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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록 나온 옆구리를 없애 줄 발레 피트니스 동작

On July 19, 2016 0

하이 웨이스트 팬츠 위로 볼록 나온 러브 핸들은 이제 그만. 당신의 옆 라인을 매끈하게 하는 발레 피트니스 6가지.

 


 

  • 1. 아라베스크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정면을 바라본다. 오른팔은 앞으로, 뻗고 왼팔은 옆으로 뻗은 후 90도 직각을 만든다.

    오른발은 15도 정도 회전하고 무릎을 꼿꼿이 펴고 무게 중심을 오른다리에 둔 채 지탱한다. 왼발은 무게 중심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뒤로 뻗은 뒤 발끝으로 살짝 바닥에 내려놓는다.

    그 상태로 허리와 엉덩이 힘으로 왼다리를 천천히 들면 허리 근육이 단련돼 허리 뒤쪽 군살이 빠진다.

  • 2. 사이드 스트레칭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린 뒤 왼손은 앞에 바닥을 짚고 오른손은 긴 타원형을 만들어 머리 위로 넘긴다. 그다음 최대한 손끝이 발끝에 닿을 것 같은 느낌으로 왼쪽을 향해 쭉 내려 오른쪽 옆구리를 길게 늘인다.

    이때 오른쪽 골반이 바닥에 최대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눌러주자. 똑같이 오른쪽 옆구리를 늘이면 옆구리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 3. 사이드 그랑 바트망

    왼팔을 곧게 뻗은 상태로 옆으로 눕는다. 이때 몸을 직선으로 만든 후 허리가 꺾이지 않게 배와 엉덩이에 힘을 주어 중심 근육인 코어를 잡는다. 오른팔은 가슴 앞 바닥을 지탱해 다리를 움직일 때 몸이 흔들리지 않게 한다.

    그 상태에서 오른다리를 발끝까지 곧게 편 상태로 귀 옆을 향해 찬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하면 옆구리 근육이 강화된다.

  • 4. 애티튜드

    양쪽 발뒤꿈치를 모으고 무릎과 발은 같은 방향을 보도록 15도 정도 턴 아웃한다. 무릎을 살짝 굽힌 상태에서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다리를 든다.

    그 상태로 무릎을 구부리면서 어깨를 향해 찬다고 생각하고 사선 방향으로 가져온다. 무릎이 발목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유의하며 원위치로 돌아오면 등 뒤 군살이 많이 쌓이는 부위 근력이 강화되고 지방이 제거된다.

  • 5. 니링 사이드 밴드

    양손으로 동그란 링을 잡고 팔을 위로 뻗은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바닥에 지지한 채 반대쪽 다리를 옆으로 쭉 뻗는다. 내쉬는 호흡에 뻗은 다리와 손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상체를 기울인다.

    상체를 내린 상태에서 숨을 내쉬면서 몸통을 비틀어 시선을 바닥으로 향하게 멈추었다가 들이마시면서 정면을 보고 다시 원위치하는 동작을 양쪽 모두 반복한다.

  • 6. 사이드 플랭크 킥

    오른팔꿈치를 굽힌 상태로 지면에 놓는다. 이때 팔꿈치와 어깨가 일직선이어야 한다. 그다음 어깨가 올라가지 않게 하면서 왼쪽 옆구리를 하늘 방향으로 쭉 올린다.

    그리고 왼팔을 하늘로 곱게 펴고 시선은 정면을 본 뒤 왼팔과 왼다리가 만난다고 생각하면서 팔은 내리고 다리는 올린다. 왼쪽 옆구리 자극을 계속 느끼며 반복해주자.

하이 웨이스트 팬츠 위로 볼록 나온 러브 핸들은 이제 그만. 당신의 옆 라인을 매끈하게 하는 발레 피트니스 6가지.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ILLUSTRATOR
OH JI YEON
DESIGNER
PARK SUN JEONG

2016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ILLUSTRATOR
OH JI YEON
DESIGNER
PARK SUN J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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