스, 레이스업 스니커즈는 컨버스. 키드몬스터가 입은 퀼팅 아우터는 YMC, 이너로 입은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샌디니스타 by 케비넷스&맨하탄스, 데님 팬츠는 리바이스, 슈즈는 텐포인츠. 준혁이 입은 슈트는 노앙, 이너로 입은 니트 톱은 클럽 모나코, 슈즈는 닥터마틴.

(왼쪽부터)
윤산이 입은 핀 스트라이프 블루종과 팬츠는 모두 H&M, 이너로 입은 화이트 톱은 YMC, 스니커즈는 컨버스.
티모테오가 입은 블루종은 바버, 이너로 입은 맨투맨은 에임레온도르 by 케비넷스&맨하탄스, 핀 스트라이프 팬츠는 더 스튜디오K, 슬립온은 슈퍼콤마비.
성운이 입은 스웨이드 블루종은 티엔지티, 이너로 입은 톱은 플랙, 와이드 팬츠는 비슬로우, 왼손에 연출한 브레이슬릿은 뚜아후아 by 쥼주얼리, 슬립온 슈즈는 씨비스 by 플랫폼.
호정이 입은 터틀넥 니트톱과 와이드 팬츠는 모두 코스, 레이스업 스니커즈는 컨버스.
키드몬스터가 입은 퀼팅 아우터는 YMC, 이너로 입은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샌디니스타 by 케비넷스&맨하탄스, 데님 팬츠는 리바이스, 슈즈는 텐포인츠.
준혁이 입은 슈트는 노앙, 이너로 입은 니트 톱은 클럽 모나코, 슈즈는 닥터마틴.


아직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핫샷이라는 이름에 대해 설명해줄 수 있나요?
준혁 많이 얘기하기는 했는데 오랜만이라 그런지 새롭네요.(웃음) 빌보드 차트를 보면 갑자기 유명해진 노래 앞에 핫샷이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는데, 거기서 따온 이름이에요. 키드몬스터 사전적 의미로는 ‘잘나가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단어예요. 당연히 그렇게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고요.

핫샷이라는 팀은 무엇으로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 있나요?
성운 저희 팀은 각각의 캐릭터가 굉장히 강하거든요. 말 그대로 6인 6색이에요. 뚜렷한 색을 가진 6명으로 구성된 팀이에요. 키드몬스터 안무 영상요. 데뷔하기 전에 저희끼리 만든 안무 영상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거든요. 저희에게는 팀이 만들어진 결정적 이슈였어요.

오랜만에 새 음반이 나온다고 들었어요. 이번에는 어떤 무대를 볼 수 있을까요?
키드몬스터 기존에는 ‘멋있는 척’하는 유의 음악과 무대를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좀 더 듣기 편한 음악이고 콘셉트도 귀여워요. 안무 중에 좋아하는 여자한테 애교 부리는 듯한 동작도 있어요.

이번 콘셉트를 가장 잘 소화하는 멤버는요?

키드몬스터 이전까지는 센터를 거의 티모테오 형이 맡았어요. 그런데. 성운 아닌 것 같아 호정이로 바꿨어요. 하하. 호정이가 이번 콘셉트와 잘 어울리거든요.

새로 나올 곡으로 어떤 무대에 서고 싶어요?
준혁 음악 방송요. 생각보다 지나치게 소박하네요. 큰 무대를 얘기할 줄 알았는데요. 준혁 저희가 중국과 일본에서 오래 활동을 해서인지 국내 무대가 그립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음악 방송이 제일 하고 싶었고요.

음악 방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있나 봐요?
호정 엄청 촉박하게 진행되거든요. 무대에서 관객의 소리도 잘 들리고요. 그런 긴장감이 좋아요.

각자 생각해봤을 때, 지금 핫샷이라는 팀에 자신이 어느 정도 기여하는 것 같아요?

티모테오 100이라고 두고 생각했을 때, 저는 15? 그냥 제가 할 수 있는 걸 멤버에게 피해 주지 않으면서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하거든요.

할 수 있는 거라면 구체적으로 어떤 건가요?

티모테오 다 할 수 있어요. 못하는 건 없어요. 하하. 성운 저는 80? 저만의 생각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확실한 건 팀에 밝은 에너지를 준다는 거예요. 준혁 저는 30요. 사실 제 외모가 아이돌 같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핫샷 팬들 중에 누나 팬이 많아요. 높은 연령대는 제가 맡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럼 동갑과 연하는요?

준혁 거기까지는 아직 생각 안 해봤어요. 하하. 저희가 철저히 자기중심적인 팀이거든요. 윤산 저는 10 정도? 솔직히 팀에 기여하는 게 크지 않은 것 같아요. 호정 저는 1부터 100까지 있다고 하면, 중심축 50이라고 생각해요.

핫샷을 위해 누군가가 한 가지를 기여해준다면, 어떤 도움을 받고 싶나요?

핫샷 자본요. 하하. 정답이긴 하네요. 그 자본으로 어떤 걸 하고 싶나요? 키드몬스터 뮤직비디오를 한 번쯤 평범한 세트장에서 찍고 싶어요. 지극히 아이돌스러운 거 있잖아요. 그리고 이건 신인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 아직 무대에 저희만의 세트를 지은 적이 없어요. 우리 곡과 어울리는 세트로 꾸민 무대에 서고 싶어요.

반대로 핫샷의 앞길을 막는 뭔가가 있다면요?

키드몬스터 핫샷이라고 검색하면 항상 노스페이스의 핫샷이라는 제품이 같이 뜨거든요. 늘 그 제품과 경쟁하고 있어요.

아이돌 그룹의 일원으로 사는 건 어때요? 직업이 아이돌이라서 다르게 생각하거나 행동하게 되는 게 있을까요?
티모테오 얘네들 아직 잘 모르는 것 같은데요? 하하.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는 건 아닌데, 뭐든 조심하게 되는 건 있어요. 제가 하는 혹시 모를 행동이 팀에 피해를 줄 수 있으니까요.

요즘 아이돌 팀이 많잖아요. 그중에서 두각을 나타내야 하는데, 그래도 우리만의 스타일을 유지하자는 생각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기회가 생길 때마다 기민하게 움직이려는 편인가요?
준혁 이제 아이돌로 해보지 못한 새로운 콘셉트는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누가 어디서 어떻게 두각을 나타낼지는 아무도 모르고요. 제 생각에는 뭘 해보려는 생각보다는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게 나은 태도인 것 같아요. 성운 물론 최선을 다하는 건 당연한 거지만, 그래도 저는 아무도 안 했던 새로운 걸 하고 싶어요. 예를 들면 다 같이 삭발을 한다거나. 준혁 그거 누가 했어. 안 한 거 없다니까. 성운 아 그래? 그래도 뭐든 새로운 걸 찾아서 사람들이 ‘어? 뭐야?’ 하면서 쳐다보게라도 하고 싶어요.

그런 노력을 통해 결국 듣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준혁 저는 예전부터 말한 건데, 음악이 좋은 팀이라는 게 가장 먼저였으면 좋겠어요. 윤산 맞아요. 무조건 음악이 첫 번째예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사람들이 저희를 보고 “쟤네 도대체 얼마나 벌까?”라고 말하는 거요. 돈 많이 벌고 싶어요. 작업실도 만들고 싶고, 집도 사고, 차도 여러 대 사고. 하고 싶은 게 많아요.

그룹 핫샷은 하나의 단어로 정의하기 어려운 팀이다. 핫샷의 정체성은 도무지 하나로 묶을 수 없는, 외모도 생각도 전혀 다른 6명의 멤버 자체에 있다.

Credit Info

EDITOR
KANG YE SOL
PHOTOGRAPHER
KIM YEON JE
STYLIST
KI M MI MI
MAKEUP
스타일리스트 KI M MI MI·메이크업
HAIR
LEE YOUNG JAE
ASSISTANT
SUNG CHAE EUN

2016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ANG YE SOL
PHOTOGRAPHER
KIM YEON JE
STYLIST
KI M MI MI
MAKEUP
스타일리스트 KI M MI MI·메이크업
HAIR
LEE YOUNG JAE
ASSISTANT
SUNG CHAE EU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