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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러내요, 어깨

매끈한 목과 어깨 라인을 만들어 줄 〈발레 피트니스〉

On April 18, 2016 0

올봄, 오프숄더 룩이 유행이라는데, 내 등과 어깨는 자신 없이 굽어 있다. 발레 피트니스로 완성하는 매끈한 목과 어깨 라인.


  • 1

    라운드 숄더를 곧게 양팔을 머리 위로 쭉 편다. 양 팔꿈치를 천천히 구부려 날개 뼈가 모이도록 조여주며 앞쪽 가슴을 늘여준다. 이때 어깨가 올라가거나 횡경막이 들리지 않도록 힘을 뺀 상태로 호흡을 뱉으면서 자세를 취한다. 이 동작을 10~15회 반복한다.

  • 2

    겨드랑이 Y살은 가라 양 발바닥을 마주 보게 모아 앉은 자세에서 왼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는다. 오른팔을 왼쪽으로 넘겨 옆구리와 팔 근육을 함께 늘인 자세에서 10초간 유지한다. 이때 호흡을 멈추지 말 것. 옆구리를 늘일 때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어깨와 턱이 닿지 않도록 어깨에서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반대쪽도 똑같이 시행한다.

  • 3

    쇄골 라인의 재발견 팔을 편안하게 내린 상태에서 어깨를 뒤쪽으로 크게 원을 돌린다. 이때 어깨를 귀까지 닿는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큰 원을 그리며 어깨를 내릴 때는 호흡을 뱉으며 몸에서 힘을 뺀다. 이 동작을 취하면 경직된 승모근의 긴장이 풀려 함께 묻혀 있던 쇄골 라인을 발견할 수 있다.

  • 4

    발레리나를 닮은 어깨 손등끼리 붙인 상태로 머리 위까지 천천히 올린다. 머리 위까지 닿지 않도록 하고, 팔이 올라갔을 때 손바닥을 천장으로 돌려 천천히 뒤로 내린다. 이때 목이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게 하며 턱을 목 쪽으로 잡아당긴 상태에서 시행한다. 총 10회 반복한다.

  • 5

    극세사 팔뚝 만들기 서 있는 상태에서 어깨를 반 바퀴 돌려 양팔을 벌린다.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게 하고 양옆에서 누가 당기는 것처럼 팔을 멀리 옆으로 벌린다. 들숨에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고, 날숨에 손바닥을 바닥으로 내리는 동작을 10회간 반복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손바닥 방향이 바뀔 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고정해준다.

  • 6

    승모근 보톡스 스트레칭 양손은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뒤집고, 턱은 뒤로 당겨 뒷목이 길어질 수 있도록 자세를 잡는다. 손바닥을 뒤집은 상태에서 어깨를 반 바퀴 돌려 내리고, 고개를 오른쪽으로 구부린다. 이때 턱이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당기고 7초간 유지 후 천천히 고개를 들어 올린다. 10회씩 반복한다.

올봄, 오프숄더 룩이 유행이라는데, 내 등과 어깨는 자신 없이 굽어 있다. 발레 피트니스로 완성하는 매끈한 목과 어깨 라인.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ILLUSTRATOR
KIM OK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2016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ILLUSTRATOR
KIM OK
DESIGNER
PARK SUN JEONG
ASSISTANT
LEE DA KY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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