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가을 식욕 억제하는 6가지 요가 동작

On September 13, 2016 0

높은 하늘만큼이나 치솟는 식욕을 억제하려면 위가 아닌 뇌를 다스려야 한다는 사실. 요가 동작 6가지로 식욕을 다스리자.

  • 1 우스트라아사나 변형 자세

    무릎을 접어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양 손은 엉덩이 뒤로 뻗어 바닥을 지지한다. 숨을 들이마시며 양손으로 바닥을 밀며 어깨와 가슴을 열어주고 숨을 내쉬며 가슴과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이때 동시에 고개를 뒤로 젖혀 힘을 빼고 눈을 감으며 편안하게 호흡하다 보면 경직된 근육을 이완해 혈액순환을 도와 머리를 맑게 해서 식욕에 대한 생각을 없애준다.

  • 2 사상 아사나 자세

    무릎을 접고 상체는 바로 세워 편안하게 앉는다.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숙여 이마를 무릎 가까이 가져가 정수리를 바닥에 댄다. 양손은 발뒤꿈치를 잡고 숨을 들이마시며 엉덩이를 위로 높이 들어 올린다.

    숨을 내쉬며 엉덩이를 내렸다 다시 올리기를 반복하면 집중력을 향상시켜 식욕에 관여하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는 것을 막아준다.

  • 3 프라사리타 파도타나아사나 자세

    똑바로 선 자세에서 양다리를 어깨너비 2배 이상 넓게 벌린다. 숨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팔은 뻗어 바닥을 지지한다. 숨을 내쉬며 머리를 천천히 내려 정수리가 바닥을 지지하도록 하고 천천히 호흡하며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이 자세를 반복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몸속 온도를 높여 추운 날 체지방을 축적하려는 동물적인 본능으로부터 식욕을 줄여준다.

  • 4 부장가아사나 자세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팔꿈치는 접어 양 손바닥으로 가슴 옆 바닥을 지지한다. 숨을 들이마시며 양손으로 바닥을 밀며 상체를 들어 올리고 시선은 위를 향한다.

    이때 가슴을 활짝 열어줌과 동시에 엉덩이에 힘을 주며 동작을 반복한다. 여러 번 하다 보면 심리적으로 한결 편해진 상태를 유지해 식욕으로부터 자유롭게 해방될 수 있다.

  • 5 마르자르야사나 자세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양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뒤 양팔을 앞으로 뻗어 바닥을 짚고 몸 전체를 테이블 모양으로 만든다. 양손을 최대한 앞으로 뻗으며 상체 아래로 지그시 누른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내리고 엉덩이는 위를 향해 올려 등을 늘려준다.

    이 자세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체온이 떨어지면 활발해지는 위장 운동을 절제해 공복감을 빨리 느끼지 않게 해준다.

  • 6 비라바드라아사나 변형 자세

    정면을 바라보고 두 다리를 골반 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린다. 오른발은 바깥으로 향하게 하고, 왼발은 정면보다 살짝 안쪽으로 향한 자세로 준비.

    오른 다리 무릎을 접어 90도를 유지하고 오른 팔꿈치를 허벅지 위에 둔 자세에서 왼팔을 오른쪽 위를 향해 쭉 뻗는다. 이 동작은 건강한 에너지인 호르몬을 발산해 우울함으로 인한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높은 하늘만큼이나 치솟는 식욕을 억제하려면 위가 아닌 뇌를 다스려야 한다는 사실. 요가 동작 6가지로 식욕을 다스리자.

Credit Info

EDITOR
KIM MIN JI
ILLUSTRATOR
SHIN MI YOUNG
도움말
이진아(송다은의 아로마 요가 마스터 트레이너, 02-537-5311)
사진
모다온에어(www.modaonair.com)

2016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MIN JI
ILLUSTRATOR
SHIN MI YOUNG
도움말
이진아(송다은의 아로마 요가 마스터 트레이너, 02-537-5311)
사진
모다온에어(www.modaonair.c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