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지하의 만찬

요즘 백화점 식품관에서 핫한 인기 메뉴

On May 16, 2016 0

요즘 백화점 지하 식품관에서 줄 서서 먹어야 하는 인기 메뉴.

위고앤빅토르

<미슐랭>에서 별 3개를 받은 프랑스 레스토랑 ‘기사부아’의 총괄 페이스트리 셰프 위그 푸제가 설립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자몽을 꽃 모양으로 올리거나 빈틈없이 딸기를 얹은 풍미가 진한 초콜릿 무스와 치즈 케이크, 갖가지 피낭시에와 가나슈 등 디저트류가 총망라되어 있다. 쇼케이스 뒷면에는 지하 매장답지 않게 널찍한 테이블석이 마련되어 있어 향긋한 차와 함께 디저트 타임을 보내기도 좋다.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번지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웁스

성심당, 이성당, 맘모스제과 등과 함께 우리나라 지역 빵집으로 손꼽히던 부산의 웁스가 드디어 서울에 상륙했다. 투박하지만 진실된 빵의 맛이나 클래식한 인테리어는 그대로다. 백화점이 오픈하는 오전 10시 반이 되자 손님들이 웁스 매장에 와서 트레이를 들었다. 트레이에는 구운 명란을 가운데 넣은 명란 바게트, 폭신한 카스텔라 학원전, 고소하고 짭짤한 치즈를 넣은 만주 등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메뉴가 담겨 있었다.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번지 롯데백화점 지하 1층

해태로

제과업계에 허니버터칩으로 강풍을 불러일으킨 해태제과의 디저트 카페. 이곳에 오면 수제 버전 허니버터칩을 맛볼 수 있다. 기성품보다 더 감칠맛 나는 페이스트를 막 튀긴 바삭한 감자칩에 뿌려서 한번 집어 먹으면 바닥이 보일 때까지 먹게 된다. 야구장이나 영화관에서도 가져가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감자튀김을 꽂아주는 유기농 밀크 소프트아이스크림이나 후렌치 파이의 수제 버전인 사과 파이, 홈런볼을 연상시키는 슈크림도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13길 20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 1층
 

마리앤마사

이 집 샌드위치는 맛집 좀 다닌다는 경기권 거주자라면 한번쯤 베어 물어봤을 거다. 참치 샌드위치에는 잡곡빵, 와사비 게살 샌드위치에는 치아바타빵, 비엘티 샌드위치에는 식빵을 사용하는 것처럼 알차고 튼실한 재료에 맞는 빵을 매치하는 센스가 뛰어난 걸로 유명하다. 물론 백화점 매장에는 테이블이 없지만, 쇼핑하기 전 간편하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에 제격이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길 AK플라자 지하 1층
 

옐로우 카페

빙그레의 상징인 바나나맛 우유의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입구에 놓인 커다란 바나나맛 우유 피겨부터, 우유 용기를 상징하는 옐로·그린 컬러가 친근하게 매칭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모든 메뉴는 바나나맛 우유로 만들었다. 바나나맛 우유에 커피를 넣은 바나나 라테, 바나나맛 우유 맛이 온전히 입에 담기는 소프트아이스크림, 바나나 아이스크림 셰이크 등 메뉴는 바나나맛 우유 못지않은 중독성을 지녔다.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13길 20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 1층

요즘 백화점 지하 식품관에서 줄 서서 먹어야 하는 인기 메뉴.

Credit Info

EDITOR
KIM JI YOUNG
PHOTOGRAPHER
LEE DAE WON
DESIGNER
JEONG HYE RIM

2016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IM JI YOUNG
PHOTOGRAPHER
LEE DAE WON
DESIGNER
JEONG HYE RI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