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바캉스에게 물어봐(3) - trouble Q&A

바캉스 다음날, 보디 트러블 케어 TIP!

On July 21, 2016 0

휴가지에서 오돌토돌 올라오는 뾰루지를 퇴치하려면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체온보다 낮은 미지근한 물로 닦고, 손에 거품을 충분히 낸 뒤 자극 없이 닦아내세요.

 


 

trouble Q&A

1. 물놀이만 다녀오면 피부에 여드름이 돋습니다. 순간적으로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강한 자외선과 바닷가 소금기 등으로 바캉스 후에는 여드름이 잘 생깁니다. 트러블이 발생하면 손대거나 함부로 짜지 말고 일단 꼼꼼하게 세안해 피부를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세안하면 오히려 피부 보호막을 제거해 피부 속을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하루 2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헹굼 물에는 녹차 티백을 충분히 우린 물로 세안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피부 속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원활히 하고 피부 진정 및 수렴 작용을 해 트러블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바다나 수영장에서의 물놀이 후 보디 케어가 신경 쓰여요. 수영장은 소독약 때문에, 바닷물은 염분 때문에 더 예민해지는 것 같아요.

잦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과 소독약, 바닷물에 피부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는 자극을 받습니다. 반드시 체온보다 낮은 20~25℃의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닦는데, 강한 알칼리성 세안제나 스크럽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자극이 덜한 거품 타입 약산성 클렌저로 부드럽게 씻어주세요.

이때 샤워 망이나 샤워 스펀지를 사용하기보다는 손에 거품을 낸 뒤 마찰을 최소화하면서 몸을 닦고 물로 씻는다는 느낌으로 헹굽니다. 태닝 후 몸이 가렵다면서 자꾸 긁으면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몸에 붉은 부분이 더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하루 종일 밖에서 땀을 흘렸더니 피부에 피지가 몽글몽글 올라오는 것 같아요. 일일이 짤 수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빨리 없앨 수 있을까요?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외부 유해 물질이나 노폐물과 뒤섞여 고스란히 트러블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여름철에는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먼저 땀을 흘리고 난 뒤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세안할 때 얼굴을 세게 문지르면 피지 분비가 증가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거품 타입 폼 클렌저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이마저도 부족하다면 클레이 성분의 마스크나 클렌저를 사용해 부드럽게 제거해야 합니다. 

3 / 10
/upload/nylon/article/201607/thumb/31153-163506-sample.jpg

 

 

1 히알루론산과 보태니컬 보습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 비디비치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120ml 3만2천원대.
2 벨벳 무스 텍스처로 피부를 맑고 빛나는 피부 톤으로 가꿔주는 비오템의 원더 머드 항산화 모공 마스크 75ml 4만5천원대.
3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살리실산이 각질을 제거하는 보타닉힐 보의 더마 디펜스 스무드 필 크림 50ml 3만4천원.
4 탄력 있는 달걀 거품이 늘어진 모공을 잡아주는 스킨푸드의 에그 화이트 포어 쿨 머랭 팩 140ml 1만4천원.
5 해초 추출물이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씻어주는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바이 모이스춰 클렌징 젤 200ml 3만4천원.
6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마사지하면 각질이 제거되어 피부가 투명해지는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150ml 2만3천원.
7 민감성 피부 전용 클레이 마스크 팩 속 시어버터가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까띠에 by 온뜨레의 핑크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100ml 1만9천원.

휴가지에서 오돌토돌 올라오는 뾰루지를 퇴치하려면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체온보다 낮은 미지근한 물로 닦고, 손에 거품을 충분히 낸 뒤 자극 없이 닦아내세요.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도움말
한은천(아이디병원 피부과 원장), 강현영(유스클리닉 원장)

2016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도움말
한은천(아이디병원 피부과 원장), 강현영(유스클리닉 원장)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