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that la,la,la

우주소녀가 그려낸 청춘 스케치

On August 15, 2016 0

귀엽고 앙증맞은 우주소녀가 아닌 자유를 만끽하는 청춘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엑시와 은서, 수빈, 성소, 다영, 여름, 그리고 설아. 7명이 그려낸 청춘 스케치.

3 / 10
은서가 입은 레터링 니트 톱은 푸시버튼, 점프슈트는 코스. 수빈이 입은 오버사이즈 스웨트셔츠는 렉토, 스니커즈는 반스. 엑시가 입은 프린트 티셔츠는 섹스 스케이트보드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은서가 입은 레터링 니트 톱은 푸시버튼, 점프슈트는 코스. 수빈이 입은 오버사이즈 스웨트셔츠는 렉토, 스니커즈는 반스. 엑시가 입은 프린트 티셔츠는 섹스 스케이트보드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 은서가 입은 레터링 니트 톱은 푸시버튼, 점프슈트는 코스. 수빈이 입은 오버사이즈 스웨트셔츠는 렉토, 스니커즈는 반스. 엑시가 입은 프린트 티셔츠는 섹스 스케이트보드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은서가 입은 레터링 니트 톱은 푸시버튼, 점프슈트는 코스. 수빈이 입은 오버사이즈 스웨트셔츠는 렉토, 스니커즈는 반스. 엑시가 입은 프린트 티셔츠는 섹스 스케이트보드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 여름이 입은 홀터넥 크롭트 톱은 푸시버튼, 슬릿 데님 팬츠는 렉토. 다영이 입은 재킷과 톱은 모두 에디터 소장품. 성소가 입은 프린트 스웨터는 비욘드클로젯, 트랙 팬츠는 KYE. 설아가 입은 톱은 에디터 소장품. 여름이 입은 홀터넥 크롭트 톱은 푸시버튼, 슬릿 데님 팬츠는 렉토. 다영이 입은 재킷과 톱은 모두 에디터 소장품. 성소가 입은 프린트 스웨터는 비욘드클로젯, 트랙 팬츠는 KYE. 설아가 입은 톱은 에디터 소장품.
  • 성소가 입은 로고 프린트 스웨트셔츠는 휠라 오리지날레, 셔츠 랩 디테일의 쇼츠는 렉토, 버킷 햇은 캉골,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셔츠는 에디터 소장품. 여름이 입은 오버사이즈 프린트 톱은 크레스에딤, 하이넥 톱은 코스, 셔츠 랩 디테일의 쇼츠는 렉토, 버킷 햇은 캉골, 컴뱃부츠는 닥터마틴.성소가 입은 로고 프린트 스웨트셔츠는 휠라 오리지날레, 셔츠 랩 디테일의 쇼츠는 렉토, 버킷 햇은 캉골,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셔츠는 에디터 소장품. 여름이 입은 오버사이즈 프린트 톱은 크레스에딤, 하이넥 톱은 코스, 셔츠 랩 디테일의 쇼츠는 렉토, 버킷 햇은 캉골,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 케이블 패턴의 니트 풀오버·와이드 크롭트 팬츠·폼폼 장식의 퍼 비니·벨벳 앵클부츠는 모두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 이어링은 자라, 진주 장식 네크리스는 먼데이에디션.케이블 패턴의 니트 풀오버·와이드 크롭트 팬츠·폼폼 장식의 퍼 비니·벨벳 앵클부츠는 모두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 이어링은 자라, 진주 장식 네크리스는 먼데이에디션.
  • (왼쪽부터) 엑시가 입은 컬러 블로킹 스웨터는 노앙, 벨보텀 데님 팬츠는 앤더슨벨, 오픈토 슈즈는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 은서가 입은 슬리브리스 톱은 리바이스, 데님 오버올은 SJYP, 펌프스는 레이첼콕스. 다영이 입은 스트라이프 크롭트 톱은 KYE, 데님 쇼츠는 앤더슨벨, 버클 스트랩 슈즈는 율이에, 양말은 에디터 소장품. 설아가 입은 터틀넥 풀오버는 노앙, 데님 쇼츠는 리바이스,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수빈이 입은 크롭트 톱은 칩먼데이, 슬릿 부츠 컷 데님 팬츠는 SJYP, 펌프스는 레이첼콕스.(왼쪽부터) 엑시가 입은 컬러 블로킹 스웨터는 노앙, 벨보텀 데님 팬츠는 앤더슨벨, 오픈토 슈즈는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 은서가 입은 슬리브리스 톱은 리바이스, 데님 오버올은 SJYP, 펌프스는 레이첼콕스. 다영이 입은 스트라이프 크롭트 톱은 KYE, 데님 쇼츠는 앤더슨벨, 버클 스트랩 슈즈는 율이에, 양말은 에디터 소장품. 설아가 입은 터틀넥 풀오버는 노앙, 데님 쇼츠는 리바이스,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수빈이 입은 크롭트 톱은 칩먼데이, 슬릿 부츠 컷 데님 팬츠는 SJYP, 펌프스는 레이첼콕스.
  • (왼쪽부터) 성소가 입은 오버사이즈 후디 톱은 플레이시스+페이시스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프릴 새틴 스커트는 스타일난다,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여름이 입은 오버사이즈 후디 톱은 플레이시스+페이시스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부츠컷 새틴 팬츠는 스타일난다, 드롭 이어링은 엠주, 버클 스트랩 슈즈는 율이에. (왼쪽부터) 성소가 입은 오버사이즈 후디 톱은 플레이시스+페이시스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프릴 새틴 스커트는 스타일난다, 컴뱃부츠는 닥터마틴. 여름이 입은 오버사이즈 후디 톱은 플레이시스+페이시스 by 굿타임즈배드타임즈, 부츠컷 새틴 팬츠는 스타일난다, 드롭 이어링은 엠주, 버클 스트랩 슈즈는 율이에.
  • (왼쪽부터) 수빈이 입은 로고 장식의 메시 톱은 엄브로, 블랙 톱은 칩먼데이, 조거 팬츠는 로켓×런치, 네크리스는 먼데이에디션, 레이어드한 링은 모두 엠주, 태슬 장식의 골드 뱅글은 빈티지헐리우드, 웨지힐 스니커즈는 아쉬. 다영이 입은 스포티한 메시 톱은 엄브로, 플라워 장식의 드롭 이어링은 먼데이에디션, 메탈 초커·블랙 태슬 링·오렌지 태슬 링·실버 뱅글·실버 브레이슬릿·블랙 브레이슬릿은 모두 빈티지헐리우드, 플랫폼 슬립온은 로맨시크, 플레어스커트는 에디터 소장품.(왼쪽부터) 수빈이 입은 로고 장식의 메시 톱은 엄브로, 블랙 톱은 칩먼데이, 조거 팬츠는 로켓×런치, 네크리스는 먼데이에디션, 레이어드한 링은 모두 엠주, 태슬 장식의 골드 뱅글은 빈티지헐리우드, 웨지힐 스니커즈는 아쉬. 다영이 입은 스포티한 메시 톱은 엄브로, 플라워 장식의 드롭 이어링은 먼데이에디션, 메탈 초커·블랙 태슬 링·오렌지 태슬 링·실버 뱅글·실버 브레이슬릿·블랙 브레이슬릿은 모두 빈티지헐리우드, 플랫폼 슬립온은 로맨시크, 플레어스커트는 에디터 소장품.
  • (위부터 시계 방향) 은서가 입은 언밸런스 커팅의 톱은 스타일난다, 디스트로이드 데님 쇼츠는 데님앤서플라이 by 랄프 로렌, 초커는 모두 자라, 벨트는 리바이스, 워커는 팀버랜드. 설아가 입은 롱 니트 카디건은 소윙바운더리스, 언밸런스한 슬리브 톱은 알쉬미스트, 데님 쇼츠는 칩먼데이, 드롭 이어링은 엠주, 스니커즈는 휠라 오리지날레. 엑시가 입은 라이닝 니트 톱은 스타일난다, 벨보텀 데님 팬츠는 칩먼데이, 브레이슬릿은 모두 먼데이에디션, 헥사곤 셰이프 링은 엠주. 
(위부터 시계 방향) 은서가 입은 언밸런스 커팅의 톱은 스타일난다, 디스트로이드 데님 쇼츠는 데님앤서플라이 by 랄프 로렌, 초커는 모두 자라, 벨트는 리바이스, 워커는 팀버랜드. 설아가 입은 롱 니트 카디건은 소윙바운더리스, 언밸런스한 슬리브 톱은 알쉬미스트, 데님 쇼츠는 칩먼데이, 드롭 이어링은 엠주, 스니커즈는 휠라 오리지날레. 엑시가 입은 라이닝 니트 톱은 스타일난다, 벨보텀 데님 팬츠는 칩먼데이, 브레이슬릿은 모두 먼데이에디션, 헥사곤 셰이프 링은 엠주.

엑시

걸 그룹 우주소녀의 리더 엑시다. Mnet <언프리티 랩스타 2>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얼마 전 MBC <복면가왕>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복면가왕>에서 부를 노래 연습과 컴백 준비를 한꺼번에 하다 보니 목이 상해 안 그래도 허스키한 목소리가 더 심해졌다.

그래도 <복면가왕>에 나간 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보컬을 하다 목이 안 좋아져서 래퍼로 전향한 거라 늘 노래에 대한 열망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갈증을 푼 것 같다. 트로트를 불렀는데, 내 노래를 듣고 기분이 좋아졌다는 댓글을 보고 정말 행복했다.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는데, 덕분에 힘을 얻은 것 같다.

요즘 제일 고민하는 건 리더로서 팀을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지, 그리고 나의 노선이다. 우주소녀의 엑시 말고도 래퍼 엑시의 모습도 계속 지키고 싶은데, 귀엽고 깜찍한 모습을 보여주는 팀의 모습과는 거리감이 있다 보니 어떤 자세를 취할지 고민된다.

나를 제일 냉정하게 바라봐주는 사람은 엄마다. 조금만 살이 쪄도 안 먹이려 하고, 라이브도 못했다 싶으면 왜 그러냐고 하신다. 어떻게 보면 엄마의 독한 면을 내가 닮은 게 아닌가 싶다. 그래서 늘 스스로에게 100% 만족하지 않고, 나를 다그친다.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절대 자만은 안 하려고 노력한다.
 

설아

비 내리는 날씨를 닮은 설아다.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이 확연히 갈린다는 점에서 나와 닮았다. 그다지 친절한 스타일도 아니고, 낯도 많이 가려서 나에 대한 사람들의 호불호가 확실하다.

요즘 제일 좋아하는 건 자이언티 선배님이고, 그다음은 아메리카노빨간색, 해장국, 빵이다. 싫어하는 건 남에게 피해 주는 것과 피해 주는 사람이다.

노래를 좋아하고 잘하는 언니의 영향을 받아 가수로서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원래 댄스 음악을 좋아했는데, 지금은 발라드나 알앤비 장르에 더 자신이 있다.

멤버 중 차가운 이미지에 크고 매트한 입술을 가진 멤버가 나다. 그런데 의외로 무대에서는 윙크도 많이 하고, 제스처도 다양하게 보여주는 편이다. 멤버 수가 많다 보니 우리끼리 정한 룰은 인터뷰할 때 말이 겹치지 않게 한 사람씩 말하기다.

컬래버레이션하고 싶은 뮤지션은 당연히 자이언티 선배님이다. 같이 작업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게 목표다. 또 힙합에도 도전하고 싶다. 아무리 생각해도 랩은 안 될 것 같고, 비트를 만들어보고 싶다.
 

은서

우주소녀에서 엄마장신, 비타민을 맡고 있는 은서다. 팀에서 막내 라인에 속한다. 막내라 좋은 점은 언니들이 귀여워하고 잘 챙겨준다는 거고, 나쁜 점은 생긴 게 성숙해 보여 사람들이 막내로 보지 않는다는 거다.

요리하는 것도 좋아하고, 먹는 것도 좋아하는데 가만히 있지를 못해 먹는 거에 비해 살이 찌지 않는다. 눈에 띄면 바로 치워야 하는 성격인데, 덕분에 숙소 생활을 같이 하는 멤버가 좋아한다.

지금의 나를 구성하는 건 멤버가족, 친구들, 그리고 미스트다. 데뷔하기 전 우리끼리 지었던 팀 이름은 유니버스다. 아마 회사에서 그걸 모티프로 우주소녀라는 팀 이름을 지은 것 같다. 처음에는 의아했는데 활동을 하다 보니 적응이 돼서 지금은 만족스럽다. 언제까지나 소녀일 수 있다는 것도 좋고.

무대에서 나만의 필살기는 윙크다. 웃는 모습이 자신 있어 무대에서 웃으면서 윙크를 자주 하는 편이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연기도 하고 싶고, 음악 방송의 MC도 하고 싶다.

일단 오늘은 콘셉트에 맞는 표정과 포즈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다. 그리고 숙소로 돌아가서 청소도 해야 한다. 여러 명이 다 같이 사는 집이라 매일 치워도 끝이 없다.
 

수빈

내 이름은 수빈이다. 초등학교 6학년 때 회사에 들어와 가장 오랫동안 연습을 한 멤버 중 하나다. 마음이 약해 상처를 쉽게 받는 편인데, 긴 시간을 연습생으로 지내면서 끈기 있게 버티는 법을 배웠다.

연습 때 제일 많이 부른 곡은 리 앤 라임스(LeAnn Rimes)의 ‘How Do I Live’다. 듣자마자 반해서 잘 읽지도 못하면서 부르고 싶은 마음에 한글로 발음을 적어서 부르곤 했다.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발음이었다.

내가 드디어 데뷔했다고 느낀 건 뮤직비디오를 봤을 때다. 3분짜리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그렇게 슬프게 운 건 처음이었다. 그동안 고생한 것도 생각나고, 마냥 기쁘기도 하고, 여러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연습생 때 꿈꾼 로망 중 하나가 공항 사진이었는데, 얼마 전 중국 공연을 가는 길에 찍혔다. 화이트 셔츠와 체크 스커트에 하늘색 가방을 메고 갔는데, 잘 나온 것 같아 신기하면서 기분이 좋았다.

멤버 중 나이로 치면 딱 중간이다. 골고루 친하게 지낼 수 있어 좋지만, 동갑내기 친구가 없다는 건 아쉽다. 스물한 살인데, 아직 술자리에 가본 적이 없다. 나중에 휴가가 생기면 친구들이랑 술을 마셔보고 싶다.

아직 팀 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그래도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내공을 다지면서 나의 계절이 오기를 기다리는 중이다.
 

다영

신동엽 선배님과 엄지손가락, 그리고 코커스패니얼을 닮은 다영이다. 실제 성격도 개, 아니 강아지 같다. 강아지처럼 삐칠 땐 확실하게 삐치고, 또 금방 풀려서 기분이 좋아지면 엄청 발랄해진다. 감정 기복도 심하고, 장난기도 많다.

좋아하는 건 요거트웃긴 표정을 짓는 것이고, 잘하는 건 리액션이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일찍 일어나고 부지런하다는 이미지가 생겼는데, 오해다. 모두 늦잠을 자는데, 그중에 내가 그나마 덜 늦게 일어나는 것뿐이다.

언제부터 가수의 꿈을 꿨는지 모르겠다. 네 살 때 그린 그림에 마이크가 있는데, 아마 그때부터인 것 같다. 그냥 늘 노래하고 춤추는 걸 좋아했다. 무대 위에서 시종일관 환하게 웃으면서 격한 안무를 추는 애가 나다.

멤버 중 나와 제일 다르면서 부러운 사람은 설아 언니다. 나는 한번 흥이 오르면 끝까지 질주하는 편인데, 그럴 때 언니가 적당한 선에서 정리하는 역할을 한다. 말도 조리 있게 잘하는 편이라 부럽다.

앞으로 기회된다면 예능 프로그램도 나가고, 시트콤에서 연기도 하고 싶다. 하지만 일단은 우주소녀가 잘돼야 한다. 요즘은 예쁘고 잘하는 친구가 너무 많아서 우리만의 경쟁력을 찾아야 한다. 눈에 띄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여름

나이는 열여덟 살, 우주소녀의 귀여운 막내 여름이다. 사진 찍히는 걸 좋아하고, 잡지도 즐겨 봐서인지 이런 화보 촬영을 할 때면 설레고 신난다.

아주 어릴 때부터 노래하고 춤추는 걸 좋아했다. 오디션 때는 티파니 선배님의 ‘나 혼자서’를 부르고, ‘Say My Name’에 맞춰 춤을 보여줬다. 솔직히 노래는 아닌 것 같고, 아마 춤과 끼를 보고 캐스팅하신 것 같다.

멤버 중 웃을 때 눈이 안 보이고, 애기 말투를 쓰는 사람이 나다. 우주소녀에는 4개의 유닛이 있는데, 숙소에서 빨래 할 때도 이 유닛이 4일에 한 번씩 돌아가면서 한다.

지금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우주 LIKE 소녀〉를 찍으면서 새 음반을 준비하고 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처음이라 숙소에 설치된 수많은 카메라에 놀라기도 하고, 신경 쓰였는데, 지금은 오히려 카메라에 대고 장난칠 정도로 익숙해졌다.

유명해져서 돈을 많이 벌면 요리하는 걸 좋아하시는 할아버지께 음식점을 차려드리기로 약속했다. 그래서 잘돼야 한다.
 

성소

중국 신천에서 온 성소다. 신천은 상하이처럼 큰 빌딩이 많은 도시인데, 그곳에서 무용을 좋아하고 잘하는 소녀로 컸다. 유치원 시절부터 배운 중국 무용으로 오디션을 봤고, 지금의 우주소녀 멤버가 되었다.

데뷔하기 전에는 에프엑스의 크리스탈 선배님을 닮았다는 말을 들었고, 지금은 여자친구의 예린 선배님과 닮았다는 말을 더 자주 듣는다. 외모만 보고는 말 없고 내성적일 것 같다는 사람이 많은데, 실제로는 말도 많고 장난치는 것도 좋아한다.

다음 주면 열아홉 살 생일을 맞는데, 중국 나이로는 성인이 된다. 성인이 되면 지금처럼 귀여운 춤이 아닌 평소 연습할 때 자주 추는 좀 더 성숙한 안무를 보여주고 싶다. 그 무대가 단독 콘서트라면 더 좋고.

우주소녀 멤버 중 나를 찾고 싶다면, 춘리 머리를 하고 텀블링을 하는 사람을 찾으면 된다. 그리고 우주소녀의 유닛 4개 중 항상 놀라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뜻의 원더유닛에 속해 있다.

공연이나 방송 무대에서 팬의 응원 소리를 들을 때를 제외하고는 연예인이 됐다는 걸 실감하지 못한다. 아직 알아보는 사람도 거의 없고. 아, 한강에 가면 알아보는 사람이 몇 명 있기는 하다. 그래서 누구나 다 알아보는 팀이 되는 게 목표다.

귀엽고 앙증맞은 우주소녀가 아닌 자유를 만끽하는 청춘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엑시와 은서, 수빈, 성소, 다영, 여름, 그리고 설아. 7명이 그려낸 청춘 스케치.

Credit Info

editor
YOO EUN YOUNG, KANG YE SOL
photographer
SHIN SUN HYE
makeup
LEE YOUNG, LEE AH YOUNG
hair
KIM SUN HEE, JO SO HEE
assistant
JEON JA YOUNG, CHOI SOO JIN, SUNG CHAE EUN

2016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YOO EUN YOUNG, KANG YE SOL
photographer
SHIN SUN HYE
makeup
LEE YOUNG, LEE AH YOUNG
hair
KIM SUN HEE, JO SO HEE
assistant
JEON JA YOUNG, CHOI SOO JIN, SUNG CHAE EU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